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유용한 버프 효과만 있던 '마법 인형'이 다양한 시스템과 함께 리뉴얼되었다. 마법 인형의 부가 능력에 따라 1~4단계로 등급이 나뉘었고, 같은 등급의 인형을 서로 합성하여 더 높은 등급의 마법 인형을 획득할 수 있는, 이른 바 진화 합성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그동안 효율이 낮거나 인기가 없었던 인형은 처분할 방법이 없었다. 처분하기 힘든 애물단지였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판매하기 힘들었던 저효율 마법 인형들도 활발하게 거래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등급 시스템이 추가 됨에 따라 각 등급별 신규 마법 인형도 추가되어 마법 인형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 신규 마법 인형 - 눈사람과 인어, 드레이크와 킹 버그베어 인형

신규 마법 인형으로는 2단계 눈사람과 인어, 3단계 드레이크와 킹 버그베어 인형이 추가되었다. 눈사람 인형은 근거리 대미지 +1, 근거리 명중 +1 효과가 있어 스파토이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인어는 경험치 +3% 효과가 있어 60레벨 이하의 캐릭터가 성장의 물약 등 경험치 버프 등을 이용할 때 더 효율이 높다.

드레이크는 활 요정을 위한 원거리 캐릭터 전용 인형이다. 원거리 대미지 +2와 64초마다 MP 6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사냥을 위한 최고의 인형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서큐버스, 장로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단, 아직 물량이 많은 것이 아니기에 약 1,500~2,000만 아데나라는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킹 버그베어는 대인 전투에서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인다. 스턴 내성 +8, 64초마다 MP 10 회복이 있어 클래스를 막론하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인형이다. 더군다나 대인 전투, 공성 전투 등에서 늘 부족한 MP를 깨알같이 회복해주기에 완벽한 PvP 인형이라 볼 수 있다. 시세는 약 1,800~2,500만 아데나 선에 판매되고 있는 모습이다.

▲ 신규 인형 4종과 최상급 등급인 리치, 싸이클롭스 인형



■ 4단계로 세분된 등급 - 아이템 배경으로 구분한다.

일반적으로 잘 쓰이지 않던 버그베어, 늑대 인간, 돌 골렘, 크러스트시안, 에티는 최하급인 1등급(회색)으로 분류되었다. 다음으로 자주 쓰이는 장로, 서큐버스, 코카트리스, 눈 사람, 인어가 2등급(초록색)으로 분류 되었다.

비교적 고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던 서큐버스 퀸, 흑장로, 자이언트, 드레이크, 킹 버그베어는 3등급(파란색)이다. 4등급(빨간색) 인형은 리치와 사이클롭스로 단 2종류만 최상급 분류를 받았다.

그 외 스파토이나 시댄서, 라미아, 에틴 등 판도라의 상단에서 캐시로 구매하는 마법 인형은 등급이 정해지지 않았다. 이 인형들은 등급이 없기에 합성을 할 수도 없다.

▲ 등급이 나뉜 마법 인형 17종



■ 합성 시스템 - 더 높은 등급의 인형을!

마법 인형 합성은 같은 등급의 인형을 합성하여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인형을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인벤토리 하단에 위치한 '마법 인형 합성' 아이콘(장로 모양)을 통해 합성 창을 열고 닫을 수 있다. 최소 2개의 인형을 합성 재료로 사용해야 하며, 최대 4개의 인형을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합성 재료로 사용하는 인형의 수가 많을 수록 성공률이 더 높아진다.

합성으로 최상급인 4단계(빨간색) 인형을 획득하게 되면, 제작 대성공처럼 인터페이스 상단 헤드라인 메시지로 출력되어 서버 내 모든 사람에게 노출되는 효과가 있으며, 스파토이나 라미아 등 판도라의 상단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형은 합성으로 얻을 수 없다.

더불어 합성 창을 열게 되면, 캐릭터 이동이나 마법, 귀환 주문서 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니, 마을처럼 안전한 세이프 존에서 합성을 시도해야 한다.

▲ 합성 창을 열면 캐릭터가 움직일 수 없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합성에 실패할 시 재료로 사용한 인형 1개를 보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