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 '롤'의 메시, 어떤 선수를 말하는지 '롤'을 하는 사람이라면 예상할 수 있을 겁니다. 바로 페이커, 이상혁 선수입니다. 이상혁 선수는 이번에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신작 '원더5마스터즈'의 공식 홍보모델을 맡게 됐는데요.

세계 최고급 게임 컨트롤 실력을 자랑하는 이상혁 선수인 만큼, 컨트롤 전략 RPG를 표방하는 '원더5마스터즈'의 홍보모델에 더 없이 어울리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롤챔스 섬머와 더불어 뒤이어 10월에 있을 월드 챔피언십의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을 이상혁 선수를 만나 '원더5마스터즈'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Q. 현재 롤챔스 섬머가 진행 중에 있고, 곧 다가올 10월에는 월드 챔피언십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을 텐데요. 최근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롤드컵 진출이 확정됐다지만 방심하지 않고, 최근에도 예전처럼 연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경기를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매번 큰 시합의 연속이었죠. 그렇게 많은 시합의 준비를 한다면 다른 게임을 즐길 시간이 없을것 같은데요. 평소에 즐기는 모바일 게임이 있나요?

확실히 시합 준비를 하면서 다른 게임을 오랫동안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쉬는 시간이나 짬이 날 때는 모바일게임을 이것저것 자주 즐기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여러가지 전략을 짤 수 있는 전략게임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Q. 그러고보니 '원더5마스터즈'의 공식 홍보모델을 맡게 됐는데요. 컨트롤의 재미를 강조한 게임인 만큼, 빠른 조작과 컨트롤로 유명한 이상혁 선수가 홍보모델로 선정됐다고 들었습니다. 공식 홍보모델로 선정된 소감을 듣고 싶은데요.

게임의 홍보모델을 하면서 저 스스로도 알려지는 계기가 되는 것도 좋고, 아무래도 여러가지 게임을 하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또, 말하셨듯이 컨트롤에 중점을 두고 그에 따라서 저를 모델로 선정해주신 만큼, 그런 부분에 있어서 게임의 장점을 잘 살려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원더5마스터즈'의 첫인상은 어떠셨나요?

기본적으로 전 RPG를 많이 플레이 하는 편인데, 그 중에서도 퀄리티가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캐릭터의 그래픽이나 스킬 연출 같은 부분이 좋았고요. 아무래도 전투가 재미있어 보여서 처음부터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Q. 이상혁 선수가 '원더5마스터즈'에서 가장 재밌다고 생각한 게임의 특징은 뭔가요?

아무래도 RPG 장르다 보니 '원더5마스터즈'에서 캐릭터를 육성하는 부분이 가장 재밌었고,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드래그 스킬을 사용해서 제가 원하는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부분이 컨트롤을 요하는 만큼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 . '원더5마스터즈'에는 여러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는데요. 보통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기 마련인데, 어떤 캐릭터인가요?

직접 많은 챔피언을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특정 영웅을 고르진 못하겠지만, 전 마법사나 원거리 딜러형 캐릭터를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컨트롤에 따라서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강력한 딜러형 영웅을 플레이 해 보고 싶습니다.

▲ 페이커하면 미드, 미드하면 이즈리얼!


Q. '원더5 마스터즈' 게임 플레이에 있어 드래그를 이용한 전략적 컨트롤이 중요시 되는데,이상혁 선수가 게임을 플레이할 유저들에게 '원더5마스터즈'를 더 잘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팁을 준다면?

컨트롤때문에 게임을 즐기지 못할 만큼 어려운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번 플레이하면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보다 어느 캐릭터를 먼저 육성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원더5마스터즈'에서는 더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Q. '원더5마스터즈'에서 앞으로 더 추가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콘텐츠가 기능이 있나요?

제가 직접 해보니 콘텐츠가 너무 많아서 다 하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당분간은 지금 있는 콘텐츠만으로도 충분할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Q. '원더5마스터즈'를 플레이할 유저들에게 한마디와 함께, 덧붙여서 언제나 이상혁 선수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합니다.

'원더5마스터즈'이 언제나 화이팅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더운 날씨에도 언제나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들도 건강 챙기시고 화이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끝으로 이상혁 선수가 '원더5마스터즈'에 점수를 준다면 10점 만점에 몇 점을 주고 싶은가요?

8점을 주고 싶습니다. 콘텐츠나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식은 새롭고, 마음에 듭니다. 다만, 캐릭터 육성을 위해서 스테이지를 반복 플레이 해야 한다는 점은 보완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