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후 패치로 드레노어 지역에서 비행 탈것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드레노어 길잡이' 업적을 달성하려면 타나안 밀림의 3개 진영과 매우 우호적인 관계를 맺어야 한다.

평판을 쌓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하게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다. 그런데 타나안 밀림에 등장하는 특정한 희귀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드레노어 모든 세력의 평판이 증가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타나안 밀림에서 등장하는 모든 희귀 몬스터를 잡기 위해 무한정 대기하고 있을 수만은 없는 일. 평판을 올리기 위해 놓치지 말고 꼭 잡아야 할 몬스터는 누가 있을까?



■ 내가 이 구역에서 제일 잘나가! 타나안 밀림을 대표하는 희귀 몬스터는?

타나안 밀림에서 꼭 잡아야 할 희귀 몬스터는 평판 상승 아이템인 '군단의 메달'을 주는 죽음갈퀴, 공포주먹, 파멸바퀴, 복수라고 할 수 있다.

해당 몬스터가 생성되면 NPC의 외치기를 통해서 알 수 있으며, NPC와 가까이 있을 때는 음성도 들을 수 있다. 몬스터가 생성된 위치는 지도에서 칼을 엇갈린 모습의 아이콘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간혹 위상이 나뉘어져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땐 공개 창을 통해 희귀 몬스터가 등장한 곳에 속한 유저에게 파티 초대를 받으면 된다.



▲ 4종 희귀 몬스터의 등장 위치


■ 4종 희귀 몬스터가 등장했을 때 NPC의 외침

복  수 - 폭군 벨하리의 외침: 하찮은 벌레 같으니. 짓밟아주마!
죽음갈퀴 - 그림자군주 이스카르의 외침: 장막 뒤엔 죽음뿐이다!
공포주먹 - 프로간의 외침: 거대한 그론링이 랑가리 은신처로 향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파멸바퀴 - 공성전문가 마르타그의 외침: 하! 놈들의 시체를 짓밟아라!


타나안 밀림의 모든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면 하루에 한 번씩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네 종류의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정적으로 100의 석유를 주고, 일정 확률로 드레노어 세력의 평판을 1,000만큼 증가시켜주는 군단의 메달이나 세 종류의 신규 탈것(전쟁노래 광포송곳니 늑대, 동토 얼음발굽, 무장한 서슬등 멧돼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보이지 않는 영향' 퀘스트를 진행중이라면 '지옥 마력으로 오염된 에펙시스 파편'도 함께 받는다. 군단의 메달은 다른 사람과 거래할 수 있어서 평판을 올리는 게 급하다면 경매장을 통해 구입할수도 있다. 자신이 어떤 희귀 몬스터를 잡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아래의 매크로를 참고하도록 하자.




■ 희귀몹 4종 처치 여부 확인 매크로 - 인벤닉 '삐둘기'님 작성

▲ 자신에게만 보이는 메시지로 희귀 몬스터를 잡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run print("복수:"..(IsQuestFlaggedCompleted(39290) and "o" or "x")..",공포주먹:"..(IsQuestFlaggedCompleted(39288) and "o" or "x")..",파멸바퀴:"..(IsQuestFlaggedCompleted(39289) and "o" or "x")..",죽음갈퀴:"..(IsQuestFlaggedCompleted(39287) and "o" or "x"))



■ 그 외에 타나안 밀림에서 꼭 얻어야 할 아이템은?

군단의 메달과 신규 탈것 외에도 타나안 밀림에서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은 많이 있다. 그 중 몇 가지 아이템은 평상시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짧은 시간 동안 이동 속도를 크게 올려주는 '미친 족장의 해골' 등이 이에 속한다.

타나안 밀림에서 비교적 간단하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나 애완동물은 무엇이 있을까?


- 미친 족장의 해골

크라나크의 폐허 근처에 있는 동굴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0%가량 증가한다. 동굴이나 건물 내부를 가로지르거나 희귀 몬스터가 죽기 전에 한 대라도 쳐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아이템을 사용하는 시전 시간이 있고 이동하는 중에 한 대라도 맞으면 변신이 풀리면서 이동 속도가 정상으로 돌아오므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황에서 사용해야 한다.

▲ 동굴의 내부로 들어가야 한다.

▲ 동굴 안쪽의 가장 큰 해골이다.


- 형상변환용 고글

지옥 용광로의 부서진 수레 위에서 얻을 수 있다. 수레가 빠져 있는 녹색 웅덩이에 닿으면 피해를 받고 디버프가 생기니 조심하자.

▲ 지옥 용광로 일일 퀘스트 수행 장소에 있다.

▲ 부서진 수레 위의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새끼 지옥늑대 애완동물

샤나르 사원에서 희귀 몬스터 세락사스를 처치하면 생기는 퀘스트를 완료해서 얻을 수 있다. 세락사스를 처치하고 전리품으로 획득하는 것이 아니고, 세락사스를 처치한 뒤 새끼 지옥늑대에게서 퀘스트를 받으면 된다.

▲ 샤나르 사원 일일 퀘스트 수행 장소에 있다.

▲ 희귀 몬스터 세락사스를 처치하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오덕후녀님 스크린샷


- 기묘한 녹색 과일

타나안 밀림의 호드 전진기지인 볼마르의 북쪽에서 얻을 수 있다. 주위의 '덩치 큰 광포한 멧돼지'를 피해 바닥에 있는 '대충 덮인 흙더미'를 클릭하면 나무 위로 올라가 진다. 나뭇가지를 조심스럽게 걸어가서 '이상한 열매'를 주을 수 있으며, 실제 시간 기준 14일이 지나면 '포들링 분장' 장난감을 얻을 수 있다.

▲ 볼마르 북쪽 공터에 있다.

▲ 땅에 있는 대충 덮인 흙더미를 클릭하면 나무 위로 올려보내 준다.




■ 더 많은 희귀 몬스터는 사냥꾼의 추적 수정을 통해서!

위에서 언급한 희귀 몬스터는 타나안 밀림에 등장하는 몬스터 중 소수에 불과하다. 필드에는 매우 많은 희귀 몬스터가 있는데 깨어난 자들의 의회와 우호적인 평판이 되면 구할 수 있는 사냥꾼의 추적 수정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희귀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추적 수정을 사용하면 희귀 몬스터의 근처로 이동한다. 깨어난 자들의 의회와 매우 우호적이 되면 범위가 더욱 넓은 수정을 구매할 수 있는데, 수정의 범위 안에 희귀 몬스터가 없으면 이동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만 흐르게 된다.

사실 위에서 설명한 희귀 몬스터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사냥꾼의 추적 수정을 사용하면 미처 알지 못했던 매우 다양한 희귀 몬스터를 만날 수 있으니, 이 기회에 타나안 밀림의 모든 희귀 몬스터 사냥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추적 수정만 있으면 몬스터의 수가 아무리 많아도 문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