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임이 그러하듯 베인 글로리 역시 고수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기초를 탄탄히 쌓은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팀 게임이라는 특성 상 함께 플레이하는 팀원을 위해서라도 최소한의 지식은 알고 실전에 뛰어드는 것이 나름의 매너라 할 수 있죠. 그럼 지금부터! 베인 글로리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연습 모드와 유저 간의 치열한 혈전이 펼쳐지는 공개 매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베인 글로리는 크게 '공개 매치', '연습 모드', 두 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 실전보다 중요한 것이 연습! 베인 글로리의 연습 모드


베인 글로리에서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연습 모드를 마련해놓고 있습니다. 게임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드에서부터 AI 봇들과 대전을 펼치는 초급 인공지능 대전, 그리고 마지막 타격을 연습할 수 있는 골드 러쉬까지. 유저들은 이러한 연습 모드를 통해 공개 매치에 앞서 실전 감각을 익히게 됩니다.

특히, 베인 글로리는 3레벨 이전 까지는 공개 매치를 플레이할 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연습 모드를 일정 수 이상 플레이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대 3으로 펼쳐지는 팀 게임이라는 점을 고려한 조치로 풀이되며, 이로 인해 초보 유저들은 공개 매치에 앞서 게임에 대한 기초 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연습 모드는 총 4가지 분류로 다시 나뉘어진다!



1. 튜토리얼

베인 글로리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진행하게 되는 것이 튜토리얼입니다. 튜토리얼을 통해 유저들은 기초적인 조작법과 맵의 구조, 오브젝트,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 그리고 전투에서 승리하는 법 등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을 습득하게 됩니다.

흥미로운 점은 베인 글로리의 튜토리얼은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튜토리얼 중 화면 좌측 상단에는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 목록이 뜨며, 이를 모두 완료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가이드 형식의 작은 퀘스트도 생성되니 이에 맞춰 진행하면 무난히 튜토리얼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튜토리얼을 제외한 다른 연습 게임 모드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소 2레벨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튜토리얼을 한 번 클리어 해야 하며, 이를 통해 2레벨을 달성 후 다른 게임 모드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 튜토리얼은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 중간중간 가이드 형식의 부속 퀘스트도 등장한다



2. 초급 인공지능

초급 인공지능은 2레벨을 달성한 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함께 편을 이뤄 인공지능 봇을 상대로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함께 플레이하게 될 팀원은 무작위 매칭을 통해 만나게 됩니다.

게임 룰은 공개 매치와 동일하며, 상대 인공지능 봇의 견제를 뚫고 상대 본진에 있는 베인 크리스탈을 파괴하면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무료 플레이가 가능한 영웅(로테이션 영웅)들만 플레이 할 수 있고, 같은 팀원과 중복된 영웅을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난이도는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라도 쉽게 승리를 거둘 수 있을 정도 낮기 때문에, 큰 부담을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 다른 유저 2명과 함께 인공지능 봇을 상대하게 된다

▲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다

▲ 상대의 본진의 베인 크리스탈을 파괴하면 승리!



3. 골드 러쉬

골드 러쉬는 미니언을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하는 법을 연습하는 모드입니다. 유저들에 익히 알려진 ‘CS 먹기 연습’으로 이해하면 편합니다. 마지막 타격은 골드로 직결되고, 골드를 통해 아이템을 구매해 영웅을 강화시키는 베인 글로리 특성 상 상당히 중요한 연습 모드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영웅은 링고로 고정되어 있으며, 레인으로 밀려오는 미니언을 처치하는 것으로 게임은 진행됩니다. 중간 중간 귀환을 통해 아이템 구매도 가능합니다. 획득한 골드는 화면 상단 중앙의 막대를 통해 집계되고, 1100 골드를 획득하면 게임은 끝이 납니다. 게임이 종료되면 총 소요된 시간과 골드 합계 그리고 골드/분이 표시되기 때문에 자신의 마지막 타격 능력을 가늠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상단 중단에 위치한 바를 통해 현재 골드 수급량을 확인할 수 있다

▲ 게임이 종료되면 자신의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통계가 공개된다



4. 혼자 연습하기

혼자 연습하기는 말 그래도 팀원과 상대가 없이 홀로 자유롭게 플레이하는 모드입니다. 공개 매치 모드로 들어가기 전 마지막 최종 접근하는 무대라 할 수 있죠. 특히, 보유 여부를 떠나 모든 챔피언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략 및 운영법 구를 비롯해 챔피언을 구매하기 전 시험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이기도 합니다.


▲ 혼자 연습하기 모드의 장점은 모든 챔피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 모든 준비는 끝났다! 공개 매치를 통해 실전으로!


연습 모드를 통해 3레벨을 달성했다면, 이제 공개 매치를 통해 유저들 간의 실전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공개 매치는 혼자서 신청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파티 메뉴를 통해 친구로 등록된 유저와 함께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칭은 비슷한 스킬 티어 유저들과 무작위로 진행됩니다.

또한 계정 레벨과 카르마 레벨 10을 달성하면 본격적인 랭크 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랭크 매치의 승패는 유저의 스킬 티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게임은 평균 20~30분이 소요되며, 상황에 따라 장기전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게임이 종료되면, 카르마와 글로리 그리고 경험치 등의 보상을 얻고 랭크 매치라면 승패에 따라 스킬 티어 상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 일반 매치와 랭크 매치가 구분되어 있다!

▲ 공개 매치에서 승리하면 여러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공개 매치와 구별되는 미공개 매치도 존재합니다. 미공개 매치는 총 6명의 유저가 편을 나눠 펼쳐지는 것으로 경기 승패가 스킬 티어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다만, 파티장은 초대 받은 모든 유저와 친구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더불어, 최대 2명까지 관전 모드를 통해 게임을 지켜 볼 수도 있습니다.


▲ 파티 메뉴를 통해 팀 매칭이가 가능하다!

▲ 미공개 매치를 통해 총 6명의 친구들이 함게 게임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