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둘째 주를 맞이해 다크문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크문 경주 시합의 새로운 탈것인 '방랑콥터'가 추가된 것이 특징인데요, 유저들은 방랑콥터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서 다크문 경주 시합을 즐기고 추가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크문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선 다크문 섬으로 향해야 합니다. 얼라이언스는 엘윈 숲, 호드는 멀고어에서 다크문 숲으로 향하는 포탈을 사용할 수 있죠. 다크문 섬 가장 남쪽에 있는 '돌아가는 차원문' 근처로 가면 다크문 경주 시합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크문 경주에 처음 참가하거나 일반 난이도의 '굉장한 경주'를 즐기기 원한다면 돌아가는 차원문 오른쪽에 있는 '말리 언하드'에게 말을 걸면 되고, 한층 높은 난이도의 '진짜 굉장한 경주'를 즐기기 원한다면 왼쪽에 있는 '패티 언하드'에게 말을 걸어서 퀘스트를 받으면 됩니다.

다크문 경주는 시작 지점 근처에 있는 탈것을 타고 진행하는데, 이번 축제에서는 경주타조와 로켓타조 외에 새로 추가된 '방랑콥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랑콥터는 근처에 있는 위험 요소로 도약한 후에 4초 동안 위험 요소에 면역이 되거나, 멀리 있는 강화물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또한, 3번 기술 '위험 지역'을 사용하면 꼬마 비행선의 공격을 받고 12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데, 해당 버프를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좋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한편, 5월의 다크문 축제는 5월 3일부터 9일까지 이용할 수 있고, 이 기간이 지나면 6월 7일까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굉장한 경주 금메달 달성 방법 / 출처: MMOChampionWoW

▲ 진짜 굉장한 경주 금메달 달성 방법 / 출처: MMOChampion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