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레이 메인 화면. 오픈 날짜가 카운트 되고 있다.

비트코인(Bitcoin), 도기코인(Dogecoin), 라이트코인(Litecoin)과 같은 디지털 화폐(Digital Currency, 전자화폐라고도 불린다)로 결제할 수 있는 게임 스토어 '코인플레이(Coinplay)'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

북미 캔자스 시티의 스타트업인 코인플레이는 자체 개발 솔루션을 기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었다. 스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딤코드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기존의 결제 방식과 함께 디지털 화폐 결제를 지원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디지털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 스팀(Steam)도 아직 디지털 화폐 결제를 지원하지는 않고 있다. 현재 디지털 게임 시장은 북미만 해도 약 118억 달러(12조9,434억 원) 규모. 이 정도 시장에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결제 수단을 도입'하자는 것이 코인플레이의 사업 모델이다.

공동창립자이자 CEO인 셰인 박(Shane Park)은 외신 벤쳐비트(VentureBeat)를 통해 "우리는 처음부터 도기코인 결제를 채택했고, 이어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디지털 화폐 결제는 퍼블리셔와 개발자, 게이머 모두에게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특히 금융 수수료 절감이나 결제 트래킹 측면에서 전세계 소규모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코인플레이 스토어는 오는 6일(현지 시간 기준) 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