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주얼게임 개발업체인 킹(King)이 자사의 신작 게임인 '캔디크러쉬소다(Candy Crush Soda)'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다. 킹은 '캔디크러쉬사가'의 개발사로 새롭게 출시되는 '캔디크러쉬소다' 역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쓰리매칭 형식의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킹은 3월 5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미디어를 초청해 킹 한국 지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작 게임의 출시를 발표했다. 킹은 이 자리에서 지난 3주간 사전예약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캔디크러쉬소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킹은 캔디크러쉬소다 국내 공식 출시를 준비하며, 사전예약 이벤트 및 소다곰가족 투어 등 국내 캔디크러쉬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출시 발표일 저녁에는 기존에 한국에서 출시된 캔디크러쉬, 팜히어로사가의 한국 팬 100여 명을 초대해 '스윗소다파티!'를 열고 새로운 게임 출시를 기념하는 동시에 그동안의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캔디크러쉬소다는 보라색 소다(청량음료)를 모티브로 소다병, 소다곰, 등 새로운 캐릭터와 캔디가 등장하며, 전작과 비교해 다섯 가지 새로운 모드 및 새로운 캔디 조합이 추가되었다. 특히 소다라는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소다가 채워진 공간에서는 중력 반대 방향으로 캔디가 떠오르는 방식을 도입, 기존 캔디크러쉬사가와는 색다른 도전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날 진행된 캔디크러쉬소다 공개 기자간담회에서 킹은 캔디크러쉬소다의 국내 공식 TV광고 티저 영상도 선공개했다. '내 삶의 스윗소다'라는 공식 슬로건과 함께 캔디크러쉬소다가 일상에서 틈틈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바이트사이즈 엔터테인먼트(Bitesize Entertainment) 캐주얼 게임이라는 점을 강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중인 연예인 및 전문가가 광고에 출연했다. 바둑황제 조훈현, 발레리나 강수진, 작곡가 유희열, 탤런트 송재림, 김소은, 라미란, 배우이자 래퍼 양동근, 가수 박재범 등 8명이 광고 촬영을 마쳤으며, 저마다의 특색을 살린 각양각색의 광고도 곧 공개된다.

킹 코리아의 오세욱 지사장은 "캔디크러쉬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인 캔디크러쉬소다를 오늘 한국 유저에게 공식으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신작 캔디크러쉬소다 또한 국내 수많은 캔디크러쉬사가 팬들뿐만 아니라 퍼즐 게임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도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