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B조 경기에서 Anarchy(이하, 아나키)가 Quvic(이하, 큐빅)을 3대 0으로 꺾고 4강 승자전에 진출했다.


■ 아나키, 단단한 조직력과 압도적인 한타 능력을 바탕으로 1세트 승리!

5.2 패치가 적용된 라이브 서버에서 진행된 경기인 만큼, 이전과는 다른 경기 양상이 예상됐다. 초반 분위기는 큐빅이 좋았다. ‘SHQ Hyune’ 강현의 쓰레쉬가 한 수 앞을 내다보는 움직임을 보여줬고, 이를 통해 큐빅이 인베이드 싸움에서 승리한다. 아나키는 곧바로 반격을 시도했다. ‘케넨이 금을 케넨’ 이형준의 문도 박사와 ‘버블링’ 박준형의 리 신이 협공을 통해 ‘민지수’ 박진철의 마오카이를 깔끔하게 잡아 낸 것.

팽팽했던 경기는 시야 장악을 바탕으로 ‘큐빅 잭팟’ 남윤성의 판테온을 철저히 봉쇄한 아나키 쪽으로 조금씩 기울기 시작한다. 큐빅은 드래곤 2 스택을 먼저 쌓으며 반전을 노렸지만, 24분경에 펼쳐진 한타에서 모든 챔피언이 죽어버리는 대패를 당하며 아나키에게 주도권을 내주고 만다.

글로벌 골드를 7천 이상으로 벌린 아나키는 큐빅을 끊임없이 몰아 붙였고, 교전마다 큰 이득을 거뒀다. ‘나는상윤’ 권상윤의 징크스가 큐빅의 기습에 끊기며 미드 2차 타워를 내주는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다시 전열을 가다듬은 아나키는 이미 벌어질 때로 벌어진 힘의 차이를 바탕으로 큐빅을 몰아 붙였고, 결국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 신이 되어 버린 ‘메도우이헌터남친’ 손영민의 제드! 아나키, 2세트도 승리

2세트의 주인공은 ‘메도우이헌터남친’ 손영민의 제드였다. 5.2 패치로 인해 다소간의 너프를 당한 제드였지만, 제드 장인으로 알려진 ‘메도우이헌터남친’ 손영민이 다루는 제드는 여전히 강력한 암살자였다. 경기 초반 ‘큐빅 사신’ 오승주의 카사딘을 상대로 솔로 킬을 획득한 ‘메도우이헌터남친’ 손영민은 엄청난 딜링을 바탕으로 차곡차곡 킬 포인트를 쌓아 올렸다.

제드를 앞세운 아나키는 큐빅의 탑,미드 포탑을 빠르게 철거했고, 이를 통해 주도권을 잡아가기 시작했다. 1세트와 마찬가지로 아나키는 상대 정글 장악에 힘썼고, 이는 교전에서의 이득으로 이어졌다. 결국, ‘거품팝’ 노희종 애니의 환상적인 이니시에이팅으로 시작된 봇 라인 한타에서 아나키는 카사딘을 제외한 모든 챔피언을 잡아냈고, 제드는 무려 3킬을 추가했다.

경기 30분경 글로벌 골드 차이는 만 골드를 넘기기 시작했고, 큐빅은 제드의 스플릿 푸시에 이리저리 휘둘리기 시작했다. 제드의 활약은 팀원의 동시 성장으로 이어졌고, 양 팀의 격차는 도저히 역전을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벌어졌다. 결국, 바론 버프를 두르고 큐빅의 본진으로 진격한 아나키는 2세트마저 가졌다.


■ ‘거품팝’ 노회종의 사형 선고가 큐빅을 침몰시키다!

2연승이 불러온 자만심이었을까? 3세트 초반 ‘버블링’ 박준형의 다소 무리한 플레이가 나오면서, 아나키는 큐빅에게 2킬을 헌납한다. 하지만 2세트에서 멋진 활약을 펼친 ‘메도우이헌터남친’ 손영민의 분위기는 여전했다. 5.2 패치를 통해 많은 변화를 겪은 아리를 선택한 ‘메도우이헌터남친’ 손영민은 과감한 다이브를 통해 ‘큐빅 사신’ 오승주의 르블랑을 끊어주며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다시 상승세를 탄 아나키는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거품팝’ 노회종 쓰레쉬의 활약이 눈부셨다. ‘거품팝’ 노회종은 한타마다 상대의 주력 딜러에게 사형 선고를 적중시켰고, 이는 아나키에게 대승을 안겨주었다. 특히, 경기 11분경과 25분경에 펼쳐진 바론 앞 한타에서 ‘혼자서 한타를 다했다’는 느낌을 줄 정도로 ‘거품팝’ 노회종은 대단했다. 결국, 승기를 잡은 아나키는 경기 26분 만에 승리. 큐빅을 세트 스코어 3대 0으로 누르고, 4강 승자전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Winners와 Anarchy의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승자전은 2월 3일(화)에 펼쳐질 예정이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B조 경기 결과

Anarchy vs Quvic - 3:0 Anarchy 승

1set : Anarchy 승 vs 패 Quvic
2set : Anarchy 승 vs 패 Quvic
3set : Anarchy 승 vs 패 Quv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