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생각하면, 베인글로리는 아주 단순한 게임입니다. 상대 보다 크게 성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대의 본진을 파괴하면 승리를 거두게 되죠. 하지만 베인글로리 안에 존재하는 수많은 변수들을 발견한다면, 이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바로 직감하게 될 것입니다.

래인을 지키고 있는 포탑과 미니언, 2개의 상점, 수많은 몬스터, 그리고 승부의 중요한 분수령이 되는 크라켄까지. 이 수많은 변수들이 영웅의 성장을 방해하거나 도와주게 될 것입니다. 승리를 원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 정보! 베인글로리의 게임 플레이에 대해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승리를 원한다면 알아야 한다!




◎ 영웅들의 체력을 회복하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쉼터! 기지 게임 플레이

각 팀의 기지는 전투로 지친 영웅들이 체력을 회복하고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안전한 장소로, 핵심 건물이라 할 수 있는 베인 크리스탈을 비롯해 상점과 우물 그리고 포탑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지 내부의 안식처에서는 피해를 덜 받기 때문에, 기지 방어 시 활용하면 좋습니다.





베인 크리스탈

기지의 중심에는 베인 크리스탈이 있습니다. 베인 글로리에서 가장 중요한 오브젝트이며, 상대의 방어선을 뚫고 적의 베인 크리스탈을 파괴하면 당신은 승리를 거머쥐게 됩니다. 또한, 베인 크리스탈은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는 미니언들이 주기적으로 생성합니다.


쌍둥이 포탑

베인 크리스탈 옆에서는 최후의 보루라 할 수 있는 쌍둥이 포탑이 있습니다. 쌍둥이 포탑이 파괴되기 전까지는 베인 크리스탈은 적의 공격에 무적이기에, 승리를 위해서는 쌍둥이 포탑 철거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죠.


상점

영웅은 레벨업만으로 강해질 수 없습니다. 그에 걸맞은 아이템이 필수죠. 영웅들은 안식처 옆에 위치한 상점에서 자신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줄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식처

안식처는 영웅이 처음 등장하는 곳이자, 체력과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투에 지친 영웅들의 휴식처라 할 수 있죠. 특히, 안식처에서는 피해를 덜 받기 때문에, 기지 방어 시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최후에 웃는 진정한 캐리를 가린다! 레인 게임플레이

레인은 할시온 협곡 상단에 위치한 긴 돌길을 의미하며, 이곳에서 각 팀의 미니언들은 주기적으로 만납니다. 또한, 포탑이 영웅을 지켜주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골드와 경험치를 수급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다소 약하지만 강력한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원거리 영웅들이 주로 레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금빛 링

레인 중앙 바닥에 그려져 있는 금빛 링은 일종의 가이드 라인입니다. 레인에서 플레이하는 영웅에게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다름 아닌 정글에서의 기습! 금빛 링은 자신의 위치가 어느 정도로 위험한 지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라 할 수 있죠. 따라서 정글에 시야가 없거나 아군의 지원이 불가능할 경우네는 금빛 링의 절반을 넘는 액션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미니언

베인 크리스탈에서 무한히 생성되는 미니언은 성장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이 마지막 타격, 일명 막타인데요. 아무리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더라도, 막타를 치지 못하면 골드 수급에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적의 미니언은 아군 미니언과 아군 포탑에 공격을 받기 때문에 초보 유저에게 막타 치기는 상당히 어려운 작업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미니언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미니언 체력바가 유달리 밝게 빛나게 됩니다. 이는 다음 기본 공격이 막타가 되는 것을 의미하죠. 따라서 미니언 체력 바에 밝게 빛나는 것이 확인되면 주저 없이 미니언을 공격하시길 바랍니다.


포탑

레인 길목을 지키고 있는 포탑은 레인에서 플레이하는 영웅들의 든든한 버팀목입니다. 게임 초반 포탑의 위력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포탑의 지원을 받는 영웅들은 안정적으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죠.

하지만 승리를 위해서는 강력한 적의 포탑을 결국 파괴해야만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탑의 규칙을 숙지해야 합니다. 포탑의 규칙 첫 번째는 포탑은 영웅과 미니언이 동시에 있을 때 기본적으로 미니언을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포탑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아군 미니언과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주변에 아군 미니언이 없다면 즉시 포탑 사정거리에서 빠져 나와야 합니다.

포탑의 규칙 두 번째는 포탑 근처에 있는 적 영웅을 공격하면, 포탑은 즉시 당신을 공격한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포탑 근처에 있는 적 영웅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적의 체력은 물론, 자신의 체력과 아군의 지원 여부 등 다양한 부분들을 고려해야겠죠.



◎ 내 것도 아니고 네 것도 아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중요한 정글 게임플레이

레인이 정적인 전투가 벌어지는 곳이라면, 정글은 상당히 역동적인 전투가 벌어지는 곳입니다. 몬스터는 아군과 적군 모두가 사냥할 수 있으며, 레인처럼 포탑의 지원을 받은 안전 지대는 정글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서로를 노리는 매복과 눈치 싸움, 끊임없는 전투 그리고 승부의 향방을 결정짓는 중요 오브젝트까지. 경기 시작부터 끝까지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베인글로리의 정글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단일 몬스터

단일 몬스터가 생성되는 캠프는 각 팀 정글마다 2개가 존재합니다. 단일 몬스터의 몸에는 초록색 십자가 문양이 반짝거리고 있는데, 이는 단일 몬스터에게 마지막 타격을 날려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따라서 정글링 과정에서 체력이 떨어지거나 교전 중 체력 관리가 필요할 시에 전략으로 단일 몬스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무리 몬스터

무리 몬스터 역시 단일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각 팀 정글마다 2개의 캠프가 존재합니다. 단일 몬스터처럼 체력을 회복시켜 주지는 않지만, 상당히 많은 골드를 제공해주시기 때문에 정글 영웅들의 성장을 위해 반드시 차지해야 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정글 상점

정글 상점은 기존 AOS 장르 게임과는 다소 차별화되는 부분으로, 양팀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중립 상점입니다. 기지 상점으로 돌아가지 않고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 시 시간 절약이라는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죠.

하지만 그 만큼 치열한 교전이 펼쳐지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정글 상점 주변에 있는 덤블 속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역으로 상점을 이용하는 적을 기습 공격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광부

광부가 등장하는 미니언 광산은 양 팀 정글마다 하나씩 존재하며, 게임 시작 4분 후 처음으로 생성됩니다. 광부 뒤에는 푸른색으로 빛나는 광석 덩어리들이 있어 심상치 않은 포스를 풍기기도 하죠. 광부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미니언 강화입니다. 정글 영웅들이 활약함으로써 레인 영웅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해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상대 진영 정글에 있는 광부 역시 처치가 가능하며, 광산 2곳을 점령하는 진영은 미니언이 최대치로 강해집니다.

하지만 여기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지나치게 일찍 광부를 처리할 경우 레인을 밀어붙이는 상황이 발생하고 레인 영웅의 포지션이 다소 앞 쪽으로 나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어떤 타이밍에 광부를 처치할 지는 상당히 중요한 전략 요소이며, 팀을 승리로 이끄는 키포인트 중 하나라 할 수 있죠.


금광부

금광부는 맵 중앙에 위치한 금광산에서 생성되며, 광부와 동일하게 게임 시작 4분 후에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금광부를 처치하면 금광을 점령할 수 있고, 팀원들은 금광부가 그동안 채취한 골드를 즉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받게 되는 골드 양은 미니맵 중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금광에서는 점령한 팀을 위해 일하는 금광부가 다시 생성되고, 골드를 모두 캘 때까지 금광산을 점령하면 또 다시 골드를 획득하게 됩니다.

문제는 적군 역시 금광을 노린다는 사실! 따라서 자기 진영으로 넘어온 금광부를 적군의 공격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크라켄

게임 시작 15분이 지나면, 금광에는 베인글로리의 끝판왕 ‘크라켄’이 등장합니다. 크라켄은 등장과 동시에 금광부를 죽이고, 그 자리를 대신 차지하게 되죠. 그 크기만큼이나 위력도 강력해서 혼자서 크라켄을 처치하기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크라켄을 포획해 아군 편으로 끌어들일 경우, 크라켄은 모든 것을 무시하고 오로지 상대의 타워와 베인 크리스탈을 파괴하기 위해 진격합니다. 또한 크라켄의 엄청난 철거 속도와 맷집을 발판삼아 불리했던 게임을 한 방에 역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크라켄을 얻기 위한 치열한 전투에서 결코 패배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