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lzzard Entertainment)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World of Warcraft: Warlords of Draenor)에 게임 이용 시간과 게임 내 화폐인 골드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 ‘WoW 토큰’이 국내 서버에 금일 적용되었음을 밝혔다.

‘WoW 토큰’은 이미 많은 골드를 보유한 플레이어와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골드가 필요한 플레이어 간의 안전하고 합리적인 거래를 위해 개발된 것으로 골드가 많은 플레이어는 골드를 이용해 ‘WoW 토큰’을 사서 게임 이용 시간을 얻고, 골드가 필요한 플레이어는 화폐로 구입한 ‘WoW 토큰’을 판매해 골드를 얻을 수 있다.

‘WoW 토큰’은 게임 내 상점(Battle.net 샵)에서 실제 화폐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경매장에 새롭게 추가된 항목인 ‘게임 시간’ 탭에서 등록하면 해당 시점에 지정된 시세의 골드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경매장에서 ‘WoW 토큰’을 구매하면 귀속 아이템이 되며, 이를 사용하여 30일의 게임 시간을 등록할 수 있다.

‘WoW 토큰’ 거래는 기존 아이템들과 다르게 서버 단위가 아닌 미주, 유럽, 한국, 대만 등 각 지역 단위로 이루어지며 구입하려는 모든 사람이 판매되는 매물을 볼 수 있다. ‘WoW 토큰’은 게임 내 상점에서 22,0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 지역의 초기 경매장 가격은 120,000골드부터 시작한다. ‘WoW 토큰’의 경매장 거래 가격은 이후 수요와 공급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된다. ‘WoW 토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