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2015년 4월 시즌 보상이 공개되었다.

시즌 시작 1주년을 맞이한 2015년 4월의 시즌 보상의 주요 테마는 '달콤한 컵케이크'로, 생크림이 올라간 컵케이크를 연상하게 하는 카드 중앙의 문양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는 뒷면이다.

4월 시즌 보상은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4월 등급전에서 20등급 이상을 달성한 유저에게 시즌 종료 후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또, 전 시즌 등급 보상을 통해서 4월 시즌 시작 시 20등급 이내의 유저라 해도 4월 안에 반드시 한 번 이상 접속해야만 시즌 보상 뒷면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4월 등급전 시즌 동안 전설 등급 상위 100위에 도달한 유저는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점수가 지급된다. 8월까지 누적 점수에 따라 월드 챔피언십 예선 참가 자격 및 예선 시드가 부여되는 만큼, 이번 시즌도 상위권 유저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2015년 4월 시즌 보상 달콤한 컵케이크 카드 뒷면


한편, 4월 시즌 보상 추가와 더불어 4월 3일 공개될 예정인 하스스톤의 두 번째 모험 모드, '검은바위 산'의 사전 클라이언트 패치가 함께 이루어졌다. 패치 노트에 따르면 이번 패치에서는 4월 3일 열릴 검은바위 산의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오류 수정이 이루어졌다.

특히 그동안 한정된 악마만 부르던 '운명의 파멸'이 이제 말가니스와 자락서스 등 더 다양한 상위 악마를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상대 실바나스 윈드러너 및 자신의 모든 필드 하수인이 죽은 이후에 자신의 하수인을 켈투자드로 살리면 살아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다.

이와 함께 전쟁노래 사령관이 타 하수인의 능력으로 소환되는 토큰 하수인(ex - 임프 소환사, 보랏빛 여교사 등)에게도 돌진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다.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제 전쟁노래 사령관이 토큰 하수인에게도 돌진을 부여한다.


※ 하스스톤 2.4.0.8311 패치 노트


검은바위 산: 하스스톤 모험

- 검은바위 산 모험이 게임에 추가되어, 4월 3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검은바위 산은 강력한 NPC 상대와 대결을 벌이는 1인 모험 콘텐츠입니다. 검은바위 산 모험은 골드나 배틀코인 등의 구매 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9개의 직업을 모두 잠금 해제해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무시무시한 우두머리 17마리를 쓰러뜨리고 새로운 카드 31장을 수집하세요. 이중에는 전설 카드도 5장 있습니다! - 검은바위 산 카드는 내 카드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검은바위 산 모험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검은바위 산 테마 게임판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부글거리는 용암 연못이나 대장장이의 망치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 험난한 직업별 도전 과제 아홉 가지를 완료하고 각 직업별로 여러분의 하스스톤 실력을 증명하세요.
- 한 지구의 우두머리를 모두 쓰러뜨리면 해당 지구를 훨씬 어려운 영웅 난이도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검은바위 산의 모든 우두머리를 영웅 난이도로 쓰러뜨리면 새로운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은 검은바위 산에서 개성 넘치는 다섯 지구의 우두머리들을 상대하게 됩니다. 각각의 지구는 배틀코인이나 골드 등의 게임 내 구매 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4월 한 달 동안 매주 한 지구씩 차례대로 열립니다.
 ㄴ검은바위 나락—이 장엄한 지하 도시는 검은무쇠 드워프의 본거지입니다. 땅 밑에서 나날이 세력을 키우고 있는 그들의 보금자리를 탐험해 보세요.
 ㄴ화산 심장부—검은바위 산의 가장 깊숙한 곳에 있는 용암 지대로, 이글거리는 불의 정령들이 가득합니다.
 ㄴ검은바위 첨탑—검은바위 산을 올라 네파리안의 둥지로 향하세요. 오우거와 오크, 용혈족들이 여러분을 막으려 할 겁니다!
 ㄴ검은날개 둥지—완벽한 용군단을 만들려는 검은바위의 군주의 음모를 방해하세요.
 ㄴ숨겨진 연구실—결전의 장소가 될 이 연구실에는 소름끼치는 실험체와 괴물들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이 모든 것의 원흉인 자와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오류 수정

- 이제 Battle.net에서 자리를 비운 친구들이 접속 중 상태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게임판을 탁자에 더욱 단단히 못질했습니다. 이제 화면을 흔드는 효과가 발생해도 게임판이 제 자리로 돌아옵니다.
- 전쟁노래 사령관이 다른 하수인의 능력으로 소환된 하수인에게도 돌진 능력을 부여합니다. 돌격 앞으로!
- 운명의 파멸로 소환할 수 있는 악마의 종류가 늘어났습니다. "누가 감히 나를 부르느냐... ", "나는 말가니스다. 나는 불멸이다!"
- 실바나스가 곧 죽을 하수인을 아군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언데드의 여왕이라 상관없을 줄 알았는데 여자의 마음이란 참 오묘하네요.
- 볼진이 은신하고 있는 하수인과 생명력을 바꾸면 자멸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죽음의 메아리 효과로 소환되는 하수인을 더 일찍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의 수액괴물이나 허수아비골렘의 손상된 골렘, 그리고 각종 벌목기에서 탈출한 하수인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 기타 여러 오류가 수정되었고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