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8일(토) 인벤방송국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된 월드오브탱크 3:3 주말 소대 리그 'MONTHLY CUP' 결승전에서 Nice guys clan(나이스가이) 팀이 Team Manner Guys(이하 매너가이)를 상대로 4:1 압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각 팀 최대 3명의 선수, 최대 8티어 전차를 이용하여 치러지는 3:3 주말 리그는 지난 한 달간 온라인 풀리그 경기로 예선전이 진행되었으며, 오프라인 결승전은 7전 4선승 전투로 치러졌다. 팀 전투나 정규 리그와 동일한 전장을 사용하지만, 각 팀의 인원이 3명으로 제한되고 공방전이 아닌 일반 전투로 진행되는 만큼 15:15 전투나 7:7 정규 리그와는 다른 양상이 자주 등장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 Team Manner Guys (ECO)의 온라인 리그 전적


▲ Nice guys clan (사악 패밀리)의 온라인 리그 전적


나이스가이 팀은 3:3 토너먼트 경험이 많은 만큼, 전략을 선택하는데 있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고 있는 듯 했다. 첫 번째 전장 무로방카에서의 전투에서 매너가이 팀의 방어 전략에 세트 스코어를 내어주기는 했지만 이후 경기에서 연달아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지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매너가이 팀은 첫 스코어를 얻어냈지만 이내 역전을 허용해 버린 암울한 상황. 하지만 치열한 접전을 펼치는 와중에도 기존의 팀 전투 플레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Tiger II를 기용하는 등, 예상을 뒤엎는 전략을 선보이기도 했다.

4:1 스코어로 압승을 거두며 또 한 번의 우승을 차지한 나이스가이 팀은 '클랜 내에서 토너먼트에 참가하고 싶은 이들을 선착순으로 선정해 팀을 꾸리고 있다. 좋은 결과를 중시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보다는 대회 자체를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3:3 소대 주말 리그는 신청 이후 3주에 걸쳐 매 주말마다 온라인 리그가 펼쳐지며, 각 조 풀리그 경기에서 우승한 팀이 결승전에 진출한다. 4월 18일(토) 열린 결승전 경기는 소대 주말 리그 6회차로, 이후 월드오브탱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회차 참가 신청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