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국내에서도 파이널판타지14 서비스가 이번 11일부터 14일까지 CBT를 기점으로 시작합니다!

에오르제아라는 새로운 세계에서 온라인을 통해 만난 이들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기회입니다.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정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초코보, 크리스털은 물론이고 야만신과 제국의 침공을 막아내는 진정한 모험가가 될 수 있을까요?

탱커, 힐러, 딜러의 역할로 나눠 파티 플레이를 기본으로 하는 다중 역할 온라인 게임(Massive Multi-user Online Role Playing Game)류 게임을 처음하시는 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의 클래스&잡으로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은 어떤 클래스를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인벤에서는 간단한 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아래 심리테스트의 질문을 읽고 선택에 따라 이동하시면 여러분에게 잘 맞는 유형과 클래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아직 자신에게 맞는 클래스를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심리테스트를 해보고 클래스를 선택해 보세요!




◎ 재미로 보는 파이널판타지14 클래스 추천 심리 테스트





문1. 정신이 든 당신, 눈 앞에는 세 개의 크리스털이 공중에 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그 중에 하나를 잡아야 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a. 불꽃에 휩싸인 빨간 크리스털 쪽으로 손을 뻗는다.(문 3으로)
b. 차갑지만 단단해 보이는 파란 크리스털 쪽으로 손을 뻗는다.(문 2로)
c. 따뜻해 보이는 녹색 크리스털 쪽으로 손을 뻗는다.(문 4로)







문2. 파란 크리스털을 집어든 당신은 낯선 숲속에서 깨어났습니다. 아무런 소지품도 없이 낯선 숲에서 방활하다보니 어느새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밤이 되기 전에 무엇을 준비할까요?


a. 잠을 잘 수 있는 동굴 같은 은신처를 찾는다.(문 5로)
b. 동물을 사냥하거나 먹을 수 있는 열매를 확보한다.(문 6으로)







문3. 빨간 크리스털을 집어든 당신이 주변을 둘러보자 탁자 위에 램프가 불타고 있고, 바람이 창문을 두드립니다. 창문을 열자 거센 돌풍이 불어 닥쳐 램프가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재빠르게 몸을 날려 떨어지고 있는 램프를 받아낸다.(문 7로)
b. 잡아낼 자신이 없으니 불이 번지지 않도록 준비한다.(문 6으로)







문4. 녹색 크리스털을 집어들자 주변 풍경이 바뀌면서 어디론가 통하는 길 위에 당신이 서 있습니다. 누군가의 신음소리가 들려 가까이 가보니 상처가 심각해 보이는 사람이 보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사람 살려!"라고 크게 소리를 질러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한다.(문 6으로)
b.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분명 치유 마법을 배웠던 것 같다. 더듬거리며 마법을 사용해본다.(문 8로)

















문7. 사냥을 하러 깊은 숲속에 들어간 당신, 길을 잃고 어두운 밤을 맞이했습니다. 갑작스레 주변에서 기척이 느껴지네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a. 침착하게 어디에서 소리가 들리는지 파악한다.(문 11으로)
b. 무기를 꽉 쥐고 무엇인가 가까이 다가오면 휘두르고 본다.(문 10으로)







문8. 치유 마법이 효과가 없습니다. 상처 부위를 보니 뱀에게 물린 것 같습니다.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a. 상처 부위에 입을 대고 독을 빨아낸다.(문 11으로)
b. 이럴 때를 대비해 준비해둔 약초가 있으니 해독제를 만들어 먹인다.(문12로)







문9. 당신은 간신히 거대한 골렘을 파괴했습니다. 골렘이 서 있던 장소 뒤에 있던 문을 열고 들어가니 온갖 보물상자와 금화가 가득 차 있네요!


a. 값진 보물상자에는 치명적인 함정이 있는 법. 동료를 밖으로 보내고 직접 모든 상자를 열어본다.(유형 A로)
b. 골렘을 쓰러뜨렸으니 당연히 보상이 있어야지! 잽싸게 달려가서 상자 안에 든 보물을 확인한다.(문 15로)






















문13. 깊은 숲속에서 필드 보스 오딘을 만났습니다. 동료들이 먼저 전투를 벌이고 있네요.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a. 1%라도 더 많이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공격한다.(문 17으로)
b. 필드 보스이니 장기전이다. 전투 흐름을 보면서 안전하게 전투를 이끌어 나간다.(문 18으로)







문14. 처음 탐험하는 던전 깊숙히 들어가고 있습니다. 당신은 파티 진형의 어디에 서 있나요?


a. 갑작스레 등장하는 몬스터의 처음 공격을 막는 제일 앞.(문 9로)
b. 몬스터의 첫 공격이 끝난 후 반격을 가할 수 있는 2번째 열.(문 15로)







문15. 마을로 돌아가던 중에 갑작스레 몬스터 무리와 만났습니다. 근데 손에 쥐고 있던 무기의 내구도가 0이라서 전투를 벌일 수가 없군요. 당신의 선택은?


a. 한발자국도 물러서지 않는다. 동료를 믿고 끝까지 버틴다.(유형 A로)
b. 주변을 둘러보며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무언가를 잡아든다.(유형 B로)












문17. 파티에 있는 동료가 당신에게 마법이란 어떤 것이냐고 묻습니다.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a. 주변의 모든 것을 불태울 수 있는 강력한 힘이 담긴 결정체.(유형 D로)
b. 절대적인 존재의 뜻에 따라 세상에 기적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유형 E로)







문18. 보스를 물리치고 앞으로 나아가니 깊은 호수가 펼쳐져 있고, 크리스털 성이 호수 중앙에 떠 있습니다. 어떻게 당신은 크리스털 성으로 가실건가요?


a. 냉기 마법으로 호수를 얼린 후 그 위를 걸어간다.(유형 D로)
b. 식물의 성장을 가속화시켜 호수 위에 덩굴로 된 다리를 만든다.(유형 E로)







문19. 산길을 걷던 중 더 이상 앞으로 갈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눈이 쌓여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a. 주변을 주위 깊게 살펴서 목적지로 갈 수 있는 다른 길을 찾는다.(문 18로)
b. 화염 마법을 연달아 시전해서 눈을 녹인 후 지나간다.(문 17로)







◎ 결과 보기





A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클래스는 방어 클래스입니다.


방어 클래스는 검술사와 도끼술사가 있습니다.

전형적인 탱커검술사는 뻗은 양날검부터 휘어진 외날도까지 폭넓은 종류의 '한손검'을 주무기로 삼고, 방패로 절묘하게 상대의 공격을 막으며 물 흐르듯 검을 휘둘러 적을 쓰러트리는 방어 중심의 검술을 사용합니다.

탱커이지만 딜러와 비슷한 정도로 높은 피해량을 주는 도끼술사는 극한까지 단련된 육체로 거대한 '양손도끼'를 힘껏 휘드르는 호쾌한 전투 스타일로, 적진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 방어 클래스







B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클래스는 근접 공격 클래스입니다.


근접 공격 클래스는 창술사와 격투사가 있습니다.

근접 딜러인 창술사는 길이가 긴 창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불어닥치는 폭풍우처럼 화려한 기술을 펼칩니다. 적이나 자신에게 유지해야할 효과가 그리 많지 않으므로 적의 유형에 따라 단일 공격과 광역 공격 딜사이클을 돌리면 됩니다.

근접 딜러인 격투사는 가벼운 장비와 '격투 무기'를 장착하여 전통적인 호신술을 사용합니다. 빠른 몸놀림으로 연속하여 적을 타격해 사지로 몰아넣습니다. 3개의 태세 전환 이후 획득하는 질풍 신뢰 유지, 태세에 따라 적을 타격하는 위치에 따라 피해량이 달라지니 컨트롤에 신경써야 합니다.


■ 근접 공격 클래스







C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클래스는 원거리 공격 클래스입니다.


원거리 딜러궁술사는 움직이면서도 공격이 가능합니다. 원거리 저격 및 곡사 사격을 특기로 '활'을 주 무기로 사용하므로 항상 유리한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좋은 궁술사가 되는 첫것음입니다.

딜러는 하고 싶은데, 근거리 공격은 싫고 마법사 클래스처럼 마법 시전 시간 동안 움직이지 못하는 게 답답하신 분이라면 꼭 궁술사를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원거리 공격 클래스








D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클래스는 마법 공격 클래스입니다.


마법 공격 클래스는 주술사와 비술사가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주술사는 염주가 달린 '주술 도구'를 매개로 자신의 에테르를 마법으로 변환합니다. 이들의 마법은 칼날보다 거센 날카로움으로 적들에게 치명상을 입힙니다. 아스트랄 파이어ㆍ아이스에 따라 마나 소모 및 회복이 달라지므로 마나 관리가 필수이며, 한방한방이 강력한 마법을 펼칩니다.

원거리 딜러비술사는 수많은 마법 문양이 그려진 마법 도구 '마도서'에 에테르를 주입해 마법을 일으킵니다. 보석의 신비가 적힌 '마법 문양'으로 사역마를 소환하기도 합니다. 사역마와 함께 전투를 벌이면서 도트류 기술로 천천히 적을 녹이는 전투 스타일입니다.


■ 마법 공격 클래스








E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클래스는 치유 클래스입니다.


힐러환술사는 자연에서 온 물건으로 만든 지팡이 '환술 도구'로 자신의 에테르나 주위 원소를 마법으로 변환합니다. 회복이나 강화 등 육체에 직접 작용하는 마법에 특화되어 동료를 치유하는 데 능합니다.

파티 플레이에서 치유가 필요없는 구간이나 솔로잉 시에 정신력을 지능으로 바꾸면서 공격 마법 피해량을 올려주는 크루세이더 스탠스를 이용해서 적을 처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치유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