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최초로 진행된 유저 투표를 통해 탄생한 영웅을 기념하기 위한 축제가 2월 4일(수)에서 17일(화)까지 진행된다.

신규 콘텐츠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영웅은 매월 첫째 주 목/금 2일간 시행되는 투표 기간, 통솔력에 따라 선정된 상위 20명의 후보들이 투표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10명의 영웅이 탄생한다.

특히 이들은 각각 세력을 대표하는 얼굴로 약 한 달간 활동하게 되는데, 전용 아이템이나 동원령, 일일 퀘스트 활성화 등 특별한 혜택이 함께 주어지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 많은 유저들의 투표로 탄생한 영웅을 위한 축제!


이처럼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도전해 보고 싶은 최초의 영웅 탄생을 기념하기 위한 축제 전용 이벤트로 다양한 일일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서대륙은 마하데비 '탑의 도시', 동대륙은 두 왕관 '이즈나'에서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는데, 축제 기간 동안 해당 지역은 평화상태가 유지되며, 마리아노플 누이아 연합 세력본부, 오스테라 하리하라 연합 세력본부, 빛나는 해안 공간의 틈 : 영웅들의 축제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참고로 이동에 앞서 '가죽 100개'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퀘스트 수행 과정에서 필요한 재료이기 때문에 구매나 제작에 들어가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



▲ 세력 본부에 있는 공간의 틈을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축제 지역에 도착하면, 기념 주화 교환기 옆에 있는 '축제 지킴이' NPC와 대화한 후, 천막으로 이동하여 약 6개나 되는 이벤트 퀘스트를 일괄적으로 받은 후 본격적으로 퀘스트를 시작하면 된다.

단, 이동 동선이나 효율적인 진행을 고려하여 연합 영웅 보좌관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영웅의 자격 강함/평판/안목' 3개의 퀘스트를 가장 먼저 수행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앞에서 받은 퀘스트를 모두 수행해야 국왕의 기사 NPC에게 받는 '영웅의 자격' 퀘스트가 완료되기 때문이다.



▲ 축제 천막에는 퀘스트를 주는 NPC가 상당히 많이 존재한다


이 과정에서는 별도로 재료를 구할 필요 없이 왕실 훈련용 허수아비를 3회 공격한 후, 게임 로딩 화면에서 본 거대한 화판을 감상하고, 마지막으로 축제 장소에 주변에 있는 축제 경비병을 찾아가 소지품창에 있는 빈 종이 뭉치를 클릭하면 된다.

3개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경우 다른 퀘스트인 '영웅의 자격'도 함께 완료되므로, 해당 NPC를 찾아가 겨울 축제 기념주화 5개와 축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영웅 망토'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허수아비와 화판은 천막 근처에 있다

▲ 같은 경비병에게는 반복해서 사용할 수 없다

▲ 축제 기간 착용할 수 있는 망토에는 '춤: 유혹의 몸짓'이라는 특수 스킬이...


다음으로 '남루한 방문객' NPC 에게 다급한 물자 지원 요청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총 100개의 가죽(2월 4일 기준)을 구해달라고 한다.

이 때문에 축제 장소로 이동하기 전에 미리 가죽 100개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미처 준비하지 못한 유저라면 우측 아래 있는 편의 기능 아이콘 '경매장'을 통해 가죽이나 재료가 되는 생가죽을 구매한 후, 근처 우편에서 찾아와 가공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하면 된다.

특히 이 퀘스트는 완료 시 겨울 축제 기념주화가 아닌 '용사의 증명 상자'를 보상으로 주며, 사용 시 용사의 증명을 5개에서 최대 1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 가죽을 미리 구하지 않은 유저라면 참고하자


이 외에도 왕실 수석 음악가에게서는 축제 장소에 등장하는 음유 시인을 처치하면 소환되는 '수상한 모르페우스 봉제인형'을 조사해 달라는 퀘스트를 준다.

하지만 이 퀘스트는 현실 시간으로 오후2시, 오후 7시, 자정에만 등장하기 때문에 바로 수행할 수는 없으며, 왕실 수석 음악가 근처에 있는 탑의 돌을 이용하면, 음유 시인이 등장하는 장소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퀘스트는 미리 받을 수 있지만, 음유 시인은 정해진 시간만 등장!


영웅의 자격, 물자 지원 요청 등 관련 축제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연합 대리인 NPC에게 받은 '최초의 영웅에게 맹세를' 퀘스트 수행을 하면 된다.

이 퀘스트는 각 세력 본부로 이동한 후 입구에 있는 영웅들의 석상에서 '/맹세' 감정 표현을 하면 완료할 수 있으며, 이후 본부 건물 안에 있는 대리인과 대화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세력별 본부 건물 앞에 있는 최초의 영웅 동상들


한편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겨울 축제 기념주화'는 축제 선물 교환대에서 완공된 주택에 설치할 수 있는 악마 전쟁의 영웅들 액자, 모르페우스의 보물상자, 음유시인 오르골 장식, 뽀득뽀득 겨울 산의 기운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델피나드의 별이나 성과의 별 등 무작위 주화를 얻을 수 있는 '주화 상자'로도 바꿀 수 있다.



▲ 겨울 축제 기념주화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