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6.2 공개 테스트 서버의 '보너스 이벤트'와 '모험 안내서'에 관한 내용이 국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보너스 이벤트의 종류는 시간여행(불타는 성전), 시간여행(리치 왕의 분노), 드레노어 던전, 전장, 투기장 연습 전투, 에펙시스, 애완동물 전투의 총 7가지로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주말 동안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종류에 따라 이벤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시간 여행 던전 이벤트의 경우 추가 인장 1개, 드레노어 던전 이벤트의 경우 지옥불 성채 영웅 난이도 아이템이 담겨있는 상자 등 파격적인 보상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매주 주말마다 보너스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모험 안내서는 6.2 업데이트 이후 보너스 이벤트와 함께 적용되는 기능으로 게임 내 다른 일지들을 보거나 현재 캐릭터에 적합한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추천 콘텐츠, 던전, 공격대의 세 가지 탭으로 나눠어져 있는데 그중 추천 콘텐츠는 캐릭터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보여주며 참여 방법을 알려준다. 한 번에 세 개의 콘텐츠를 보여주며 자신에게 필요 없는 콘텐츠를 지울 수 있어 필요한 콘텐츠만 간편하게 표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과 공격대 탭에서는 자신이 참여 가능한 던전과 공격대를 보여준다.

모험 안내서를 통해 와우를 처음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유저들이 헤매지 않고 더욱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6.2 패치 미리보기 – 보너스 이벤트와 모험 안내서


6.2 패치의 개발이 진행되며, 개발팀에서는 새로운 기능 2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보너스 이벤트와 모험 안내서입니다.


◆ 보너스 이벤트

보너스 이벤트는 7가지 종류의 콘텐츠가 시기에 따라 돌아가며 열리는 방식이며, 현재로서는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각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특정 게임 활동에 대한 추가 보상이 지급되며, 보너스 이벤트 당 1회씩 임무를 수행하며 임무를 완수하고 두둑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달력(미니맵의 오른쪽 위 구석 아이콘 클릭)에서는 모든 보너스 이벤트의 일정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모험 안내서에서는 현재 적용 중인 보너스 이벤트의 내용을 바로 보실 수 있으며, 관련된 임무를 간단하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 – 불타는 성전과 리치 왕의 분노

시간여행과 관련된 보너스 이벤트는 2종류인데, 이는 확장팩을 기준으로 구분되며, 첫 시간여행 보너스는 불타는 성전과 리치 왕의 분노입니다. 여러분의 캐릭터 레벨과 장비는 던전의 영웅 난이도를 기준으로 위력이 조정되지만, 전리품은 여러분의 원래 캐릭터 레벨을 기준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여행은 캐릭터의 장비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멋진 형상변환 장비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의 일환으로 3가지 시간여행 던전 공략을 완료하면, 추가 주사위를 굴릴 수 있는 인장을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받는 인장은 매주 획득할 수 있는 인장 3개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시간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6.2 패치 미리보기 – 시간여행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드레노어 던전

해당 보너스 이벤트가 적용되어 있는 동안 드레노어 던전에서 적들을 무찌르면 이에 상응하는 세력의 평판이 증가합니다.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의 일환으로 신화 난이도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던전 공략을 완료하면, 영웅 난이도 지옥불 성채 장비가 들어 있는 보관함을 받게 됩니다.


◆ 전장

이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무작위 전장에서 명예 점수를 3배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무작위 전장을 몇 차례 승리하여 500 정복 점수를 보상으로 받는 퀘스트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복 점수는 주간 정복 점수 획득 상한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투기장 연습 전투

이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무작위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명예 점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무작위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몇 차례 승리하여 500 정복 점수를 보상으로 받는 퀘스트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복 점수는 주간 정복 점수 획득 상한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에펙시스

에펙시스 수정을 모으고 싶은 분들을 위한 보너스 이벤트입니다. 이 보너스 이벤트 동안에는 적절한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에픽시스 수정 획득량이 3배 증가합니다.

또한, 이 보너스 이벤트 전용 퀘스트를 통해 3곳의 목표 지점을 공격하여 상당량의 기름을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는데, 이 기름은 조선소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해상 임무를 위한 연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자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소개될 조선소와 해상 임무 미리보기를 다루는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애완동물 전투

애완동물 전투 보너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애완동물 전투의 경험치가 3배 증가합니다. 이 기간 동안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의 일환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상대로 애완동물 전투에서 5회 승리하면 애완동물을 즉시 25레벨로 만들어 주는 궁극의 전투 훈련석을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험 안내서

6.2 패치에서는 모험 안내서 기능이 추가됩니다. 모험 안내서에서는 게임 내 다른 일지들을 보실 수도 있으며, 현재 캐릭터에 맞는 콘텐츠나 즐길거리를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찾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모험 안내서는 캐릭터의 레벨이나 아이템 레벨, 퀘스트 진행 상황, 업적 등 다양한 요소에 기반하여 콘텐츠를 제안합니다. 이 안내서는 다양한 상호작용을 지원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클릭 한 번으로 자신에게 맞는 퀘스트를 수락하거나 파티 찾기에서 동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모험 안내서를 이용하면 현재 캐릭터에 맞는 콘텐츠나 즐길거리를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6.2 패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

여러분께서는 6.2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 모험 안내서와 보너스 이벤트를 테스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시간대에 따라 콘텐츠의 접근성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2 패치의 내용과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6.2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