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널티 없는 듀얼 클래스 재각성, R그레이드의 무기를 다른 타입으로 변환, 각종 거인의 문양 등 다양한 혜택으로 무장한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기란성 마을에 붉은 천칭 상단 NPC들이 위치하는데, 이들을 찾아가면 각종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NPC는 총 다섯으로, 거상 레드, 호위무사 블루, 장로 그린, 장인 블랙, 만물상 핑크다. 거상 레드는 특별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지는 않으며 붉은 천칭 상단에 대한 소개를 해준다. 호위무사 블루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레드의 증서(이벤트)' 아이템을 얻는데 필요한 퀘스트를 지급해준다.

장로 그린을 통해서는 각성한 듀얼 클래스를 재각성 할 수 있다. 장인 블랙은 R그레이드 이상의 무기를 다른 타입으로 교환해주며, 이외 이벤트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엘리시움 무기를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만물상 핑크는 각종 주문서를 비롯해 염료 상품의 판/구매가 가능하다.

▲ 이벤트 기간 중 기란성 마을에서 붉은 천칭 상단을 발견할 수 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퀘스트 진행하고 레드의 증서를 얻어라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이벤트 핵심 아이템인 레드의 증서(이벤트)를 얻는 것이다. 레드의 증서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기란성에 위치한 호위무사 블루를 찾아가 퀘스트를 수락해야 한다.

퀘스트는 레벨대별로 구분되어 있다. 85~95레벨에 속한 캐릭터는 초급 의뢰 - 진멸의 씨앗 토벌, 90~96레벨에 속한 캐릭터는 중급 의뢰 - 기요틴 요새 토벌, 97이상 캐릭터는 상급 의뢰 - 업화의 씨앗 토벌, 99레벨 이상 캐릭터는 최상급 의뢰 - 신기루의 언덕 토벌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다.

각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경험치와 SP를 비롯하여 다른 붉은 천칭 상단 NPC들이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레드의 증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각 단계별로 붉은 천칭의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는데 초급은 Lv1, 중급은 Lv2, 상급은 Lv3, 최상급은 Lv4의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다. 보급품은 개봉 시 붉은 천칭의 탈리스만 부활/회복/해제/이동/저항과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 젬스톤 - R그레이드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보급품 레벨이 높을수록 탈리스만 입수 확률이 높아진다.

호위무사 블루가 제공하는 퀘스트는 종류별로 하루에 한 번 클리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90~95레벨의 캐릭터라면 초급 의뢰와 중급 의뢰를 한 번씩 수행할 수 있는 셈이며, 97~98레벨의 캐릭터는 상급 의뢰만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 목록은 오전 6시 30분 초기화된다.

▲ 호위무사 블루에게서 레벨대에 맞는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

▲ 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와 SP, 레드의 증서, 보급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듀얼클래스를 바꾸고 싶어요! 레벨 초기화 없이 재각성! - 장로 그린

레드의 증서를 얻었다면 이제 본격적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장로 그린이 제공하는 혜택인 듀얼 클래스 재각성을 살펴보면, 서브/듀얼 클래스 마스터가 제공하는 기능보다 더욱 뛰어난 능력을 지니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마스터를 통해 재각성을 하게 되면 듀얼클래스의 레벨이 85레벨로 낮아지고, 모든 스킬들이 초기화된다. 하지만 장로 그린을 통해 재각성을 진행하는 경우, 스킬이 초기화되는 것은 동일하지만 캐릭터의 레벨을 유지한 채로 재각성을 할 수 있다.

만약 현재 듀얼 클래스를 다른 직업으로 변경하고 싶었지만 레벨이 초기화되는 것 때문에 망설이고 있었다면 장로 그린을 방문하도록 하자. 재각성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듀얼 클래스 상태여야하며, 젬스톤-R그레이드 667개, 레드의 증서(이벤트) 1개, 현재 듀얼 클래스의 직업 망토를 소지하고 있으면 된다.

▲ 듀얼 클래스 변경을 하고 싶다면 장로 그린을 찾아가자

▲ 반드시 듀얼 클래스 상태로 그린에게 대화를 걸어야한다


◆다른 무기로 바꿔주세요! 옆그레이드 기능과 강력한 엘리시움 무기 - 장인 블랙

장인 블랙을 통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무기를 다른 종류의 무기로 교환하거나 이벤트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 '엘리시움 무기'를 구입할 수 있다.

무기 교환의 경우에는 R그레이드, R95그레이드, R급 타우티, 켈빔 무기를 교환할 수 있다. 무기를 다른 무기르 교환하기 위해서는 레드의 증서(이벤트) 1개와 젬스톤 R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이때 필요한 젬스톤의 수량은 무기 등급에 따라 다르다.

일반 등급의 레퀴엠, 아포칼립스 무기는 젬스톤 R그레이드 128개, 축복받은 등급의 레퀴엠, 아포칼립스 무기는 젬스톤 R그레이드 219개, 일반 등급의 판타스마 무기는 젬스톤 R그레이드 235, 축복받은 판타스마 무기는 젬스톤 R그레이드 441개가 필요하다. 타우티 무기와 켈빔 무기는 일반, 축복이 따로 없으며 젬스톤 R그레이드 776개가 필요하다. R99 헬리오스 무기는 교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무기 교환시에는 아이템의 강화수치, 집혼옵션, 제련, 속성 정보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하지만 외형 변경 정보는 삭제되어 아이템의 본래 외형으로 돌아가게 된다.

▲ 무기를 동급의 다른 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 무기 교환 시 강화수치, 집혼옵션, 제련, 속성 정보가 유지되며 레드의 증서, 젬스톤이 필요하다


무기 교환 외에도 블랙에게는 무기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한 장을 지급하고 '엘리시움 무기'를 구매할 수 있다. 엘리시움 무기의 등급은 R급이며, R99 헬리오스 무기를 크게 상회하는 공격력/마법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속성은 신성 Lv9 (신성 공격력 450)이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엘리시움 무기는 대부분의 집혼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리공격 무기는 공격력 6%, 공격속도 15%, 물리 크리티컬 확률 82,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7%,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0%, 최대 HP/MP/CP 15% 증가 효과가 부여되며, 한손 마법무기는 마법력 6%, 마법속도 15%, 마법 크리티컬 확률 25%,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10%, 최대 HP/MP/CP 15%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마지막으로 양손 마법 둔기인 엘리시움 레트리뷰터는 공격력 6%, 마법력 6%, 공격속도 15%, 마법속도 15%, 물리 크리티컬 확률 82, 마법 크리티컬 확률 25%,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7%,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10%, 최대 HP/MP/CP 15% 증가까지 거의 모든 집혼 옵션이 한 번에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우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 엘리시움 무기지만 제한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간제 아이템이라는 점이다.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 자체가 일주일간만 진행되는 이벤트라 사용 기간이 짧은 편인데, 구입을 위해서는 무기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소 큰 비용이 소모되는 셈이다. 또한, 기간제 아이템인만큼 엘리시움 무기는 능력 강화가 불가능하다.

■ 엘리시움 무기 정보



▲ 엘리시움 무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무기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한 장 필요하다

▲ 뛰어난 능력치를 지닌 엘리시움 무기지만 이벤트 기간이 지나면 삭제된다.


◆Lv5 거인의 염료를 얻어보자! - 만물상 핑크

만물상 핑크를 찾아가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염료를 판매하거나 염료 묶음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나 거인의 기운 등 잡화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염료를 살펴보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염료를 핑크에게 판매하면 '루디'를 일정 수량 지급받을 수 있다. 지급되는 루디의 개수는 판매한 염료의 등급과 종류에 따라 구분되어 Lv1 거인의 염료를 판매했을 때는 1개, Lv5 전설의 염료를 판매했을 때는 200개의 루디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염료를 판매해 1,320개의 루디를 모았다면 핑크에게서 Lv5 거인의 염료를 구매할 수 있다. 염료는 힘, 민첩, 체력, 지능, 재치, 정신 중 한 종류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한 번에 10개가 나오므로 원하는 염료를 얻었다면 바로 문양을 새길 수 있다. 참고로 '행운'이나 '카리스마' 염료는 판매 및 구매가 불가능하며, 루디는 캐릭터간 거래가 가능하다.

잡화상품의 경우에는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 축복받은 귀환 주문서, 무기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갑옷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거인의 기운, 젬스톤 - R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다. 거래 재화로는 결정체-R그레이드와 아데나가 필요한데,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물건들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고, 상품이 매물이 부족한 물건들도 아니니 참고하자.

■ 염료 판매 시 루디 지급 개수



■ 염료 구매 품목



▲ 보유하고 있는 염료가 있다면 핑크에게 판매해 루디를 확보할 수 있다

▲ 루디 1,320개로 Lv5 거인의 염료 10개를 교환할 수 있으며, 종류는 랜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