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셋트 옵션이 적용된 사냥꾼(좌,중)과 죽음의기사(우)


6.2 패치노트의 등장과 함께 각종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다음 공격대 던전에서 드랍될 것으로 보이는 각 직업별 18단계 세트 아이템도 공개됐다.

조화 드루이드와 사냥꾼, 죽음의기사의 정확한 세트별 옵션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여, 일부 몇몇 효과 역시 확실하지 않은 부분도 존재한다.

티어 방어구 역시 다른 아이템과 동일하게 일반 695, 영웅 710, 신화 725의 아이템 레벨을 보유할 것으로 보이며, 검은바위 용광로에서 획득 가능한 티어 17단계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세트로도 모든 전문화에 맞는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각 부위별 정확한 옵션과 드랍 네임드에 관련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다.


※ 해당 정보 및 이미지는 Wowhead, MMO-Champion 출처이며, 정식 공개된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몇몇 클래스별 옵션 및 수치에 있어서 차이가 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드루이드



■ 드루이드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야성2세트청명의 전조의 발동 확률이 2% 증가하고 최대 기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4세트청명의 전조가 활성화되어있는 동안, 표범 변신 시 기술에 소모한 기력을 100%만큼 돌려받습니다.
수호2세트청명의 전조의 발동 확률이 2% 증가하고 최대 기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오류 추정)
4세트야생의 방어가 광포한 재생력과 맹위에 소모되는 분노량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회복2세트피어나는 생명이 30% 확률로 즉시 치유 효과를 지닌 꽃을 피웁니다.
4세트피어나는 생명이 두 명의 대상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조화2세트달빛섬광이 일정 확률로 30초간 전투를 도와주는 요정 용을 소환합니다.
4세트요정 용이 소환되면 30초간 비전 및 자연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죽음의기사

■ 죽음의기사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혈기2세트피의 소용돌이와 영혼 쐐기가 피의 향기 효과를 두 번 생성합니다. 추가로 피의 향기 효과가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4세트죽음의 일격이 피의 향기 효과를 절반만 소모합니다.
냉기2세트절멸이 치명타로 적중 시 가속이 30초간 5%만큼 증가합니다. 냉기의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치명타 피해량이 0%만큼 증가합니다.
4세트도살기가 두 번까지 중첩됩니다.
부정2세트죽음의 고리가 구울에게 암흑 주입 효과를 2회 중첩시킵니다.
4세트어둠의 변신이 구울을 더욱 강력한 피조물로 변신시키며, 죽음의기사와 구울의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사냥꾼

■ 사냥꾼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야수2세트신비한 사격이 화력 집중의 지속 시간을 1,000초 증가시킵니다.(오류 추정)
4세트화력 집중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지옥 멧돼지를 소환합니다. 지옥 멧돼지에게는 가장 최근의 화력 집중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사격2세트키메라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속사 효과를 얻습니다.
4세트조준사격의 시전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생존2세트검은 화살이 모든 마법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4세트폭발 사격이 검은 회오리를 발생시켜 검은 화살 효과를 퍼뜨립니다.



▣ 마법사



■ 마법사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비전2세트비전 작렬이 일정 확률로 냉정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20초 감소시킵니다.
4세트냉정 시전 시 시간 변칙(가칭) 효과를 얻어 전투 중인 아군을 도울 소환수를 생성합니다.
화염2세트불덩이 작렬이 2% 확률로 불사조를 소환합니다. 불사조는 대상을 향해 주문력의 200%에 달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4세트불사조가 소환되었을 경우, 일정 확률로 다음 기술을 발동시킵니다.(미정)
냉기2세트물 분출 시 두뇌 빙결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4세트물 분출의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하고, 서리의 손가락의 최대 중첩량을 2회 증가시킵니다.



▣ 수도사



■ 수도사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양조2세트궁책이 수도사 체력이 50% 혹은 그 이하의 체력이 되면 발동합니다.
4세트궁책이 수도사 체력이 5000% 혹은 그 이하의 체력이 되면 발동합니다.(오류 추정)
풍운2세트해오름차기가 강제 연계 점수를 발동시킵니다.
4세트강제연계의 발동 확률이 3퍼센트 증가하고, 기력 최대치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운무2세트소생의 안개가 첫 대상에게 생명연장 효과를 적용시켜, 즉시 25,000만큼 회복시키고 12초간 대상이 받는 모든 치유효과를 15% 증가시킵니다.
4세트고양감 및 포용의 안개가 치유량의 50%만큼 생명연장의 효과를 받는 대상을 함께 치유합니다.



▣ 성기사




■ 성기사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보호2세트응징의 방패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5초 동안 1%의 치유 효과를 얻습니다.
4세트응징의 방패를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징벌2세트퇴마술 시전 시 일정 확률로 응징의 격노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4세트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을 시, 피해량이 초당 3%씩 증가합니다.
신성2세트빛의 봉화로 이전되는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4세트빛의 봉화로 이전되는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사제



■ 사제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신성2세트회복의 기원이 대상에게 튕길때마다 1%의 가속 효과를 얻습니다.
4세트회복의 기원이 대상에게 튕길때마다 1%의 가속 효과를 얻습니다.(오류 추정)
수양2세트대상에게 회개로 인한 피해 및 치유 효과 발동 시, 치유량과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6번까지 중첩됩니다.
4세트회개 시전 시 피해를 입은 근처 아군에게 추가적인 Volley 효과를 발사합니다.
암흑2세트회복의 기원이 대상에게 튕길때마다 1%의 가속 효과를 얻습니다.(오류 추정)
4세트회복의 기원이 대상에게 튕길때마다 1%의 가속 효과를 얻습니다.(오류 추정)



▣ 도적



■ 도적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암살2세트속결이 15%만큼의 독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세트속결이 1의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전투2세트난도질의 지속 시간 동안, 일정 확률로 4초간의 아드레날린 촉진 효과를 얻습니다.
4세트아드레날린 촉진 발동 시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잠행2세트소멸 시전 시 2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4세트절개로 연계 점수를 소모할 경우, 소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주술사



■ 주술사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정기2세트대지 충격이 15% 확률로 번개 보호막 충전 효과를 소모하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을 즉시 초기화시킵니다.
4세트번개 보호막 효과를 5개만큼 소모하면 주변에 번개 소용돌이를 방출합니다. 주술사가 직접 생성한 번개 소용돌이를 지나가면 15%의 가속 증가 효과를 제공받습니다.
고양2세트폭풍의일격이 소용돌이치는 무기 효과를 생성합니다.
4세트소용돌이치는 무기가 최대 10회 충전됩니다.
복원2세트성난 해일의 주문 극대화 확률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4세트연쇄 치유가 주 대상에게 성난 해일 효과를 부여합니다.



▣ 흑마법사



■ 흑마법사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고통2세트영혼 흡수 시전 시 30% 확률로 악마의 영혼 : 불행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4세트악마의 영혼 : 불행히 활성화 되어있다면 영혼 흡수가 대상에게 걸린 유령 출몰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악마2세트영혼의 불꽃 시전 시 악마의 피해량을 5,000%만큼 증가시킵니다.
4세트화산핵이 발동될 경우, 30%확률로 공허에서 악마를 소환해 전투를 돕게합니다.
파괴2세트혼돈의 화살의 시전 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4세트혼돈의 화살이 1%확률로 불씨 소모없이 발동됩니다.



▣ 전사



■ 전사 18단계 세트 방어구 효과

전문화세트 수효과
무기2세트분쇄의 지속 피해가 15% 확률로 필사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즉시 초기화시킵니다.
4세트분쇄가 피해를 30%만큼 더 빨리 입힙니다.
분노2세트피의 쇄도가 발동할 경우, 난폭한 일격의 피해량과 치명타 확률이 15%씩 증가합니다.
4세트난폭한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무모한 희생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방어2세트방패 막기가 활성화되는 동안, 수호 방패의 분노 소모량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4세트수호 방패 시전 시 받는 마법 피해가 25%만큼 감소합니다.



▣ 공격대 찾기용 세트 아이템

※ 일반 난이도와 마찬가지로 몇몇 세트 효과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 판금

전문화세트 수효과
무기, 분노, 냉기,
부정, 징벌
2세트힘이 100 증가합니다.
4세트공격 시 일정 확률로 공격 속도가 5초간 50%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매 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신성2세트정신력이 125 증가합니다.
4세트치유 주문이 10% 확률로 근처 부상당한 아군 3명에게 높은 곳에서의 빛(가칭) 효과를 부여합니다.
보호, 방어, 혈기2세트추가 방어도가 125 증가합니다.
4세트피해를 입을 시 일정 확률로 지옥의 방어벽(가칭) 효과를 얻어, 6초간 50,0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 사슬

전문화세트 수효과
고양, 야수
생존, 사격
2세트민첩이 100 증가합니다.
4세트
정기2세트지능이 100 증가합니다.
4세트
복원2세트정신력이 125 증가합니다.
4세트치유 주문 시 10%확률로 치유량이 6초간 30%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서서히 감소합니다.


■ 가죽

전문화세트 수효과
암살, 전투, 잠행
야성, 풍운
2세트민첩이 100 증가합니다.
4세트기력 회복률이 10%만큼, 최대 기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조화2세트지능이 100 증가합니다.
4세트주문으로 즉시 피해를 입힐 경우 대상을 8초간 지옥의 혼돈(가칭)으로 에워쌉니다.
회복, 운무2세트정신력이 125 증가합니다.
4세트
수호, 양조2세트추가 방어도가 125 증가합니다.
4세트피격 시 일정 확률로 지옥의 회복력(가칭)이 발동, 6초간 6%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천

전문화세트 수효과
화염, 비전, 냉기
고통, 악마, 파괴
암흑
2세트지능이 100 증가합니다.
4세트주문으로 피해를 입힐 경우 10% 확률로 대상에게 지옥 유성(가칭)이 떨어집니다.
수양, 신성2세트정신력이 125 증가합니다.
4세트치유 주문 시전 시 8% 확률로 아군에게 빛의 띠(가칭)가 생성되며, 근처 아군을 3초간 치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