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4월 7일 서버 점검 이후 와우 토큰 기능을 북미 서버에 우선 적용한다고 밝혔다. 유럽이나 한국 서버 등 다른 서버 적용에 대한 정확한 일정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블리자드는 20달러(25호주 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와우 토큰을 경매장에 판매했을 때 받는 골드의 시작가를 3만 골드로 책정했으나 플레이어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자동적으로 등락이 이뤄진다고 소개했다. 다만, 판매 직후 급격한 가격 변동을 막기 위해 한시적으로 30일 내에 구입할 수 있는 와우 토큰의 숫자를 10개로 제한할 것이며 향후 이러한 제한은 풀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북미 일리단 서버의 호드를 기준으로 할 때 외부업체를 통한 골드 거래 시 1만 골드 당 6.76달러(3만 골드에 20.29달러)이기에 토큰을 통한 현금과 골드 가격 비율은 비슷한 수준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 서버의 와우 토큰 상점 가격과 경매장 골드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와우 토큰 상점 가격의 경우에는 한달 계정비인 19,800원보다 더 높은 26,413원(북미 계정비-와우 토큰 33.4% 비율 적용)이 될 가능성이 있고, 경매장 골드 가격은 이번에 북미 서버 적용된 3만 골드가 외부 업체를 통해 현금 거래를 하는 가격과 비슷한 선으로 책정되었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현금 거래를 하는 가격과 비슷하게 정해지지 않을까 추측하는 중이다.

그러나 한국 서버에 적용될 와우 토큰의 정확한 가격은 블리자드가 공식적으로 발표할 때까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며, 국내 적용 일정 또한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 와우 토큰 - 4월 7일에 적용됩니다.(북미 기준)

업데이트: 와우 토큰은 4월 7일 정기 점검 이후 대략 오전 10시(PDT 기준) 북미 지역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와우 토큰은 인게임 상점에서 20달러, 25 호주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북미 지역 전체 경매장에서 판매하는 시작가격은 30000골드가 됩니다.

판매를 시작한 이후부터 골드 가격은 플레이어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자동적으로 조정됩니다. 처음에는 30일 안에 구입할 수 있는 토큰의 숫자를 10개로 제한할 것이지만, 이러한 제한은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토큰을 즉시 구입할 수 있더라도 경매장에서 판매한 후 골드로 전환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WoW Token – Coming April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