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듀얼의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캐릭터들의 초상화를 얻어 직접 자신의 캐릭터로 다룰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캐릭터들은 각각 등장 조건과 획득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얻기 위해서는 이 두 가지 조건 모두를 만족해야 하는데, 등장 조건을 달성하지 않고 획득 조건을 달성한다 해도 캐릭터를 얻을 수 없습니다. 반대로 등장 조건을 달성하더라도 획득 조건이 부족하다면 획득할 수 없습니다.(※ 단, 고양이 상인의 경우 등장 조건은 3일 접속이지만 카드 50장 획득 시 바로 획득 가능)

화면 가운데에 보이는 초상화를 클릭하면 획득한 캐릭터를 장착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이 메뉴에서는 캐릭터의 획득 조건과 등장 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획득한 캐릭터의 능력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뉴를 열어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한다.


▲ '엘-보라크'의 능력으로 마나 주문의 무덤 비용을 없앴다.


요일 효과처럼 캐릭터들은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이득을 주며, 그에 따른 리스크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만든 덱과 상호보완할 수 있는 캐릭터를 선택한다면 더욱 강력한 덱을 만들 수도 있고, 전략을 다양하게 구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캐릭터 능력들은 게임 내에서도 직접 확인이 가능하며, 능력이 발동될 때는 항상 메시지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틈틈이 만나볼 수 있는 고양이상인부터 마비노기 팬들에게 익숙한 마리, 타르라크, 루에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능력을 가진 28개의 캐릭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영웅들의 등장, 획득 조건은 업데이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