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차 토너먼트 16강 A, B조 경기에서 A조의 Hungry와 MKZ, B조의 Xenics Modslook(이하, 제닉스 모즈룩)과 Dream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 코르키를 중심으로 똘똘 뭉친 제닉스 모즈룩, 1세트를 가져가다!

지난 1차 토너먼트에서 4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거둔 OverWM과 16강 탈락의 아픔을 겪은 제닉스 모즈룩이 16강 B조에서 만났다. OverWM은 탑 초가스라는 승부수를 던졌고, 이에 제닉스 모즈룩은 탑 모르가나로 응수했다. 먼저 주도권을 가져간 쪽은 OverWM이었다. '겸손하고착한히포' 석현준의 초가스가 궁극기를 통해 깔끔하게 드래곤 스틸에 성공한 것.

하지만 제닉스 모즈룩의 반격은 거셌다. 제닉스 모즈룩은 봇 라인 교전에서 이득을 거뒀고, ‘캔디’ 김승주의 아리가 제라스를 상대로 솔로킬을 기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곧이어 펼쳐진 미드 한타에서도 제닉스 모즈룩이 웃었다. 초가스의 이니시에이팅이 날카로웠지만, 제닉스 모즈룩은 침착하게 대응했다. 아리와 코르키는 끝까지 살아남아 상대 챔피언 모두를 잡아내는 데 성공. 이 교전으로 ‘루나’ 이승주의 코르키는 푹풍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경기 30분경에 6킬. 코르키의 강력한 딜을 앞세운 제닉스 모즈룩은 거침이 없었다. 한타 집중력에서부터 오브젝트 컨트롤까지 모두 면에서 상대를 압도했다. OverWM은 무난하게 성장한 초가스를 앞세워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제닉스 모즈룩은 단단하게 버텼고, OverWM의 본진에서 펼쳐진 마지막 교전에서 승리하며 1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 가게두어라! 카서스의 진혼곡을 앞세운 제닉스 모즈룩, 8강 진출 성공!

1세트가 초가스와 모르가나의 탑 라인 대결에 관심이 쏠렸다면, 2세트는 제닉스 모즈룩의 카서스와 OverWM의 럭스가 펼치게 될 미드 라인 대결에 시선이 집중됐다. 시작은 제닉스 모즈룩이 좋았다. '캔디' 김승주의 카서스는 정확한 타이밍에 진혼곡을 사용해 '커소리어스나' 은종섭의 쓰레쉬를 잡아낸다. 곧이어 '샤프트' 박영진의 리 신이 다시 한 번 봇 라인을 노렸고, '루나' 이승주의 코그모에게 1킬을 선물했다.

1세트에서 엄청난 캐리력을 보여준 ‘루나’ 이승주는 2세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캔디’ 김승주의 카서스는 진혼곡을 통해 OverWM의 적극적인 움직임을 억제했다. 제닉스 모즈룩은 초반 이득을 바탕으로 스노우 볼을 굴렸고, OverWM은 이러다 할 반격조차 하지 못했다.

경기 23분경 킬 스코어 22대 8. 경기는 걷잡을 수 없이 기울었다. 코그모는 과감한 앞 무빙을 통해 상대를 짓밟았고, 진혼곡이 사용 될 때마다 카서스는 킬 포인트를 올렸다. 결국, 제닉스 모즈룩은 경기 27분 만에 OverWM의 항복을 받아내며 1차 토너먼트의 패배를 설욕하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6강 A, B조 경기 결과

A조 1경기 : Anarchy vs Hungry - Hungry 2:0 승리

1set : Anarchy 패 vs 승 Hungry
2set : Anarchy 패 vs 승 Hungry

A조 2경기 : MKZ vs Team ever - MKZ 2:0 승리

1set : MKZ 승 vs 패 Team ever
2set : MKZ 승 vs 패 Team ever


B조 1경기 : OverWM vs Xenics Modslook - Xenics Modslook 2:0 승리

1set : OverWM 패 vs 승 Xenics Modslook
2set : OverWM 패 vs 승 Xenics Modslook

B조 2경기 : Awe Max vs Dream - Dream 2:1 승리

1set : Awe Max 승 vs 패 Dream
2set : Awe Max 패 vs 승 Dream
3set : Awe Max 패 vs 승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