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펼쳐진 3:0 아닌 승부, 승자는 AsD!

29일 강남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인벤 인비테이셔널에서 TNL와 AsD가 만났다. 히어로즈 인벤 인비테이셔널 사상 처음으로 5세트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 끝에 AsD가 TNL을 3:2로 꺾으면서 승리했다.


1세트 거미여왕의 무덤에서 TNL은 상대의 노바 픽을 견제하기 위한 빛나래, 우서 등을 꺼내들었으나 AsD는 아랑곳하지 않고 노바를 가져가는 패기를 보였다. AsD는 거미 시종을 두 번 연속으로 소환하며 강력하게 라인을 푸쉬했다. 한타 지속력에서 쉽게 밀리지 않은 AsD는 노바의 견제를 앞세워 상대의 보석 반납을 방해하고 자신들의 거미 시종을 지속적으로 소환했다.

TNL도 탑 라인에서의 한타에서 첸을 끊어내며 반격했다. 오랜만에 거미 시종을 소환한 TNL은 강력한 푸쉬력을 앞세워 건물을 철거한 뒤 경험치를 역전하는 데 성공했다. TNL은 상대의 탑 성채까지 파괴했으나 발라가 노바에게 암살당해 한타에서는 패배했다. 바텀 공성 과정에서 AsD는 노바로 빛나래를 암살하는 데 성공,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타에서 대승을 거둔 뒤 핵을 파괴해 승리했다.

공포의 정원에서의 2세트, TNL은 새로 추가된 영웅 실바나스를, AsD는 이에 맞서 제이나와 길 잃은 바이킹을 선택했다. AsD는 누더기의 갈고리로 상대 영웅을 끊어내면서 초반부터 3킬을 만들어냈다. 정예 타우렌 족장과 길 잃은 바이킹으로 운영을 시작한 AsD는 경험치 차이를 점점 더 많이 벌렸다. 바텀에서의 한타에서 4:0으로 일방적 대승을 거둔 AsD는 순식간에 2레벨이 넘게 앞섰다.


그러나 탑에서의 한타에서 TNL은 실바나스와 티리엘의 콤보로 상대 제이나를 순식간에 제거하며 승리해 격차를 좁혔다. 정원 공포가 활성화된 타이밍에 AsD의 누더기는 혼자 있다가 끊기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다.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은 TNL은 실바나스의 공성 능력을 앞세워 순식간에 미드 성채를 제거했다. 그러나 TNL은 이어진 탑 라인에서의 한타에서 제이나를 제압하지 못해 3킬을 당했다. 기회를 잡은 AsD는 곧바로 상대의 본진으로 달려 핵을 파괴하고 승리를 따냈다.

3세트 전장은 용의 둥지, TNL은 초반부터 상대 실바나스를 끊고 2분 만에 용기사를 활성화하는 데 성공했다. 킬은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우월한 푸쉬력을 앞세원 TNL이 경험치에서는 꾸준하게 앞서는 상황. 오랜 대치 끝에 TNL은 다시 한 번 용기사를 활성화해 미드를 강력하게 푸쉬하면서 레벨에서 크게 앞섰다.

AsD는 첸이 상대 진영 한가운데로 들어갔다가 끊긴 것을 시작으로 누더기에게 아즈모단마저 끌려와 죽으면서 더욱더 불리해졌다. TNL은 상대의 미드와 바텀 성채를 파괴한 후 누더기로 상대 영웅을 계속해서 끊어냈다. AsD도 끈질기게 버티면서 20레벨까지 맞췄으나 바텀 라인에서 정예 타우렌 족장이 누더기에게 붙잡혀 사망하고 말았다. 바텀 라인에 들이닥친 TNL은 실바나스까지 잡아내고 상대의 핵을 무너뜨렸다.


4세트 하늘 사원, TNL은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2킬을 기록하면서 시작부터 앞서갔다. 상대의 누더기를 연속해서 잡아낸 TNL은 해머 상사로 탑 라인을 강하게 푸쉬해 순식간에 성채 앞 타워까지 무너뜨렸다. 계속해서 한타에서 승리한 TNL은 미드 성채까지 파괴하고 일방적으로 사원을 점거했다. TNL은 마지막 한타에서 상대를 전멸시키고 승리를 차지, 경기를 마지막 세트로 끌고 갔다.

마지막 세트는 죽음의 광산, TNL은 첫 골렘 수에서는 44로 뒤처졌으나 투사 캠프를 점령하면서 레벨에서는 근소하게 앞섰다. AsD는 두 번째 광산 전투에서 상대 일리단을 먼저 제압한 뒤 자신들의 탑 요새를 공격하는 상대의 뒤를 쳐 추가로 2킬을 기록했다. 재차 한타에서도 승리한 AsD는 상대의 바텀 성채를 무너뜨리고 맹공을 퍼부었다.

그러나 끈질기게 상대의 공세를 버텨낸 TNL은 AsD의 영웅들을 몰아냈다. 그 사이 TNL의 골렘은 상대의 탑 성채를 파괴하면서 상황은 대등해졌다. AsD의 공성 거인 캠프 한타에서 승리한 TNL은 곧바로 상대 바텀 성채에 공격을 퍼부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일리단이 너무 깊숙하게 진입하다가 끊기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뜻하지 않게 기회를 잡은 AsD는 상대를 전멸시키면서 100골렘을 완성시켰다. TNL은 마지막 수단으로 백도어를 하려고 했지만 AsD는 이를 예측하고 있었다는 듯이 누더기로 일리단을 끌어와 잡으면서 마지막 변수를 차단했다. AsD는 100골렘과 함께 상대 핵을 파괴하고 3:2 스코어로 명경기의 승자가 됐다.


■ 히어로즈 인벤 인비테이셔널

TNL vs AsD - AsD 3:2 승

1세트 TNL 패 vs 승 AsD - 거미여왕의 무덤
2세트 TNL 패 vs 승 AsD - 공포의 정원
3세트 TNL 승 vs 패 AsD - 용의 둥지
4세트 TNL 승 vs 패 AsD - 하늘 사원
5세트 TNL 패 vs 승 AsD - 죽음의 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