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5-02-12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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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즉시 부활에서 스킬 쿨타임 초기화까지! 파이러츠의 주문 시스템

오재국(Lucks@inven.co.kr)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레벨업과 상황에 맞는 적절한 판단으로 효율적인 스킬과 공격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되기 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주문' 이라는 요소는 아뮬렛과 함께 승리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해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문은 메인 화면의 상점이나 게임 시작 전 대기 화면에거 구입하여 장착할 수 있으며, 전장에 입장한 후 4번 단축키를 이용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잔탄, 마나 같은 자원이 필요한 스킬과 달리 주문은 한 번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된다는 것 외에는 별다른 페널티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총 8개의 특색있는 주문이 존재한다



▣ 거미의 속삭임


ㅁ 효과 : 캐릭터 주변의 적군 거미를 아군 거미로 변경 시킵니다.
ㅁ 범위 : 400
ㅁ 재사용 대기 시간 : 120초


거미의 속삭임은 효과 그대로 전면전(서든데스)에 등장하는 거미를 아군으로 만드는 주문입니다.

아군이 된 거미는 거미집으로 거미집으로 복귀하기 전까지 약 12초 동안 아군을 위해 싸우며, 토템은 공격하지 않지만, 공격 범위내에 있는 적군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초반에 매우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 서든 데스 전장에서 초반에 가장 유용한 주문!



▣ 유령


ㅁ 효과 : 주문 사용 시 방어력 100%, 이동 속도 25% 증가 / 단, 공격 불가
ㅁ 지속 시간 : 6초
ㅁ 재사용 대기 시간 : 180초


유령은 사용 시 6초간 방어력을 무려 100% 올려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공격은 불가능 하지만, 이동 속도가 25% 상승하기 때문에 도주나 생존 용도로 어떤 전장에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주나 버티기 용도로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는 '유령'



▣ 라자로


ㅁ 효과 : 사용 시 즉시 부활할 수 있습니다.
ㅁ 재사용 대기 시간 : 240초


라자로는 사망 시 시작 위치에서 바로 부활시켜주는 주문입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4분으로 그렇게 긴 편은 아니며, 게임 후반에 20초가 넘어가는 부활대기 시간을 고려했을 때 빠른 한타 참여와 지원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 기다리는 시간 없이 즉시 부활 가능!



▣ 마나의 비


ㅁ 효과 : 주문을 사용하여 마나를 모두 회복하고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 합니다.
ㅁ 마나 회복 : 100%
ㅁ 재사용 대기 시간 : 240초


마나의 비는 사용 즉시 1번, 2번, 3번 스킬의 쿨타임을 모두 초기화하고, 마나를 100% 회복 시킵니다.

따라서 게임 후반 누킹을 위한 가장 유용한 주문으로 사용되는데, 잔탄이나 보조 무기의 게이지 등은 변화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스킬 연계로 짧은 시간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는 '마나의 비'



▣ 양자 도약


ㅁ 효과 : 2초동안 정신을 집중한 후 시작 지점으로 이동하여 체력과 마나를 회복합니다.
ㅁ 체력 및 마나 회복 : 100%
ㅁ 재사용 대기시간 : 240초


양자 도약은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약 2초의 정신 집중 시간 후 처음 시작 위치로 이동시켜 준다는 점과 다른 하나는 체력 및 마나를 100% 채워준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물속에서도 해당 주문의 이용이 가능하므로, 유용한 도주 루트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일부 캐릭터는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은 반면, 강력한 피해나 효과를 가진 스킬을 보유한 경우도 있으므로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터에 따라 최고의 궁합이 될 듯 합니다.


▲ 물에서나 공격을 받는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언터쳐블


ㅁ 효과 : 주문을 사용하여 적군에게 받은 효과를 제거하고, 특정 시간 동안 자신을 보호합니다.
ㅁ 효과 지속 시간 : 5초
ㅁ 재사용 대기 시간 : 120초


언터쳐블은 비교적 최전방에서 전투를 하게 되는 캐릭터에게 유용한 주문입니다.

이동 속도 감소나 실명 같이 적의 다양한 CC 스킬의 효과를 무효화 할 수 있으며, 5초동안 추가로 자신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상대편에 지속피해나 CC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가 많다면 더욱 유용!



▣ 명상


ㅁ 효과 : 캐릭터의 HP가 조금씩 회복 됩니다.
ㅁ 초당 HP 25% 회복
ㅁ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명상은 3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진 회복 주문입니다.

해당 주문은 최초 사용 중 이동이 불가능했지만, 밸런스 패치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별다른 페널티 없이 캐릭터가 보유한 최대 HP의 25%를 매 초 회복할 수 있어서 높은 생존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벨업 포인트를 체력에 2개 이상 투자했거나, 방어력 상승 같은 버프 스킬을 보유한 경우에는 일대다 상황에서도 오랜 시간 버티며 공격이 가능합니다.


▲ 최전방에서 전투를 하는 캐릭터에게 높은 생존력을 제공한다




▣ 순간 이동


ㅁ 효과 : 최대 거리에 도달, 혹은 장애물에 맞닥뜨리기 전까지 앞으로 순간이동합니다.
ㅁ 재사용 대기 시간 : 120초


순간이동은 위험한 순간을 회피할 수 있는 도주기나 적을 추격하는 상황에서 매우 유리한 주문입니다.

이동 가능한 거리는 화면에 절반 정도로 무난한 편이고 재사용 대기 시간도 2분으로 상당히 짧은 편이지만, 이동 방향에 장애물이나 언덕 등의 장애물과 만나면 최대 거리 이동을 하지 못합니다.

또한 캐릭터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순간이동이 되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도주와 추격 상황에서 좋은 순간이동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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