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혜택이었던 출석 체크가 2종류로 세분화 되어 집 유저를 위한 출석 체크와 PC방에서의 출석 체크 두 종류로 나뉘었다. 집에서 출석 체크 시 주로 소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PC방에서는 몽환의 섬 입장 구슬과 각종 캐시 아이템, 퓨어 엘릭서 등을 얻을 수 있다.

두 출석 체크는 평일에는 60분 접속 시 1회 출석 체크가 완료되고, 주말에는 최대 3회까지 출석 체크 및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PC방에서는 오로지 PC방 출석 체크만 처리되며, 일반(집) 출석 체크는 처리되지 않으니, 두 보상을 모두 얻으려면 PC방 접속과 집에서의 접속을 병행해야 한다.

▲ 채팅창 우측 상단에 표기된 출석 타이머, 출석 버프는 PC방만 적용된다.


출석 체크 타이머는 채팅창 우측 상단에 표기된 원형 시계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보상품과 출석 체크까지 남은 상세 시간을 체크할 수 있다. 1시간을 채우면 보상품을 클릭하여 수령을 해야만 'Clear' 표기와 함께 출석 체크가 완료된다.

출석 체크 시간은 계정 단위로 체크되며,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된다. 보상품 수령시 시 30분 동안 지속되는 경험치 +20%, 대미지 리덕션 +5 버프는 PC방 출석 체크에만 적용되며, 일반(집) 출석 체크는 적용되지 않는다.

▲ (좌) 일반 출석 체크 보상 / (우) PC방 출석 체크 보상


당연하게도 PC방 출석 체크로 얻는 보상품의 가치가 더 높다. 일반 보상 아이템은 '드루와의 체력 회복제'를 비롯한 '드루와의 정성스런 요리', '드루와의 씁쓸한 캔디(STR & DEX +7)가 대부분이다. 42회차 모두 출석 시 물약 250개, 요리 24개, 캔디 27개를 얻을 수 있다.

PC방 출석 체크 보상까지 포함하면, 물약 475개, 요리 51개, 48개를 얻을 수 있다. 매 회 보상으로 얻는 소비 아이템의 수량은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모아두었다가 한 번에 쓸 때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특히, 드루와의 체력 회복제는 쿨 타임 없이 사용 가능하여 대인 전투나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소비 아이템 뿐만 아니라 구호 증서 등 다양한 보상품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