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테스트서버에 적용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패치 6.1 버전 업데이트에 '셀카' 기능을 가진 장난감이 등장했다. 각종 상황과 배경을 두고 찍는 셀프카메라와 그것을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 각종 SNS에 공유하는 문화가 게임에도 등장한 것이 상당히 이색적이다.

해당 장난감의 이름은 영문명 'S.E.L.F.I.E. Camera'으로, 영문 신조어인 Selfie는 스스로 찍은 사진을 말하며, 한국식 조어인 셀프카메라와 같이 뜻으로 쓰인다. 이 아이템은 새로운 추종자 임무인 'Field Photography'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고, 이 임무는 100레벨 추종자를 보내면 100% 성공한다.


독특한 점은 이 아이템을 가지고 다양한 표정과 배경으로 캐릭터의 셀프카메라를 촬영하고, 또 그것을 게임 밖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WOW에는 많은 장난감이 추가되었으나, 게임 외에서도 영향을 주는 장난감은 이것이 처음이다.

와우헤드에 따르면 이 장난감은 MK.II 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업그레이드 시에는 3개의 필터가 추가 된다. 이 세가지 필터는 스케치, 흑백화면, 사망상태의 3가지로 이를 사용해 서로 다른 셀프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다. 촬영 시 선택을 통해 트위터로 사진을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 6.1 패치는 테스트서버에서 19508 빌드 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또한 이 버전에는 주둔지에 설치해 사용하는 주크박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포함되어 있다.



▲ [이미지 출처 : 와우헤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