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서비스 12주년인 4월 29일을 기념해 23일부터 기념 업데이트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히고, 첫 콘텐츠를 추가했다.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털어라! 몬스터 보물창고’, ‘전설의 귀환 신 캐릭터 추가’, ‘돼지바 제휴’ 등이 매주 공개된다.

첫 업데이트 ‘털어라! 몬스터 보물창고’는 5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던전으로, 다른 유저와의 경쟁 또는 협동을 통해 숨겨졌던 몬스터들의 창고를 털면 12주년 무기, 메소, 경험치, 다양한 아이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개성 넘치는 7종의 맵 전역에 흩어진 ‘메소’와 아이템을 누가 더 많이 얻는지 상대방과 경쟁하는 ‘털어라! 몬스터 보물창고’, 주어진 시간 내 최대한 많은 ‘메소’를 모으는 ‘털어라! 메소프레소 창고’, 12주년 전용 장비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12주년 코인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레벨 별로 원활한 플레이와 성장을 돕도록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콘텐츠맵’ 기능을 추가하고, 신규 룬 4종, 돌발 미션 등 전투 중 색다른 재미를 주는 필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디렉터는 “12년간 유저분들의 아낌 없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변화를 두려워 않고 새로운 것에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메이플스토리를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5월 2일, 3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12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 ‘메이플스토리 展: The MAY.Full’을 진행하며,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