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바나스 윈드러너가 원래부터 포세이큰을 이끄는 어둠의 여왕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삶에서, 그녀는 실버문의 순찰대 사령관이었습니다. 그러나 죽음의 기사 아서스가 실바나스와 그 동족을 학살하고, 그녀를 최초의 밴시로 일으켰습니다.


▣ 기본 정보

영웅명 : 실바나스
직업 : 밴시 여왕
역할 : 원거리 전문가
특징 : 탈출기, 기절, 침묵
가격 : 9,000 배틀코인 또는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검은 화살 ]
- 일반 공격 및 기술이 돌격병, 용병, 포탑을 기절시킵니다.



◆ 일반 기술


[ 부패의 사격 ] - Q
-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가장 가까운 적을 쏘아 25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주위 적 돌격병이나 용병이 죽으면 1회, 주위 적 영웅이 죽으면 3회 충전됩니다.



[ 어둠의 비수 ] - W
-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대상 적에게 10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2초에 걸쳐 40의 피해를 줍니다.
- 이 효과는 주위 대상들에게 전이됩니다.



[ 유령의 파도 ] - E
-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밴시의 파도를 내보내 모든 대상에게 30의 피해를 줍니다.
- 다시 사용하면 밴시가 있는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궁극기


[ 울부짖는 화살 ] - R
-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폭발하여 적들에게 2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는 화살을 쏩니다.
- 다시 사용하면 화살을 더 일찍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 빙의 ] - R
-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 대상 돌격병은 일반 공격력과 생명력이 20% 증가합니다.
- 투석기에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증가합니다.




▣ 특성 정보

◆ 1레벨

[ 바람에 실려(Q) ]
- 부패의 사격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잃어버린 영혼(W) ]
- 어둠의 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가시 돋친 화살(Q) ]
- 부패의 사격이 돌격병과 용병에게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부식(고유 능력) ]
- 구조물을 일반 공격하면 2발의 탄약을 파괴합니다.


◆ 4레벨

[ 마비(고유 능력) ]
- 검은 화살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 넘치는 화살(Q) ]
- 부패의 사격 충전 횟수가 최대일 때 돌격병이나 영웅을 처치하면, 넘치는 충전 횟수만큼 부패의 사격이 자동으로 발사됩니다.

[ 순찰자의 기습(E) ]
- 유령의 파도를 사용해 순간이동을 하면, 부패의 사격이 최대 횟수까지 충전됩니다.

[ 독살 (Q) ] -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사용하면 적 영웅을 중독시켜 5초에 걸쳐 180의 피해를 줍니다.


◆ 7레벨

[ 불안정한 독(고유 능력) ]
- 검은 화살의 영향을 받는 상태로 돌격병이나 용병이 죽으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75의 피해를 줍니다.

[ 생명력 흡수(W) ]
- 어둠의 비수 효과가 새로운 적에게 전이될 때마다 1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후속타 ]
-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용병의 왕 ]
- 자신의 주위에 있는 공성 및 투사 용병들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그림자 형상(E) ]
- 유령의 파도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도중에 순간이동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10레벨

[ 울부짖는 화살 ] - R
- 재사용 시간 90초
- 폭발하여 적들에게 2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는 화살을 쏩니다.
- 다시 사용하면 화살을 더 일찍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 빙의 ] - R
-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 대상 돌격병은 일반 공격력과 생명력이 20% 증가합니다.
- 투석기에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증가합니다.


◆ 13레벨

[ 지독한 고통(고유 능력) ]
- 검은 화살이 영웅에게도 적용되어,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를 5% 감소시킵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회피의 사격(Q) ]
- 부패의 사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 쪼개지는 화살(Q) ]
- 부패의 사격이 두 번째 대상에게 적중하여 19의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보호막 ]
-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2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16레벨

[ 바람길잡이(E) ]
- 유령의 파도를 이용해 순간이동하면 2초 안에 유령의 파도를 마나 소모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차디찬 손아귀(W) ]
- 어둠의 비수가 적들을 취약 상태로 만들어,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어둠의 비수의 사거리가 25% 감소합니다.

[ 포세이큰의 의지 ] -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사용하면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피에는 피 ] -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사용하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20레벨

[ 끔찍한 비명(R) ]
- 울부짖는 화살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이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침묵의 지속 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R) ]
- 추가 일반 공격력 및 생명력이 30%로 증가하고, 적 용병에게 빙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용병에게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로 증가합니다.

[ 폭풍의 분노 ]
- 5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주위 모든 돌격병과 용병에게 20의 피해를 줍니다.

[ 폭풍의 번개 ]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스킨

◆ 밴시 여왕 (기본 스킨)



◆ 마스터 실바나스 - 10,000 골드로 구입



◆ 순찰대 사령관 실바나스 - $7.49로 구입





▣ 활용법 및 역할

실바나스는 높은 기동성과 공격력, 그리고 강력한 CC를 보유한 원거리 전문가 영웅으로 특히 공격로 정리와 압박 능력이 탁월합니다.

보유한 기술을 살펴보면, 우선 일반 공격이나 기술이 돌격병, 용병, 포탑을 1초 동안 기절시키는 고유 능력 '검은 화살'이 있는데, 본진을 공격하는 용병이나 돌격병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봉쇄하여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검은 화살의 영향을 받는 상태의 돌격병이나 용병이 죽을 경우 폭발하면서 광역 피해를 주는 '불안정한 독' 특성에 투자할 시 굉장히 빠른 공격로 정리 능력을 챙길 수 있고, '지독한 고통' 특성과 연계하면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최대 25% 감소시킬 수 있어서 추격이나 도주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 '불안정한 독' 특성 투자 시, 돌격병 처치 능력이 대폭 증가한다

▲ 고유 능력 '검은 화살'로 인해 동네북이 된 포탑(아래)!


다음으로 실바나스의 '부패의 사격(Q)'은 최대 5회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기술로 주어진 횟수만큼 연속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점은 공격 대상이 자동으로 선택된다는 점인데, 부패의 사격으로 공격 가능한 범위안에 있는 적 영웅을 1순위, 만일 영웅이 없다면 실바나스와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이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물론 선택된 대상은 몸통에 별도의 보라색 표시가 되는 만큼, 거리 조절을 통해 원하는 대상을 선택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중요한 건 충전된 횟수를 모두 사용하면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고, 최초 1회만 충전된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공격 효율이 급감합니다. 반드시 충전이 필요한데, 실바나스 주변에서 돌격병이나 용병이 죽으면 부패의 사격 횟수가 1회, 마찬가지로 주변에서 영웅이 죽을 경우 3회가 충전됩니다.

또한 부패의 사격은 실바나스의 기술 중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만큼 사거리 증가, 돌격병에게 주는 피해량 200% 상승, 적중된 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최대 30% 감소 등의 유용한 특성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 기술 범위 내에서 가장 가까운 적(영웅 우선)이 대상으로 선택된다


'어둠의 비수(W)'는 불안정한 독 특성과 고유 능력인 검은 화살의 조합으로 공격로 정리 효율이 높은 실바나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기술입니다. 지정된 적에게 비수를 날려 1차 피해, 그리고 이후 2초 동안 지속 피해를 주는데 이 효과는 인접한 대상들에게도 전이됩니다.

특히 관련 특성 중 '생명력 흡수'에 투자하면 전이될 때마다 일정량의 생명력 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기술에 적중된 적들이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25%의 추가 피해를 받도록 하는 '차디찬 손아귀' 특성까지 존재하므로, 안정성이나 팀의 화력을 집중시키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특성 투자로 적 25% 약화, 전이 시 회복 효과가 적용된 '어둠의 비수'


이어서 실바나스의 '유령의 파도(E)'는 뛰어난 기동성을 제공해주며, 동시에 전략적인 활용도 역시 매우 높은 기술입니다.

공격 가능한 범위는 30도 정도의 부채꼴 반경에 불과하지만, 관통형 공격이라 밴시가 날아가는 경로 상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줄 수 있고, 무엇보다도 기술 단축키를 한 번 더 누를 시 밴시가 있는 위치로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

즉, 기술 사용 후 날아가는 밴시의 위치에 신경 쓴다면, 오브젝트로 막혀있거나 이동 불가능한 지형에서 방해 요소들을 무시한 채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을 추격하는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공격과 이동,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유령의 파도' 기술!


이외에도 유령의 파도 기술은 특성 투자에 따라 기동성이나 공격력 중 하나를 극대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4레벨 특성 '순찰자의 기습'은 유령의 파도를 사용해 순간이동 시 부패의 사격이 최대 횟수까지 충전되므로 도주 중인 영웅을 빠르게 따라붙어 화력을 집중시킬 수 있고, '바람길잡이' 특성에 투자할 경우 '유령의 파도 - 순간이동' 연계 후 다시 유령의 파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순식간에 한 화면 이상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만큼 전략적인 활용도가 높고, '그림자 형상' 특성으로 유령의 파도 기술 사용 후 3초간 은신 효과를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 순간 이동을 사용해도 은신 상태는 유지된다


마지막으로 실바나스는 '울부짖는 화살(R)', '빙의(R)' 두 가지 개성 강한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울부짖는 화살'은 화살을 발사해 폭발시켜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1:1이나 한타에서 상대 영웅의 기술 사용을 봉쇄하는 침묵은 상당히 중요한 CC라고 할 수 있죠.

일반적으로 울부짖는 화살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폭발하지만, 그 전에 기술 단축키를 다시 누를 경우 현재 화살이 머문 위치에서 바로 폭발하도록 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20레벨 특성인 '끔찍한 비명'에 투자할 시 피해량 증가와 함께, 침묵 지속 시간을 무려 2배로 늘릴 수 있어서 한타 시 기여도가 수직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 최대 5초간 침묵 효과를 줄 수 있는 '울부짖는 화살'! 단, 화살의 속도가 느린편


반면 '빙의'는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드는 기술로, 아군이 된 돌격병은 공격력과 생명력이 20%씩 증가합니다.

특히 20의 마나 소모에 재사용 대기시간은 4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 중반 이후 공격로 장악 능력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고, 특성 투자를 통해 적 용병에게도 사용할 수 있어서 본진 보호 차원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단, 투석기나 용병에게 사용할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로 증가하는 페널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아서 자주 사용할 수 있다!



▣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