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어스투게임즈(USTWOGAMES)는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모뉴먼트 밸리'의 기록을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어스투게임즈가 개발한 '모뉴먼트 밸리'는 착시를 이용한 기하학 퍼즐게임으로, 구글플레이와 안드로이드 및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유료로 제공되고 있다.
'모뉴먼트 밸리'는 그동안 총 2,440,076 건의 공식 판매고를 올렸으며 약 5,858,625달러(한화 약 63억 1,4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일일 최고 매출은 약 145,530달러(한화 약 1억 5,600만 원)로 집계됐다. 이는 유료 게임으로써는 흔치 않은 대단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iOS 판매별 국가에서는 미국이 38%, 중국이 12%, 영국에서 5%의 비중을 보였으며 그외의 국가들은 독일과 일본, 캐나다와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기타 국가들이 약 21.7%의 판매량을 올렸다.
모뉴먼트 밸리는 약 9억원이 제작비를 들여 55주간 개발되었으며, 확장팩인 'Forgatten Shores'는 29주 동안 약 6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되었다.
한편 모뉴먼트 밸리는 메타크리틱 평점 89점을 기록하며 2014년 올해의 모바일 게임으로 수상되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패링이 관건, 스텔라 블레이드 기가스 공략 [0] | 이주훈 (Nirr@inven.co.kr) | 04-26 |
▶ [동영상] 좀비 PvPvE '미드나잇워커스', CBT로 플레이 선뵌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또 서비스 이관 '라스트오리진'... IP는 밸로프로 [1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마지막 테스트 연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흰둥이 만나러 가자, '짱구는 못말려' 신작 팝업스토어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동영상] 도망은 이제 그만, 다 부수는 게임 '백룸 브레이크'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동영상] 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故토리야마 아키라 손길 닿은 '샌드 랜드', 25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라마3로 구축된 더 똑똑한 AI 비서 '메타 AI'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뉴스]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中도 방치로 냥힐링,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 [3] | 양예찬 (noori@inven.co.kr) | 04-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매체의 평가는? [2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5 |
▶ [리뷰] 스텔라 블레이드 리뷰 [1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