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 인터렉티브에서 운영하는 키셀러 사이트인 '다이렉트 게임즈'가 '배트맨: 아캄 나이트(이하 아캄 나이트)'를 일시적으로 판매 중지하고, 원하는 구매자에 한해 환불을 진행한다.

다이렉트 게임즈 측은 30일 낮 공지를 통해 '아캄 나이트'가 제작/퍼블리셔의 요청에 따라 일시적으로 판매 중지되었음을 알렸으며, 동시에 게임을 구매했던 구매자 중 원하는 회원들에게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캄 나이트'는 '락스테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배트맨 아캄버스 3부작의 마지막 작품으로, 높은 완성도와 훌륭한 연출로 게이머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오픈 월드 액션 게임이다. 하지만 원활한 실행이 가능한 콘솔 버전에 비해 PC 버전으로 발매된 아캄 나이트는 매우 심한 프레임 저하, 일부 그래픽 카드를 사용 시 발생하는 이상 현상 등 형편없는 이식으로 혹평을 들었고, 그 결과 스팀에서 잠정적으로 판매가 중단된 상태이다.

더불어 발매일 당시 갑작스럽게 한국, 일본 지역에 한해 출시가 3주 연기된 것 역시 악재로 작용했다. 발매 당일 벌어진 출시 연기 때문에 많은 국내 게이머들은 불만을 표했고,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 자체를 환불하는 게이머들이 쇄도했다.

이에 '다이렉트 게임즈'는 스팀에 등록 가능한 제품인 PC 버전 '아캄 나이트', 및 시즌 패스와 프리미엄 에디션에 한해 일시적인 판매 중지를 알렸고, 이미 제품을 구매한 유저들에게는 제품 키 수신 여부와 상관없이 환불을 진행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환불 신청은 오는 7월 5일까지 가능하며, 7월 10일에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환불할 경우 해당 제품 키는 스팀 내에서 사용 불가능하도록 차단될 예정이며, 환불을 진행하지 않으면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이 재출시될 때 추가 구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다이렉트 게임즈에 게시된 공지 원문

안녕하세요. 다이렉트 게임즈 입니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판매 일시 중지 및 환불 진행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현재 <배트맨: 아캄 나이트>는 게임 내 기술적인 업데이트를 위해 제작/퍼블리셔의 요청으로,

본편 및 <배트맨: 아캄 나이트 시즌 패스>, <배트맨: 아캄 나이트 프리미엄 에디션> 총 3가지 타이틀에 대한 판매가 일시 중지되었으며,


미흡한 게임 완성도로 인해 실망을 드린 <배트맨: 아캄 나이트> 구매 회원분들께는 제품키 수신 확인 여부에 관계 없이 환불 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를 구매하시고 환불을 원하시는 회원분들께서는 아래의 안내에 따라 요청해주시길 바라며,

환불을 원치 않는 회원분들께는 추후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신규 버전이 스팀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 되오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 배트맨: 아캄 나이트 환불 안내 (환불 요청하시는 제품키는 스팀에서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하도록 차단됩니다!!)

- 환불 신청 기간: 2015년 6월 30일(화) ~ 7월 5일(일) 24시

- 환불 신청 대상: 제품키 수신 확인 여부에 관계없이 <배트맨: 아캄 나이트>를 구매하신 모든 회원

- 환불 진행 일정: 2015년 7월 10일(금) 예정

- 결제 수단별 환불 진행

1. 신용카드: 신용카드 결제 취소 진행

2. 계좌이체 & 휴대폰 & 가상계좌: 고객 지원을 통한 환불 계좌 정보 전달해주시면 계좌 환불 진행.

아무쪼록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를 통해 재판매 예정인 <배트맨: 아캄 나이트>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새로운 버전의 재판매 일정은 제작/퍼블리셔의 추가적인 공지를 통해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