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시즌 2차 업데이트와 함께 '월드 전설 영입 찬스!' 이벤트가 시작됐다. 영입 찬스 이벤트는 1월 8일(목)부터 1월 28일(수) 23:59까지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할 감독을 설정한 후 경기 플레이 횟수와 순위경기 승리 횟수를 통해 얻어지는 포인트를 이용해 단계별 선수 영입에 도전할 수 있다. 일종의 포인트 경매제라 생각하면 되겠다.


선수 영입 단계는 1단계 14시즌 TOP10부터 시작되어 5단계에 이르면 펠레와 베르캄프 등이 포함된 월드 전설 TOP11 중 한 명을 획득할 기회가 생긴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선수의 가치가 증가하며 경기 플레이와 순위경기 승리를 통해 경기 포인트와 승리 포인트 두 가지로 명성 단계를 올릴 수 있다.


☞ 펠레를 획득 할 절호의 기회! 월드 전설 영입 찬스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명성 단계를 올려 월드 전설 선수 영입에 도전해 보자!

명성 단계를 올리기 위해서는 경기 포인트와 승리 포인트가 필요하며 경기 포인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1경기당 1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승리 포인트는 순위 경기 승리를 통해 얻을 수 있고 1승당 1점씩 획득한다. 이때, 순위경기의 모드는 1:1 부터 팀전, 매니저 모드까지 포함한다.


1일 최대 획득 가능 포인트는 경기 포인트 10점과 승리 포인트 5점이다. 단, 프리미엄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적용되기 때문에 경기 포인트 20점과 승리 포인트 10점까지 획득할 수 있다.


명성 단계 상승에 사용되는 포인트는 1주일 단위로 초기화되는데 초기화 날짜는 매주 목요일이 되는 자정이다. 포인트가 초기화되면 다시 0포인트부터 모아야 하니 늦어도 수요일까지는 모아둔 포인트를 이용해 선수 영입에 도전해야 한다.


경기 포인트와 승리 포인트는 두 가지 중 한 가지만 충족된다고 해서 명성 단계를 올릴 수 없다.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하는 감독은 두 가지 포인트를 모두 체크하여 명성 단계에 맞게 포인트를 채워나가야 한다. 또한, 경기 포인트의 경우 시뮬레이션, 비정상적인 경기 종료, 몰수패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게임을 통해 수집된 포인트는 조건을 충족한 명성 단계에서 즉시 사용할 수도 있고, 포인트를 더 모아 높은 명성 단계의 조건을 충족시킨 뒤 사용할 수도 있다. 명성 1단계에서는 14시즌 TOP10이 영입 리스트로 나오고 단계가 올라갈수록 WC시즌 TOP10, 02 전설, WORLD XI, 월드 전설 순으로 영입 선수가 업그레이드된다.


물론 선수 영입을 시도한다고 100%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선수 영입에 실패할 경우 해당 명성 단계에서 실패 시 지급되는 아이템 중 1개를 받게 된다. 실패 시 지급되는 아이템은 EP, 선수팩, 경험치 이전권과 획득권, WORLD XI 포함 상자 아이템으로 이 역시 명성 단계가 올라갈 수록 더 높은 단계의 아이템으로 바뀐다.


일주일간 꾸준히 최대 포인트를 노릴 경우 집에서는 경기 포인트 70점과 승리 포인트 35점, PC방에서는 그 두 배인 경기 포인트 140점과 승리 포인트 70점이 모인다. 따라서 집에서 플레이하는 감독도 일주일간 꾸준히 최대 포인트를 모으면 명성 5단계 월드 전설 영입에 한 번은 도전할 기회가 생긴다.


▣ 명성 단계 별 필요 포인트 및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