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두 번째 겨울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기계무덤’을 공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기계무덤’은 비공정(비행선) ‘블랙헤븐’의 추락 이후 스토리를 다룬 지역으로, ‘블랙헤븐’ 내외부를 넘나드는 27개 맵, 신규 몬스터 22종, 보스 몬스터 ‘스우’ 등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가 대거 등장한다.

이와 함께 160제 ‘앱솔랩스’ 장비를 일일 퀘스트, 보스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장비는 특정 재료를 모아 교환한 ‘앱솔랩스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무기 24종, 신발 5종, 망토 5종, 장갑 5종이 공개된다.

이 밖에도 2월 12일까지 빠른 성장과 더불어 새롭고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MIB(Maplestory Ice and Burn) : 코드네임 해동’ 시즌2가 진행된다. 지난 달 18일 추가된 ‘MIB’ 시즌1은 빠른 성장과 다양한 아이템 및 혜택으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네네치킨’과 제휴해 2월 11일까지 몬스터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네네 하트’를 모아 유명 방송인 유재석을 본 따서 만든 ‘유점장’ NPC(Non-Player Character)에게 가져다 주면 ‘네네 양념 치킨’, ‘주문의 흔적’, ‘네네치킨 데미지 스킨 교환권’ 등 아이템이 들어 있는 ‘네네치킨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또 ‘네네치킨 선물 상자’를 획득한 유저 중 추첨해 ‘네네치킨 시식권’을 지급하고, 실제 ‘네네치킨’을 구매하면 인게임(In-game) 아이템 ‘촉촉바삭 메이플스토리 모자’ 교환권을 증정한다.

17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10레벨 이상 모든 유저에게 ‘염장 커플 의자’, ‘경험치 두 배 쿠폰’, ‘큐티버크 세트 교환권’, ‘캐릭터 슬롯 증가 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 12종을 전부 지급하는 해피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