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형(SK텔레콤)이 팀 내 테란 후배 조중혁(SK텔레콤)의 복수에 나선다.

이신형은 31일 오후 6시 30부터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시즌 2라운드 5주차 3경기 SK텔레콤 T1과 진에어 그린윙스의 대결 1세트에서 조성주와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양 선수의 대결은 여러 가지 의미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신형과 조성주는 끊이질 않고 있는 테란 원탑 논란의 주인공들이며, 지난 3월 21일 네이버 스타리그 2015 결승전에서 조성주가 조중혁(SK텔레콤)을 잡고 우승을 차지, 조중혁의 팀 선배이자 테란 동료인 이신형이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기때문이다.

만약 이신형마저 조성주에게 패배한다면 SKT 테란 라인이 모두 조성주에게 무너진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에 팀의 자존심을 위해서라도 이신형 입장에서는 절대 물러설 수 없는 대결이다. 그러나 분위기는 역시 조성주에게 힘이 실리고 있다.

조성주는 최근 네이버 스타리그 2015 시즌1에서 조중혁을 상대로 바이오닉 대결에서 한 수 위의 실력을 선보이며 4:1로 꺾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그리고 이신형을 상대로도 비록 오래된 기록이긴 하나 2013년 7월 30일 2013 WCS 코리아 옥션 올킬 스타리그 4강전에서 4:0으로 완파한 경험이 있다.

하지만 이신형에게도 승산은 있다. 상대 전적에서 0:4로 뒤지고 있지만, 오랜만의 대결이고 조성주에게도 충분히 약점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조성주는 확실히 스피드를 무기로 하는 선수다. 조중혁은 조성주와 스피드가 중심인 바이오닉으로 정면 대결을 펼쳤으나 완패했다. 그러나 이신형은 메카닉도 다룰 수 있는 선수다. 만약 이신형이 극후반을 도모하는 수비형 메카닉을 준비한다면 조성주의 스피드를 무력화시키며 충분히 승리할 수 있다.

테란 원탑 논란과 팀 동료 조중혁의 복수 등 많은 이야기 거리를 만들고 있는 이신형과 조성주. 과연 두 선수의 명품 테테전 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많은 팬들이 양 선수의 경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시즌 2라운드 5주차

3경기 SK텔레콤 T1 VS 진에어 그린윙스 03/31 18:30
1세트 이신형(T) VS 조성주(T) 바니연구소
2세트 박령우(Z) VS 김도욱(T) 만발의정원
3세트 어윤수(Z) VS 강동현(Z) 조난지
4세트 조중혁(T) VS 김유진(P) 세종과학기지
5세트 데드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