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차 토너먼트 8강 D조 경기에서 Prime ITENJOY(이하, 프라임 아이티엔조이)가 Team GBK(이하, 팀 GBK)를 2대 0으로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왕나비 코그모의 습격! 프라임 아이티엔조이, 60분의 혈전 속에서 살아남다!

1세트 초반은 말 그대로 팽팽했다. 경기 시작 15분이 지날 때까지 킬이 나오지 않았고, 양팀의 글로벌 골드는 거의 같았다. 선취점은 프라임 아이티엔조이가 가져갔다. 'Prime viviD’ 한기훈의 쓰레쉬가 봇 라인 부시에서 사형 선고를 통해 'GBKTV 도근' 김도근의 모르가나를 묶었고, ‘Prime Nuclear' 신정현의 코그모가 모르가나를 빠르게 마무리했다. 팀 GBK의 자르반 4세와 이렐리아가 급히 교전에 합류했지만, 오히려 킬을 헌납하는 결과를 만들 뿐이었다.

하지만 팀 GBK의 반격도 매서웠다. 'GBKTV tozi' 이종현의 자르반 4세가 타이밍 갱킹을 통해 'Prime 소울' 서현석의 마오카이를 끊었다. 팀 GBK는 단단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를 끊임없이 흔들었고, 미드 1차 타워를 먼저 파괴했다. 이후 펼쳐진 드래곤 한타에서도 프라임 아이티엔조이의 핵심 딜러인 코그모를 완벽한 궁극기 연계로 끊어주며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또 다시 전장에는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기 시작했다. 승패의 분수령은 간단하게 정리됐다. 코그모를 처치하느냐? 지키느냐? 팀 GBK는 ‘Prime Nuclear' 신정현의 코그모를 호시탐탐 노렸고,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필사적으로 이를 저지했다. 숨 막히는 한타의 향연 속에서 경기는 어느덧 50분을 넘겼다. 대부분의 챔피언이 최종 아이템까지 갖춘 상황. 한 번의 한타에 모든 것이 갈리게 되었다.

최후에 웃는 쪽은 프라임 아이티엔조이였다. 팀 GBK는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바론을 공략했다. 이를 눈치 챈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팀 GBK를 급습했다. 코그모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팀 GBK는 소극적으로 한타를 전개할 수밖에 없었고, 한 타이밍 늦게 교전에 합류한 코그모에게 프리 딜 기회를 내줬다.

승기를 잡은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억제기를 하나 둘씩 철거했다. 오리아나의 충격파를 앞세워 팀 GBK는 결사 항전했지만 전세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Prime Nuclear' 신정현의 코그모가 펜타킬을 완성시키며,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60분간의 혈전 끝에 승리를 쟁취했다.



■ '이렐무쌍'의 완성! 프라임 아이티엔조이, 팀 GBK를 꺾고 4강 진출 성공!

1세트에서 아쉬운 패배를 경험한 팀 GBK는 'GBKTV JohnKramer' 하종훈의 베인이라는 승부수를 2세트에서 던졌다. 팀 GBK의 전략은 명확했다. 'GBKTV tozi' 이종현의 리 신은 베인이 있는 봇 라인을 노골적으로 지원했고, 'Prime viviD’ 한기훈의 잔나를 처치하는 데 성공했다. 이어서 'GBKTV 도근' 김도근의 애니가 기습적인 탑 로밍을 통해 ‘Prime 소울’ 서현석의 이렐리아마저 끊어주며 팀 GBK는 초반 분위기를 잡았다.

하지만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침착했다. ‘Prime Catch’ 윤상호의 자르반 4세는 적극적으로 시야 장악을 해나갔고, 탑 라인 갱킹까지 성공시키며 반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다시 탑 로밍을 시도했던 애니를 끊어준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탑 라인에서 또 다시 킬 포인트를 획득. 경기 분위기를 뒤집는 데 성공했다.

상대의 약점을 파악한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집요하게 탑 라인을 공략했다. 팀원의 지원 속에서 ‘Prime 소울’ 서현석의 이렐리아는 폭풍 성장을 거듭했고, ‘이렐무쌍’을 완성시키기에 이른다. 팀 GBK는 준수하게 성장한 'GBKTV JohnKramer' 하종훈의 베인에게 희망을 걸었지만, 베인이 활약할 수 있는 경기 흐름이 아니었다.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팀 GBK를 쉴 새 없이 밀어붙였고, 결국 경기 42분 만에 승리를 거머쥔다. 이로써 프라임 아이티엔조이는 챌린저스 스프링 2차 토너먼트 4강에 진출하게 되었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8강 D조 경기 결과

8강 D조 : Prime ITENJOY vs Team GBK - Prime ITENJOY 2:0 승리

1set : 승 Prime ITENJOY vs 패 Team GBK
2set : 승 Prime ITENJOY vs 패 Team G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