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성ㆍ여성 블러드엘프 신규 모델 모습(출처: Wowhead)


블리자드는 지난 23일 블러드엘프 리모델링이 포함된 새로운 빌드를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lam, 이하 PTR)에 적용했으며, 대규모 직업 밸런스 조정이 담긴 빌드도 조만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6.1 PTR에서 리모델링된 블러드엘프는 전체적인 얼굴 윤곽선이 또렷해지고 신체 비율이 개선됐다. 이 외에도 17티어 세트 보너스, PvP 세트 보너스 변경과 목걸이 부위에 착용할 수 있는 계승아이템 추가, 직업 기술 툴팁 수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

블러드엘프의 리모델링과 관련하여 커뮤니티 관리자 Lore는 아직 미완성이라면서 모든 얼굴 표정이 같은 기하학적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남성 모델의 뺨, 눈 모양, 코 모양 등이 동일하다는 점을 참고해달라고 했다.

그밖에도 지난 22일 게임 디자이너 Celestalon가 "고민했던 직업 디자인 설계 중에 15%가 적용되어 유저들에게 많은 토론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버전은 아직 적용되지 않았으며, 조만간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말했다.


▲ 조만간 업데이트될 직업 밸런스 조정은 고민했던 직업 디자인의 15%!


이와 관련하여 그는 향후 6.1 PTR과 관련된 변경사항으로 PvE 장비의 아이템레벨이 PvP 전투를 할 경우 680으로 조정되고 평점제 전장에서 PvE 세트 보너스를 받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야성적인 전투원의/검투사의' 장신구 효과가 강화될 것이고 키아노스의 칼집과 같이 PvP에서 효과적인 장신구는 핫픽스를 통해 너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리모델링된 여성 블러드엘프(출처: 인벤 닉네임 케로니스 유저 작성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