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7일, 외양간 정예 야수와 관련된 부분, 직업별 밸런스 및 버그 수정, 전장 내 개선사항 등이 포함된 긴급 수정 사항을 공개했다.

우선 주둔지 건물 외양간을 올렸을 때 포획할 수 있는 정예 야수들의 리젠률이 상승함과 동시에 해당 정예 야수들을 포획할 때 사용하는 치명적인 강철의 덫이 플레이어가 속한 파티가 공격중인 야수들에게만 발동하게끔 조정됐다.

직업과 관련된 변경 사항으로는 수도사의 변화가 눈에 띄인다. 수도사의 길로 증가하는 한손 무기의 공격력이 기존에 비해 감소했으며, 양손 무기의 공격 속도가 상승한 것. 이에 따라 양손 수도사도 충분히 보다 높은 딜링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수양 사제는 100레벨 특성 중 하나인 의지의 명료함 특성으로 얻을 수 있는 보호막 흡수량이 대상 생명력의 50% 대신에 사제 최대 생명력의 75%로 흡수량이 조정되었다.

이 외에도 냉기 죽음의 기사의 변환, 회복 드루이드의 급속 성장과 PVP방어구 2세트 효과, 사냥꾼의 구속의 사격, 정기 주술사의 번개 보호막, 분노 전사의 난폭한 일격 등에서 발생했던 일부 문제점들 역시 수정이 이뤄졌으며, 아쉬란 및 기타 전장에서의 개선점들 역시 함께 공개되었다.


▲ 긴급 패치를 통해 한차례 변화를 맞이하게 된 수도사



◈ 1월 7일 긴급 수정 사항


▣ 주둔지, 추종자, 전초기지

■ 주둔지 건물

- 외양간

이제 치명적인 강철 덫으로 우두머리 광포송곳니 늑대나 수컷 무쇠가죽 갈래발굽, 습지대 탄압자와 같은 정예 야수를 포획할 때, 플레이어나 파티원이 공격한 야수만 포획할 수 있습니다.

[서버 재시작 이후 적용됩니다] 우두머리 광포송곳니 늑대와 수컷 무쇠가죽 갈래발굽, 습지대 탄압자의 재생성률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 직업

■ 죽음의 기사

- 특성

냉기 죽음의 기사가 변환을 사용할 때, 소모된 룬 마력을 기준으로 발동하는 다른 기술들이 15의 룬마력이 소모된 것으로 인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

- 회복

이제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일정 가속 수치마다 단계별로 증가하지 않고, 점진적으로 계속해서 증가합니다. 기술의 총 치유량은 드루이드의 기존 가속 수치에 따라 소폭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치유량이 기존보다 증가할 것입니다.

- 세트 방어구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가 발동되면 회복 드루이드의 PVP 방어구 2세트 효과가 자연의 신속함을 비정상적으로 소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냥꾼

- 특성

구속의 사격이 대상이 정상적으로 기절시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도사

- 일반

수도사의 길을 사용하여 한손 무기류 장착 시 증가하는 수도사의 자동 공격 피해량이 40%에서 25%로 감소했으며, 양손 무기류 장착 시 증가하는 공격 속도는 40%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 사제

- 특성

수양 사제의 의지의 명료함으로 생성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이 회복 대상의 생명력의 최대 50%만큼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주문을 시전한 사제의 생명력의 최대 75%만큼 흡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도적

- 잠행

도둑의 명예 효과가 이제 전투 상태에서만 발동됩니다.
기존의 출혈 효과가 치명타 또는 연속타격으로 적중될 수 있다면, 사악한 충동으로 지속 시간이 연장된 출혈 효과도 치명타 또는 연속타격으로 적중될 수 있습니다.


■ 주술사

- 일반

정기 주술사에게 회오리바람을 시전하면 번개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조기에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사

- 분노

난폭한 일격으로 소모된 모든 분노가 분노 제어 특성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VP

■ 아쉬란

- 추가 목표 : 투사의 탑이 곧 활성화된다는 정보가 플레이어들에게 사전에 통보됩니다.

- 팡그랄이 더는 숲의 영혼 기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얼라이언스 PVP 병참장교인 브레그 코퍼캐스트와 잉그리드 블랙잉곳이 플레이어에게 가려지지 않게 조정했습니다.

- 호드 PVP 병참장교인 부관 액스래쉬와 부관 브로크피스트가 아쉬란으로 향하는 길에 보다 더 가깝게 이동되었으며, 플레이어에게 가려지지 않게 조정했습니다.


■ 전장, 투기장

이제 전장에서 주요 지점을 점령 중인 플레이어에게 보호의 손길을 사용하면 점령 과정이 중단되도록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