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5-01-29 15:18
댓글 :
14

[가이드] 자원은 많은데 장인이 없다? 클래시오브클랜, 약탈의 위협으로부터 탈출하기!

김진엽 기자 (Cciino@inven.co.kr)
오랜 시간 인기를 누리고 있는 클래시오브클랜의 매력 요소를 한 가지만 꼽자면 뭐니 해도 약탈을 꼽을 수 있다. 다른 유저의 마을을 침략해 생산해 둔 자원을 빼앗아 오는 약탈 콘텐츠는 게임에 계속 몰입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유저 간에 적절한 자극 요소가 된다.

하지만 약탈에는 공격하는 자가 있다면 방어하는 자도 있기 마련.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에 실시간으로 자원을 약탈해가는 약탈자들이 여간 밉지 않다. 마을에 침략한 적들을 공격하는 방어타워가 있지만, 강력한 적이 쳐들어 온다면 결국 한계가 있다.

시도때도 없이 소중한 자원을 약탈하기 위해 마을에 침략해 오는 이 지긋지긋한 약탈자들. 안전하게 퇴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그래서 준비해 봤다. 피땀 흘려 모은 자원을 약탈로부터 지킬 수 있는 그야말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황금같은 퇴치법 모음이다.

▲ 대장! 어디 갔었어요. 마을이 공격을 당했어요! ㅠ_ㅠ



◆ 약탈자 접근 금지! 외부 공격을 완벽히 차단한다! 보호막

보호막은 제한된 기간 동안 해당 마을에 대한 모든 공격을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일반적인 약탈 공격 뿐만 아니라, 복수 공격도 방어해준다.

보호막은 외부의 침입을 방어하는 가장 확실한 방어 수단으로, 마을에 침입하려는 자가 있다면 "보호막이 적용된 마을입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공격 시도가 무산된다. 따라서 보호막이 적용되어있는 기간 동안에는 언제 자원을 약탈 당할 것인가에 대한 불안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다. 단, 클랜전은 예외다.

▲ 보호막 정보는 메인 화면 상단에 표시된다.


마을에 보호막을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유료 재화인 보석을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다.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상점 메뉴를 통해 보석과 원하는 기간의 보호막을 구매할 수 있다. 만약 기존에 보호막이 이미 존재하거나 보호막을 동시에 구입할 경우 보호막의 기간이 더해진다.

보호막을 설정하는 두 번째 방법으로는 자신의 마을이 공격을 받았을 때이다. 외부로부터 공격을 받고 1별 이상 내어준다면 공격받은 시점으로부터 자동으로 보호막이 형성된다.

보호막을 얻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간단하다. 바로 마을 배치에서 마을회관을 외곽으로 빼 놓는 것이다. 마을회관이 파괴될 경우 공격자의 승리가 확정되고 1별을 내어주게 되는데, 따로 트로피 점수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마을회관을 내어주고, 자원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막을 얻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된다.

보호막은 해당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제되며, 기간 중에 다른 사용자를 공격해도 보호막이 소멸한다.

▲ 평소에는 마을 회관을 외곽에 두는 것이 유리하다.



◆ 클랜 장로님들! 마법사 지원 좀 해주세요~!

보호막을 얻기에 사정이 여의치 않거나, 마을회관을 외곽에 배치했음에도 약탈 당할 것 같아 불안하다면, 클랜 멤버로부터 방어 유닛을 지원받도록 하자.

클랜에서 지원 나온 병력들은 클랜성에 대기하면서 공격 뿐만 아니라, 수비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마법사나 드래곤과 같이 높은 공격력을 가진 유닛을 지원 받는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상대가 지원 병력에 대해 아무런 대비 없이 약탈 공격을 시도한다면, 클랜성에서 나온 지원 병력에 의해 침입자들은 순식간에 전멸을 하게 될 것이다.

클랜성의 지원 유닛은 클랜성의 사정거리 내에 적이 출현하면 1기씩 차례로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상대가 클랜성을 조사하기 까다롭도록 클랜성을 마을 정중앙에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 드래곤 출동! 아처 무리를 불꽃 한방에 섬멸!



◆ 접속을 유지하는 것은 약탈을 방지하는 기본 중에 기본!

클래시오브클랜은 기본적으로 유저가 접속해 있으면, 다른 유저가 공격을 할 수 없다. 하지만 접속 종료 시 바로 외부로부터의 공격에 노출되며, 보호막이 없으면 공격을 받게 된다. 따라서 접속을 유지하는 것은 약탈로부터 자원을 보호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라 할 수 있다.

단, 접속하고 나서 6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마을 주민들이 강제로 휴식을 요구하며 유저를 게임에서 쫓아낸다. 유저는 10분이 지난 뒤에서야 재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 열심히 플레이를 하다가 위 화면이 떴다면, 기도하는 것이 좋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뉴스 5976개 등록됨 (2018-04-24 ~ 2017-10-23)

'오래도록 재미있는 게임'이 되기 위한 메이플스토리의 노력들 [1]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4-24 22:26
넥슨코리아 김창섭 기획자 서문 김창섭 기획자는 특히 MMORPG 장르에서 반복 경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반복 경험이 MMORPG에서 필요한 가장 큰 이유가 플레이타임.....
"잠재 고객을 지켜라!" 실전 이탈 예측 모델 사용 시 주의할 점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24 22:24
모바일 게임은 출시 후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다. 쉽게 접할 수 있단 장점만큼이나 유저들이 쉽게 떠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게임사는 각종 이탈 예측 모델을 사용해 유저들이 언제, 왜 떠나는지를 분석해.....
2D 장인정신의 길, 해답은 근성? - '아크시스템웍스'가 걸어온 길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4-24 21:59
대전 격투 게임은, 수십 년 동안 끝없이 발전을 해왔다. '스트리트파이터'의 거대한 붐으로 시장은 크게 넓어졌고 빠르게 보급되면서 '대전 액션'에 대한 수요는 늘어났다. 그리고 게임도 여러 가지로 분.....
엔씨소프트 "경제 망치는 버그와 어뷰징 '회귀 모델'로 잡는다"
게임뉴스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24 21:55
게임은 데이터다. 단순한 움직임 하나, 오브젝트 하나 마저도 데이터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초창기의 머드 게임이 그러했듯, 게임에 그래픽이 입혀진 것은 훗날의 일이었다. 오늘날 온라인 게임에는 수.....
강대현 기조강연 - 데이터와 AI 그리고 편견과 로망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4-24 21:51
게임이 주는 즐거움. 한마디로도 여러 마디로도 정의하기 어렵다. 게임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을 하게 마련이다. 넥슨코리아 부사장이자 인털리전스랩스 총괄을 겸임하고 있는 강대현 부사장.....
'크레토스'의 컨셉 아티스트가 전하는 상징적인 캐릭터 만드는 법 [1]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4-24 21:50
슈퍼마리오, 세일러문, 다스 베이더... 어떤 캐릭터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랑받으며, 코스프레로 자주 등장하기도 하고, 굿즈는 물론, 그들을 모티프로 한 다양한 작품들이 탄생하기도 한다. 원작 게임.....
[영상] 음원 하나에 15KB? 저용량으로 '연주'하는 사운드 만들기 강연 풀영상 [1]
동영상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04-24 21:39
무손실 FLAC 음원 파일 하나에 150MB. 적은 용량을 자랑하는 MP3도 한 곡에 3MB 이상 나가죠. 그런데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사용되는 음원 한곡이 15KB라니. 소개부터 눈길을 확 사로잡은 이 강연. 실.....
[포토] "강연을 들으려면 줄을 서게나" 개발자들의 축제, NDC 2018 현장
포토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8-04-24 21:09
국내외 개발자들의 축제, NDC 2018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판교 넥슨 사옥 주변에서 진행됩니다. 어제 내린 비로 인해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업계 종사자들부터 관련 학과 학생 등 정말 많은.....
안드로이드에서 유니티 프로젝트 프로파일링, simpleperf+flamegraph로 해결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24 20:50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발표자 소개] 넥슨 라이브인프라실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에 필요한 기반 기술을 쌓고 있다. 무점검 실시간 게임 정보 수집 툴 ZERO 개발, 프로파일링 툴 JYP 개발, 던전앤파이.....
"ㅅ111발" 도 잡아내는 욕설 탐지기, 딥러닝으로 만들기 [11]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24 19:58
게임을 하며 우리는 욕설과 마주한다. 때로는 상대방이, 때로는 본인이 채팅으로 내뱉기도 하는 욕설은 서로에게 상처가 된다. 그래서 게임사는 욕설을 최대한 막기 위한 방법들을 동원한다. 필터링을 거.....
[모바일 '콕!'] 모바일로 번진 '배틀로얄' 2차전 [1]
기획기사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24 19:20
한 주의 모바일 이슈를 전해드리는 '모바일 콕!' 코너입니다. '라그나로크M'이 공성전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포함된 EP 3.0 패치에 힘입어 매출 순위 3위를 되찾았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트...
[인터뷰] 류금태 신작 '카운터 사이드'는 어떤 게임일까? [17]
인터뷰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8-04-24 19:11
서브컬쳐 게임 팬들에겐 익숙한 그 이름, '류금태 PD'가 돌아왔습니다. 하나 달라진 게 있다면 총괄 PD라는 직책이 아닌, '스튜디오 비사이드'라는 신생 게임 개발사의 대표라는 겁니다. 지난 14일, 스튜.....
모바일 TCG의 라이브 서비스,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3]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4 17:53
게임의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정말 다양하다. 장르에 따라, 서비스되는 플랫폼에 따라 문제의 종류와 적절한 대응책이 모두 천차만별이다. 특히, 새로운 카드가 출시될 때마다 밸런스 .....
[인터뷰] "새로운 즐거움이 있다!" 메이플블리츠X 개발진이 말하는 영웅 루미너스 [3]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 2018-04-24 17:14
빛과 어둠의 수호자 루미너스가 출격! 메이플블리츠X에 첫 영웅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새로운 영웅이 등장하는 만큼 각종 전용 카드와 영웅의 효율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사전에 공개된 정보에서는 지금.....
3분 요리 게임 '마이리틀셰프'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24 17:02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가 24일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셰프 미션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레스토랑 종류에 상관 없이 각 스테이.....
썬더게임즈, 2018 플레이엑스포에서 신작 환생킹 공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24 16:28
다음 달 10일부터 13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종합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에 썬더게임즈가 신작게임 '환생킹'을 가지고 참가한다. 총 600개 기업과 바이어, 6만여명의 참관객이 예상되는 이.....
인텔 8세대와 1050TI가 만났다! 한성컴퓨터, ‘보스몬스터 히어로’ 노트북 출시
게임뉴스 | 남지율 기자 (chovi@inven.co.kr) | 2018-04-24 15:53
한성컴퓨터에서 8세대 최신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TX1050D5 4GB그래픽을 탑재한 ‘XH58 BossMonster HERO’노트북 시리즈를 출시했다.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 하였으며 GTX1050, GTX1050 Ti와 .....
MSI 박격포 메인보드, 가격 비교 사이트서 높은 인기 얻어
게임뉴스 | 남지율 기자 (chovi@inven.co.kr) | 2018-04-24 15:53
엠에스아이코리아는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MSI B350M 박격포’와 ‘MSI B360M 박격포’가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등에서 1~2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MSI B350M 박격포’, ‘MSI B360M 박격.....
너의 공포가 들린다…사운드 기반 VR 스릴러 'Stifled' 24일 발매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24 15:47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S4용 소프트웨어 'Stifled' 한국어 버전을 2018년 4월 24일(화)에 발매한다. 해당 타이틀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315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