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인글로리는 기본적으로 '전략' 게임이기 때문에 단순히 영웅들의 육탄전으로만 승리가 쟁취되는 게임이 아닙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전투에 임하게 될 할시온 협곡에는 굳이 피를 흘리지 않고도 큰 이득을 쟁취할 수 있는 요소들이 여럿 존재하며, 이것들은 심지어 상대 영웅을 제압하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결코 쉽게 쟁취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이득을 손쉽게 가져가기 위해서는 특정 수풀을 이용해 기습을하거나,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보다 먼저 잡아내는 등 할시온 협곡만의 특징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 할시온 협곡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맵의 특징을 파악하고 주요 길목에 정찰 지뢰를 설치해보자.

전투 승리, 타워 철거, 오브젝트 쟁취 등 AOS에는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요소가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맵을 밝혀주는 '시야'입니다. 적의 위치를 잘 파악할 수 있다면 아무리 강력한 적이라도 맵 장악을 통해 무찌를 수 있는 것이 바로 베인글로리의 매력이죠. 그리고 이러한 플레이의 시작은 바로 '정찰 지뢰'입니다.


▲ 정찰 지뢰는 상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정찰 지뢰는 상점에서 50골드로 구매 가능하며, 어떻게 본다면 할시온 협곡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밟으면 엄청난 대미지와 함께 밟은 영웅의 위치를 일정 시간 노출시켜줍니다. 영웅 한 명당 두 개밖에 소지하지 못하지만, 세 영웅이 힘을 합친다면 핵심 위치에 충분히 설치할 수 있는 수량입니다.

정찰 지뢰의 수는 제한되어 있고 수풀은 너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맵을 잘 이해하고 가장 전략적인 위치에 지뢰를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항상 체크 해야하는 주요 수풀.


가장 효율적인 위치는 로머가 레인에 갱을 가기 쉬운 길목이나 광부, 크라켄 등의 오브젝트 근처의 수풀입니다. 이곳들을 완벽히 정찰 지뢰와 조명탄으로 장악해 놓을 수만 있다면, 승리로 가는 길의 절반은 자동차를 타고 가는 듯한 속도로 빠르게 달려갈 수 있습니다.

'맵 장악 = 승리의 지름길'.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언제나 소홀해질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다른 유저들 보다 한발 앞서 나선다면, 분명 여러분의실력은 누구보다 빠르게 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정글 몬스터의 특징을 파악해보자.

1. 일반 몬스터와 특수 몬스터

레인 관리도 중요하지만,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대부분의 요소들은 정글에서 나온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때문에 각 정글몹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나 잡았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 등을 잘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몬스터 캠프는 각 팀 정글 별로 4개 캠프가 존재하며, 혼자 있는 몬스터를 잡으면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짝지은 몬스터들은 버프를 주진 않지만 많은 골드를 제공하죠.

이 때문에 짝지은 몬스터들을 우선으로 잡고 이후 혼자 있는 몬스터를 사냥해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볼 수 있습니다.


▲ 혼자 있는 몬스터와 짝지어 있는 몬스터.


각 정글 캠프의 몬스터들은 죽지 않고 오랜 시간 살게 되면 현상금이 쌓이게 됩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잡지 않고 방치해 두는 것은 손해이며 특별한 견제를 받지 않는 한 주기적으로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할시온 협곡에는 팀 전체적인 이득을 가져다주는 정글 몬스터도 있습니다. 바로 광부와 금광부 입니다. 광부는 양쪽 정글에 한 마리씩 존재하고 금광부는 정글 중앙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 금광부는 중앙, 미니언 광부는 양쪽 날개에 위치.


먼저 미니언 광부는 아군 미니언을 강화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아군 미니언을 강화시켜준다고 해서 무턱대고 이 광부를 잡으면, 레인을 서는 영웅에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화된 미니언은 라인을 강력하게 푸쉬하게되고 이에 따라 적 로머의 갱킹이 두려운 아군 레인 영웅은 골드를 제대로 벌어들일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정글러의 현명한 판단이 중요합니다.

광부를 2개 점령하게 되면 아군 미니언은 최대로 강력해지며 적군은 레인 클리어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로써 아군은 정글 전체를 장악할 수 있게 되고 엄청난 이득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 미니언 광부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싸움!


다음으로 금광부입니다. 엄청난 덩치를 자랑하는 이 몬스터는 중립 상태로 등장하며, 스스로 골드를 축적하게 됩니다. 금광부는 자신을 제압한 팀의 편으로 넘어가며, 해당 팀에게 막대한 골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때문에 중반 구간 가장 중요한 오브젝트이자 한타의 중심이 되는 것이 바로 금광부입니다.

점령당한 금광부는 팀을 위해서 열심히 골드를 채취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 팀 전체에게 분배합니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금광부를 점령당했다면, 반드시 빼앗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골드가 충분히 축적된 금광부를 빼앗는 것이 팀 차원에서 이득이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바로 뺏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부자가 되기위해 금광부를 차지하라!



2. 궁극의 공성병기, 크라켄

전투 시작 후 15분이 지나면 금광부가 골드를 채취하고 있던 광산에서 크라켄이 등장합니다. 등장과 동시에 금광부를 죽이며, 그자리를 대신 차지하게 되는 크라켄은 매우 강력해서 혼자 포획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크라켄!


크라켄을 사이에 두고 양 팀은 엄청난 눈치싸움을 할 것입니다. 15분이 된 시점에는 상대도 아이템을 어느 정도 맞춘 상태로, 자칫 판단 미스로 시야 확보가 안 된 상태에서 크라켄을 도발하게 된다면 이는 곧 패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현명한 맵 장악이 필요하며 크라켄을 둘러싼 많은 수풀 곳곳에 지뢰를 설치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치열한 다툼 끝에 크라켄을 포획하는 데에 성공한다면, 크라켄은 아군의 편에서 싸우게 됩니다. 크라켄은 모든 것을 무시하며, 오로지 상대의 타워와 베인 크리스탈을 파괴하는 것에 집중하게 됩니다. 엄청난 철거속도를 자랑하며 크라켄과 함께 적진을 교란하는 데에 성공한다면 불리했던 게임도 한 번에 뒤집을 수 있게 됩니다.


▲ 최강의 공성병기가 우리편!




◎ 편리한 서비스! 정글 상점의 효율적 이용.

할시온 협곡 정글 중앙에는 굳이 기지로 귀환하지 않아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정글 상점'이 존재합니다. 위치상으로 매우 좋은 위치에 있지만, 그것은 상대에게도 동일하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상점을 이용할 때는 항상 양옆의 수풀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모습을 감추는 것이 좋습니다.


▲ 정글 상점의 위치.


정글 상점은 게임 내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금광부나 크라켄을 획득하기 위한 싸움 직전 기지로 돌아갈 시간은 없고 지뢰 매설은 꼭 해야 할 타이밍이 있습니다. 이때 정글 상점에서 바로 필요한 아이템을 조달해 맵장악 및 오브젝트 컨트롤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위험을 감수하고 상대 정글로 들어가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을 사는 것도 대부분 이 상점에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시간이 지체되면 적의 습격을 받을 확률이 높으므로 무엇을 구매할지 정해놓고 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 정글 상점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