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스트무브]


1. 영웅 소개

국민영웅은 기본적으로 3가지 속성의 영웅으로 구성되고 있으며, 속성에 따라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1) 힘 :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진영의 전방에서 방어를 담당하며, 상태이상 스킬을 많이 보유하고 있음


2) 지능 :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후방에서 공격을 담당하며,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광역 스킬을 많이 보유하고 있음


3) 민첩 : 공격 턴이 돌아오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많은 공격 횟수를 가질 수 있고, 치명타 확률이 높음


2. 카드 각성

카드 각성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영웅 카드를 강화할 수 있다.


1) 영웅 진화 : 초록색 이상 등급의 카드를 진화하여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카드로 만들 수 있다. 진화하고자 하는 카드는 최대레벨까지 강화된 상태여야 하며, 진화 시 골드와 장비 아이템이 소모된다.


2) 영웅 조각 : 깨진 영웅 조각들을 모으면 골드를 사용하여 온전한 영웅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각 영웅별로 필요한 조각의 수량은 다르며 보유한 영웅의 조각을 클릭하여 부위별로 보유한 조각 및 필요한 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


3) 영웅 돌파 : 강화한 최고 등급 이상의 영웅만 돌파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며, 영웅 돌파 시 해당 영웅의 능력치가 상승한다.
돌파는 최대 +9 까지 가능하며, +3 까지는 골드만 소모하여 돌파가 가능하다. +4, +7, +9로 돌파 시에는 골드, 영혼, 동일카드 가 필요하며 +5, +6 돌파 시에는 영혼 + 골드 만 소모된다.


4) 영웅의 혼 / 조각의 혼 : 영웅카드 / 영웅조각을 소모하여 영웅 돌파에 영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영웅 특성 강화에 필요한 희귀 영혼을 획득할 수 있다.


5) 영웅 특성 : 힘, 민, 지 각 속성별로 특성을 강화하여, 해당 속성의 카드들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시스템으로, 특성 업그레이드 시 해당 계열의 모든 영웅에게 적용 되며, 용기인장, 희귀영혼, 골드 등 재료가 소모된다.


3. 장비 시스템

국민영웅의 장비는 일반, 고급, 희귀(뒤쪽으로 갈수록 좋음) 등급으로 구분되며, 장비의 장착 및 강화 여부 등에 따라 영웅의 능력치에 큰 영향을 준다.


1) 장비 강화 : 골드와 강화석을 사용하여 최대 3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 방법에는 소모되는 재료에 따라 일반강화, 고급강화, 완벽강화로 나뉘어 있습니다. 10회 강화 시마다 추가 속성이 부여되고 있다. 이는 장비 제련으로 변경 또는 강화가 가능하다.


2) 장비 제련 : 10회의 장비 강화 시마다 부여되는 추가 속성 능력치를 다시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장비 제련을 통하여 추가 속성을 다른 속성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제련으로 변경한 추가 속성의 능력치는 0이며 골드와 제련석을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다.


3) 장비 정화 : 강화한 장비를 정화 시 장비의 강화효과는 사라지고 강화 시 사용되었던 골드 및 강화석을 일정량을 돌려받는다.


4) 장비 수리 : 강화한 영웅이 장비를 장착한 후 진화하면 장비는 파손됩니다. 파손된 장비는 부가 속성이 50% 하락하고 다시 영웅을 진화하는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리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5) 장비 분해 : 높은 등급의 장비를 분해하여 등급별로 일정량의 강화석을 획득한다.


6) 장비 합성 : 하위 등급의 장비들과 골드를 사용하여 상위 등급의 장비로 합성 가능하며, 각 장비별로 합성에 필요한 하위 등급 장비들은 다르며 해당 장비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7) 장비 해체 : 장비해체는 합성한 보라색 장비를 해체하여 합성 전의 장비 아이템으로 되돌려 받는 기능이다.


4. 스킬 시스템

국민영웅 캐릭터의 스킬은 일반스킬 3개와 궁극스킬 1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스킬들은 최대 4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1) 스킬 강화 : 스킬 두루마리를 사용하여 스킬을 새로 배우거나 강화할 수 있으며, 각각의 스킬들은 모두 독특한 효과와 공격 또는 방어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2) 스킬 연계 : 스킬 연계는 진형에 포함된 영웅들에게 진형에 포함되지 않은 영웅들의 스킬을 각인하여 진형에 포함되지 않은 영웅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전투 중 스킬 연계가 발동되면, 각인된 스킬들이 연달아서 발동된다.


3) 재료 합성 : 스킬 두루마리 조각을 합성하여 스킬 강화에 필요한 재료인 스킬 두루마리를 만들거나 하위 스킬 두루마리들로 상위 스킬 두루마리를 합성할 수 있다.


5. 전투


전투는 보통 / 도전 / 이벤트 3종류로 나뉜다. 도전 등급에 따라 획득하는 보상의 등급 및 양이 달라지고, 매일 무료 3회 이후 루비를 소모하여 7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 보통 : 일반 전투 스테이지로 낮은 레벨의 몬스터(재료) 카드와 일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도전 : 보통 전투보다 한 단계 어려운 전투 스테이지로 보통 스테이지보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재료) 카드와 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동일한 스테이지는 하루 5번의 클리어 제한이 존재하며, 매일 2회 무료 도전 후 루비를 소모하여 5회까지 도전 가능하다.
- 이벤트 : 골드 광산 / 경험치 목장 / 어둠의 비밀 / 신비한 보물 / 태고의 일족 총 5개의 스테이지로 나눠지며 종류에 따라 이용 가능한 날이 다르다.


6. 원정


1) 비밀장소 모험 - 추후 업데이트 예정
2) 월드보스
- 하루 3번 정해진 시각에만 참여 가능하며 보스에게 가한 데미지 순위에 따라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루비를 사용하여 즉시 부활, 강화 부활(버프 획득)이 가능하다.
- 이벤트 종료 후 전체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며, 마지막 일격을 가하여 보스를 처치한 유저는 처형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3) 국민 원정
- 국민 원정은 일종의 무한던전 시스템으로 최대 10장의 영웅카드를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다. 전투는 아군이 전멸하기 전까지 최대 200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돌파 시 일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매일 최고 스테이지 돌파 기록에 따라 순위별로 보상이 지급되며, 스테이지 돌파에 따라 체력회복 및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더 높은 기록에 도전할 수 있다.


7. PVP


1) 랭킹전 - 랜덤으로 채널 내에서 4개의 전장 군으로 소속되며 정해진 기간 동안 순위를 정하는 pvp컨텐츠이며, 기간(시즌) 종료 후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한다.


2) 점수전 - 점수전에서 pvp 시 점수를 획득하며, 점수 순위별 보상, 연속승리 순위별 보상, 순위 보상이 각각 존재한다. 최초 입장 시 자격전을 진행하며 10판의 pvp를 통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이후 자신보다 강한 유저, 비슷한 라이벌 유저, 약자에게 도전하기 메뉴가 생기며각각 승리 및 패배 시 차등적으로 점수를 획득한다.


8. 보너스


1) 로그인 보상 - 매일 최초 접속 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 활력의 샘 - 매일 1회 무료로 활력 100% 수령 가능하다.
3) 친구선물 - 친구에게 선물 받은 활력을 수령할 수 있다.
4) 국민기도 - 얻고자 하는 영웅카드 및 아이템을 선택하여 매일 소원을 빌어 정해진 횟수를 채우면 선택한 카드 혹은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소원의 별가루를 사용하여 소원 목록을 새로 고칠 수 있다.


5) 축제 - 즐거운 축제 / 화려한 축제로 나뉘어져 있으며, 일정 시간마다 무료 뽑기가 가능하다. 즐거운 축제보다 화려한 축제에서 상위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9. 길드
- 보여지는 길드 목록 중 마음에 드는 길드에 가입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한 길드 찾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