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이 주는 행운 출석부' 이벤트가 4월 8일(수)부터 4월 2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다. 출석부는 총 80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상으로 이상한 주화와 함께 차가운 구슬, 홍문신공 수련부적 등 각종 성장 재료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출석부 완주를 통해 최대 20개까지 얻을 수 있는 이상한 주화는 러블리 헉뜨 등 신규 이벤트 의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80칸 완주 보상은 '초원의 행운' 상자다. 초원의 행운 상자는 나류국의 금화,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격귀 특별 전리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은 사용 시 홍문(마도) 경험치를 50만 획득할 수 있다. 격귀 특별 전리품은 영석, 월석, 만두, 회복약, 성운 가루를 기본으로 혈풍 장신구 및 공주의 유품 등을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출석부 끝까지 완주 했을 경우 추첨을 통해 SSD를 비롯하여 SGP 기프트 카드, 혜성/유성 무기 등을 추첨 지급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완주 이벤트의 경우 접속 시간이 길수록 당첨 확률이 상승한다.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게임에 접속한 뒤 돌림판을 돌려 나오는 눈금만큼 말을 전진시키고 말이 지나간 말칸에 있는 아이템은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돌림판은 매일 0시에 초기화 되며, 2시간 간격으로 하루에 최대 두 번까지 돌릴 수 있다.

▲ 출석부 돌림판은 총 80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 2번 전진 가능하다


▲ 출석부 돌림판을 통해 이상한 주화를 최대 20개까지 얻을 수 있다


▲ 80칸 완주시 격귀 특별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 초원의 행운 출석부 이벤트 돌림판 보상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