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중국 골드 리그 결승전?

기존 AOS 장르의 게임과 차별된 특징으로 주목을 받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은 현재 세계적으로 다양한 대회가 펼쳐지고 있다. 이런 세계 대회에서 한국은 우수한 성적을 선보이고 그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며 진정한 강호로 인정받았다.

현재 히어로즈 대회가 크게 활성화된 중국에서 우수한 실력으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는 두 팀이 있는데 바로 Snake와 DK이다.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중국의 강호들을 물리치고 대회의 1, 2위를 차지하기 위해 다투는 두 팀의 싸움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치열하다.




한 걸음도 양보할 수 없는 혈투 끝에 힘든 승리를 차지한 Snake! 하지만 Snake와 DK에겐 7월 26일에 진행될 중국 골드 리그 결승전에서 우승 트로피를 놓고 다시 한 번 치열한 싸움이 예정되어 있다. 뛰어난 실력으로 관중들조차 숨 막히게 하는 두 팀의 싸움! 중국 스톰 리그에선 어떤 경기를 펼쳤는지 한 번 알아보자.



▣ 강렬한 첫인상! 전사 영웅들의 대항마, 레오릭!

최근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 전사 영웅 '레오릭'이 중국 스톰 리그에 모습을 드러냈다. 전투에서 죽으면 망령이 되어 전장에 계속 남고 그 자리에서 부활하는 레오릭은 이런 색다른 특징을 이용해 교전에서 큰 변수를 만들 수 있어 출시된 지 얼마 안됐지만 다른 대회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특히 레오릭은 '절망의 손아귀(W)'를 이용해 생명력이 높은 상대 전사 영웅을 효율적으로 제압할 수 있다. Snake의 Oreoman 선수는 이런 레오릭의 장점을 이용해 상대 전사 영웅인 아눕아락과 티리엘을 수월하게 상대하였다.

레오릭의 장점은 절망의 손아귀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망령 걸음'은 육체와 영혼을 분리해 이동하는 기술로 레오릭의 육체는 움직이지 못하지만 저지 불가 상태가 된다. '망령 걸음'의 저지 불가 상태를 이용해 상대 군중 제어에서 쉽게 빠져나올 수 있는 것이 레오릭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이다.



▲ 생명력이 많은 전사 계열 영웅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레오릭
(* 출처 : Oprime 해설 방송)


비록 Snake가 경기에서 패배했지만 2~3 전사 조합이 유행하는 현재 히어로즈 메타에서 절망의 손아귀를 통해 다른 전사 영웅 상대로 좋은 상성을 보이는 레오릭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경기였다. 따라서 앞으로 많은 연구를 통해 레오릭은 다양한 모습으로 활약할 것으로 예상한다.




▣ 승률 1위에 올라선 나지보! 나지보의 교과서를 보여준 Kong 선수


최근 Hotslogs 승률 1위에 등극해 이목이 쏠리는 나지보는 지속 딜러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 많은 유저들에게 이용되고 있다. 이번 스톰 리그에서 Snake의 Kong 선수는 나지보의 환상적인 운용으로 관중들을 놀라게 하였는데 과연 Kong 선수의 나지보는 어떤 활약을 했을까?

■ 픽밴 싸움의 패배? 모두의 예상을 깬 나지보의 활약

결승으로 직행하는 표가 걸린 마지막 3경기, 픽밴 상황부터 치열한 싸움이 전개된 가운데 자가라와 우서, 실바나스를 가져가 초반에 강력한 조합을 만든 DK와는 반대로 Snake는 제이나, 요한나, 나지보 등 후반으로 갈수록 영향력이 높아지는 영웅을 선택하여 초반 강력한 압박에 무너질 거란 예상이 강했다.



▲ 강력한 DK의 압박에 Snake는 불리한 상황이 진행된 3경기
(* 출처 : Oprime 해설 방송)


예상대로 초반 DK의 강력한 압박 때문에 Snake의 불리한 상황이 전개되었다. 계속된 상대의 기습과 구조물 철거에 레벨 차이가 벌려져 무난하게 DK가 승리하는 그림이 그려졌다. 하지만 Snake는 기회가 생길 때까지 수비적인 운영을 진행해 버텨냈다.

중후반으로 갈수록 나지보의 영향력은 높아져 갔다.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고 '좀비 벽'으로 상대의 기술과 이동을 차단하면서 괴롭히는 나지보의 활약에 Snake는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 2가지 역할을 한다! 덩치 활용의 교본을 보여준 Kong 선수

나지보의 강점은 각종 소환물을 이용해 상대에게 지속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Snake의 Kong 선수는 이러한 나지보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응용해 전투에서 강력한 능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시체 거미'와 '역병 두꺼비'를 통해 전방에 있는 상대 탱커 영웅들을 견제하면서 덩치를 상대 진영 후방에 사용하여 상대 딜러들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운용을 보여주면서 관중들의 흥분을 불러일으켰다.



▲ 덩치를 활용해 자가라를 견제하면서 다른 영웅을 공격하는 나지보
(* 출처 : Oprime 해설 방송)


■ 위험한 순간에 아군을 살린 '좀비 벽'

영웅들이 보유한 기술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런 방법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그 영웅의 능력을 한층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나지보의 '좀비 벽'으로 예를 들면 상대를 벽 안에 가두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아군을 보호하는 방패로 사용할 수도 있다.

Snake vs DK 3경기에서 보여준 Kong 선수가 보여준 나지보의 좀비 벽은 상대를 가두는 역할보다 아군을 살리는 장벽으로 많이 사용하였다. 특히 중후반에 벌어진 교전에서 나지보를 제외한 4명이 상대 자가라의 '게걸 아귀'에 갇히는 위험한 상황이 나왔는데 나지보의 좀비 벽으로 자가라의 '맹독충 굴리기'를 차단해 아군을 생존시키는 대활약을 보여주었다.



▲ 4명이 게걸 아귀에 갇힌 위험한 상황에서 좀비 벽으로 상대 공격을 막은 나지보
(* 출처 : Oprime 해설 방송)




▣ 지원가는 이렇게 하는 것이다! 양 팀 지원가들의 눈부신 활약


대부분 지원가는 활약이 크게 보이지 않는다는 인식이 강하다. 실력이 좋은 유저들의 게임에선 지원가의 역량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결정될 정도로 지원가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런 점으로 최근 대회에서 지원가를 차지하기 위한 픽밴 싸움이 치열하게 펼쳐지는 것이다.

이번 중국 스톰리그 Snake vs DK 경기에서 양 팀의 지원가들은 칭찬을 아낄 수 없는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다. 특히 상대의 군중 제어에 반응해 빠르게 '정화'를 사용하여 무력화하고 정신없이 진행되는 전투 상황을 유심히 관찰하여 치유가 필요한 대상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능력은 관중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 지원가들의 실력은 곧 아군의 생존력으로 이어진다
(* 출처 : Oprime 해설 방송)




▣ 차원이 다른 공방전, 치열한 승부 끝에 승리를 차지한 Snake!


Snake와 Dk의 승부는 1경기부터 뛰어난 컨트롤과 기술 사용으로 교전이 계속 무승부로 끝나는 바람에 어느 한쪽이 손쉬운 승리를 가져가지 못했다.

선수들은 전투가 진행될 때마다 자신들의 모든 기량을 쏟아부었다. 지원가들은 지원이 필요한 아군을 정확하게 파악해 보조하고 탱커들은 상대 딜러가 공격하지 못하도록 계속 방해하는 것으로 많은 명장면을 만들어 관중들조차 긴장의 끈을 놓지 못했다.



▲ 전투가 길게 진행되도 아무도 죽지 않는 전투가 많이 진행 되었다
(* 출처 : Oprime 해설 방송)


경기의 최종 승패가 결정되는 3경기에서도 마지막까지 승리를 장담하지 못하는 접전이 벌어졌다. 한 번의 교전이 승패가 결정되는 상황으로 Snake의 Ttsst 선수는 29분에 용기사를 불러냈지만 강력한 용기사가 있음에도 쉽게 진입하지 못하였다.

답답한 상황 속에서 지속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용기사를 이용하기 위해 Snake는 칼자루를 꺼냈다. 상대의 아래쪽 성채를 파괴하기 위해 용기사를 앞세워 돌격한 Snake! 이 때 Ttsst 선수의 기습적인 '맹렬한 돌진'으로 상대 지원가인 우서가 전장에서 멀리 벗어나게 되었다. 상대 영웅들이 치유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된 순간 Snake는 상대 아눕아락을 죽이는데 성공해 힘겨운 승리를 차지했다.



▲ 우서가 없는 틈에 아눕아락은 나지보의 덩치에 이동 경로가 차단되어 죽게 된다
(* 출처 : Oprime 해설 방송)


현재 히어로즈 대회 팀 중 가장 강력한 경기력을 보이는 두 팀은 7월 26일에 있을 중국 골드 리그 결승전에서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수준 높은 전투와 뛰어난 컨트롤로 흥미진진한 경기를 선사하는 Snake와 DK! 앞으로도 우리에게 더욱 멋진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중국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그 Season 2 승자조 경기 결과

Team Snake 2 vs 1 Team DK

1세트 Team Snake 패 vs 승 Team DK 공포의 정원
2세트 Team Snake 승 vs 패 Team DK 하늘 사원
3세트 Team Snake 승 vs 패 Team DK 용의 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