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잘 싸웠지만 마지막 한 방이 부족했다. 한국 시각으로 28일 미국 시애틀에서 펼쳐진 디 인터내셔널5(The International5, 이하 TI5)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B조 1경기 1세트에서 MVP 핫식스가 80분 가까운 초장기전 끝에 캐리력 대결에서 밀리면서 CDEC에게 패했다.

'힌' 이승곤의 퍼그나는 초반 상대 얼음폭군과 디스럽터의 갱킹에서 여유롭게 도망가는 데 성공했다. 뒤따라 온 '제락스'의 지진술사가 균열로 퇴로를 차단하면서 'MP' 표노아의 그림자 마귀까지 합류해 선취점을 따냈다. 그러나 바텀에서 '어그레시브'의 자이로콥터에게 3:1 상황에서 2킬을 당하는 치명적인 타격을 받았다.

CDEC는 연막 물약을 사용해 바텀을 공격하는 MVP 핫식스의 뒤를 노렸지만 '포렙' 이상돈의 혈귀가 이를 눈치채고 바텀에 합류하면서 상대 전략을 무위로 돌렸다. MVP 핫식스는 상대 디스럽터의 잔상 때문에 킬을 계속 당하면서 킬 스코어에서 크게 밀렸지만 글로벌 골드에선 크게 밀리지 않았다. 하지만 킬 스코어가 점점 더 심하게 벌어지면서 서서히 MVP 핫식스의 힘이 빠지기 시작했다.

이상돈의 혈귀는 수입 최상위권을 유지했지만 어느덧 글로벌 골드는 1만 가까이 벌어졌다. CDEC가 상대의 탑 2차 타워를 밀기 시작하면서 대규모 한타가 펼쳐졌다. 이 한타에서 '제락스'의 지진술사가 궁극기를 작렬시키면서 MVP 핫식스가 4킬을 달성, 골드 격차를 크게 따라잡았다. MVP 핫식스는 이어서 미드에서 파밍을 하던 '어그레시프'의 자이로콥터를 기습해 순식간에 제거하고 미드 2차 타워까지 밀어냈다.

MVP 핫식스는 상대의 연막 물약 갱킹 루트를 완벽하게 예측하고 자신들의 2차 타워 앞 언덕 위에서 미리 대기한 상태에서 싸움을 걸었다. 이 한타에서 MVP 핫식스는 믿을 수 없는 한타 능력을 선보이며 4킬을 기록하고 로샨까지 가져갔다. 그러나 CDEC는 재차 연막 물약으로 상대 정글을 덮치며 한타를 걸었다. 자이로콥터가 사탄의 손아귀를 쓰면서 지독하게 버틴 탓에 MVP 핫식스는 한타에서 대패하고 2명의 영웅이 골드 부활을 써야 했다.

양 팀은 미드에서 다시 맞붙었다. 이 한타에서 '선비' 이정재의 태엽장이가 자이로콥터를 묶으면서 MVP 핫식스가 기적적으로 승리하고 자이로콥터의 골드 부활까지 소진시켰다. CDEC는 로샨을 가져간 후 상대의 고대 크립 지역에서 먼저 싸움을 걸었다. MVP 핫식스가 먼저 영웅들을 잃었으나 상대 코어 영웅인 '시키'의 고통의 여왕을 끊었고, 골드 부활을 한 이정재가 갈고리탄으로 디스럽터를 잡으면서 이상돈을 구출해냈다.

탑 레인 한타에서 MVP 핫식스는 상대 근접 병영을 파괴한 대신 영웅 셋을 잃고 다시 골드 부활을 소모했다. CDEC는 바텀 한타에서 다시 한 번 승리한 뒤 로샨을 가져갔다. 곧바로 병영 공격에 나선 CDEC는 미드 병영을 파괴한 뒤 탑 병영까지 노렸지만 MVP 핫식스는 다시 한 번 괴력을 발휘하며 한타 승리를 거두고 상대를 쫓아냈다.

그러나 CDEC는 상대가 멀리 있는 사이 또 한 번 로샨 사냥에 성공하고 한타에서도 압승을 거뒀다. MVP 핫식스는 전투력에선 크게 밀리지 않았으나 병영이 너무 많이 날아갔다. 최후의 한타에서 패배한 MVP 핫식스는 80분 가까운 장기전 끝에 결국 GG를 선언했다.


The International5 그룹 스테이지 B조 순위 (경기 진행 중)

1위 뉴비 2무 +2
2위 VP 1무 +1
2위 EG 1무 +1
4위 CDEC
4위 이홈
4위 VG
4위 엠파이어
4위 MVP 핫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