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 데이와 설을 맞이한 리니지가 풍성한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밸런타인 데이 '초콜릿보다 달콤한 렙업' 이벤트는 차주 정기점검 (17일) 전까지 진행, 다양한 버프 쿠폰을 얻을 수 있는 '법(Buff) 주머니를 열어라' 이벤트와 최대 10만 캐시가 보상인 '양껏 주고! 양껏 받는! 이건머양' 이벤트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본격적인 설 이벤트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밸런타인 데이 전후로 화끈한 보상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대거 추가되어 이번 주말도 이벤트 참여로 인해 쉴 틈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 이번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는 솔로를 위한(?) 슬픈 이벤트이다.



■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 초콜릿보다 달콤한 렙업

이번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의 주 테마는 '솔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솔로의 눈물을 모아 솔로 부대 전단지로 바꾸고, 전단지를 모아 솔로의 선물 상자를 얻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인 것. 중간 과정에서 경험치를 얻고, 더 나아가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와 퓨어 엘릭서 등 고급 소비 아이템도 얻을 기회가 마련되었다.

먼저,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솔로 부대 지령 상자'를 받아야 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수령하여 등록한 뒤, 게임 내 부가 아이템 창고에서 수령하면 되며, 해당 상자를 열어 다섯 종류의 눈물을 훔치는 돌을 습득해야 한다.

솔로 부대 지령 상자는 최대 6번까지 사용 가능하며, 첫 사용을 기준으로 1,200분의 대기 시간이 있으니, 대기 시간이 돌아오는 대로 미리 수령해두는 것이 좋다.

※ 이벤트 페이지 : 솔로 부대 지령 상자 획득 - 바로 가기

▲ 첫 오픈 후 1,200분의 재사용 시간이 있으니, 쿨타임마다 오픈하는 것이 좋다.


눈물을 훔치는 돌의 종류는 총 다섯 가지. 기란 감옥, 글루디오 던전(본던), 상아탑, 오렌 필드, 용의 계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돌을 인벤토리에 보유한 상태에서 해당 사냥터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솔로의 눈물'을 얻을 수 있다.

솔로의 눈물 20개를 모아 기란 마을 12시 방향(구 보석 상인 앞)에 있는 에리엘에게 반납할 시 52레벨 기준 경험치 2%와 솔로 부대 전단지 1개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개를 함께 반납하면 5%의 경험치를 추가로 얻어 총 7%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즉, 눈물을 훔치는 돌이 지칭하는 사냥터는 총 다섯 가지이므로 52레벨 기준 일일 최대 35%의 경험치와 솔로 부대 전단지 5개를 얻을 수 있고, 이벤트 기간에 최대 210%의 경험치와 솔로 부대 전단지 30장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 각 사냥터에서 솔로의 눈물을 얻어야 하는 미션.

▲ 해당 사냥터에서는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이 적용된다.


솔로 부대 전단지는 보너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솔로의 선물 상자'를 교환하는 데 쓰인다. 선물 상자는 1년 차와 3년 차, 5년 차, 10년 차로 나뉘는데, 각각 솔로 부대 전단지가 5장, 15장, 25장, 30장이 필요하다. 만약, 10년 차 솔로의 선물 상자를 얻으려면 이벤트 기간에 1번도 빠짐없이 눈물을 전단지로 바꿔야만 가능하다.

5년 차 솔로의 선물 상자에서는 일정 확률로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를 얻을 수 있고, 10년 차 솔로의 선물 상자에서는 퓨어 엘릭서 1개를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퓨어 엘릭서를 얻을 기회는 흔치 않으니, 이번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를 통해 꼭 얻어두는 것이 좋다.

▲ 10년차 솔로의 선물 상자에서는 퓨어 엘릭서를 얻을 수 있다.



■ 설 맞이 간단 이벤트 - 법(BUFF) 주머니를 열어라!

설 맞이 간단 이벤트인 '법 주머니를 열어라'는 클릭 한 번으로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다. 복잡한 것 없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법 주머니를 열어보기만 하면 되는 것. 해당 주머니에서는 다양한 버프 쿠폰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중에는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캐시 버프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 알려진 보상은 강화 버프 전용 무료 체험 쿠폰 1일, 3일, 5일 쿠폰과 할인 쿠폰 1,000 캐시, 1,500 캐시, 2,700 캐시, 10%, 33%, 50%, 90%가 있으며, 무료 체험 쿠폰의 경우 리니지 강화 버프 6종이 모두 적용된다.

※ 이벤트 페이지 : 버프 주머니 얻기 - 바로 가기

▲ 제재가 진행중인 계정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으니 주의!



■ 버프 앱 이벤트 - 양껏 주고! 양껏 받는! 이건머양

모바일 인터랙션 매거진 BUFF 앱 가판대에 추가된 '이거머양'은 핸드폰 화면을 드래그하여 양을 건초 앞까지 보내야 성공하는 일종의 미니 게임이다. 플레이할 시, 기록에 따라 최대 10만 캐시를 지급하며,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1,000~5,000 코인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플레이 횟수 제한이 없어 무한대로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더군다나 클리어하기만 하면 추가 캐시를 얻을 수 있기에 틈틈이 미니 게임도 즐기고, 또 추가 캐시를 얻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

더불어 가장 많이 클리어한 유저와 연속으로 가장 많이 클리어한 유저, 또 가장 많이 실패한 양을 추첨하여 1위에게 10만 캐시, 2위에게 7만 캐시, 3위에게 5만 캐시가 지급될 예정이다.

▲ 리니지1을 선택해야 해당 캐시를 지급 받을 수 있다.

▲ 의외로 어려우니 근성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