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으로 추가한 색을 본래의 색으로 되돌려주는 탈색약 아이템이 펄 상점에 추가됐다. 염색약은 아이템에 색을 입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에 좋은 수단이었지만 한번 염색을 하면 계속해서 덧칠만이 가능할 뿐 이를 지울 수단이 존재하지 않았다.

가령, 아이템 거래소를 통해 장비 혹은 펄 의상 아이템을 구매했을 때 자신의 맘에 들지 않는 색으로 염색이 되어 있는 상태라 해도 어쩔 도리가 없었다. 지금까지는 염색약을 이용해 다시 색을 바꾸는 방법뿐이었지만 탈색제를 활용하면 원하는 부위의 색을 지우는 것이 가능한 것. 다만, 탈색제는 펄 상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거래소에 등록되지 않는다.



■ 염색된 아이템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

탈색제의 사용은 염색약을 사용할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안전지대에서만 활성화되는 외형 변경과 다르게 염색창은 어디서나 단축키 J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염색과 마찬가지로 탈색은 현재 착용 중인 장비만 적용할 수 있고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은 탈색이 불가능하다. 다만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일지라도 우클릭으로 염색창의 장비선택에 아이템이 올라간다면 선택 후 탈색제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을 선택하면 염색과 동일하게 부위를 고를 수 있고 해당 부위에 염색약이 아닌 탈색약을 클릭해 주면 해당 부위의 색이 본래의 색으로 초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탈색하고자 하는 부위를 잘못 선택했다면 염색약처럼 해당 부위에 x 표시를 클릭해서 선택을 취소할 수 있다. 탈색약의 사용이 완료됐다면 염색창의 염색하기 버튼을 눌러 적용하면 된다.

▣ 탈색제 사용 방법

염색창(단축키 J) 열기 ▶ 탈색을 원하는 아이템 선택 ▶ 색을 지우고 싶은 부위 선택 (해당 부위 점멸로 확인 가능) ▶ 탈색제 선택 (선택을 취소하고자 할 때는 해당 부위의 x 표시를 클릭해 취소 가능) ▶ 염색창의 염색하기 클릭

▲ 탈색은 아이템의 염색과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된다.


▲ 아이템을 선택 후 부위를 지정하면 해당 부위가 점멸된다.


▲ 탈색제를 원하는 부위에 사용하면 원래 색상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