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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
2015-08-05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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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정보] 원하는 스킬을 골라 효율적으로 육성하자! 쿠노이치 스킬 분석

최용석(Uzz@inven.co.kr)
발렌시아 2차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암살자형 캐릭터 쿠노이치는 다양한 인술과 체술 등을 구사하며 날렵한 움직임으로 빠르게 적을 암살하는 능력에 특화되어 있다. 좁은 범위에 큰 피해를 입히는 '급소 찌르기' 콤보를 비롯해 비교적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광역 공격까지, 사냥과 PvP모두에 활용할 수 있는 공격 스킬이 많은 편이다.

쿠노이치는 공격 능력 뿐만 아니라 기동력을 보조하는 스킬이나 적들을 교란하기 위한 스킬도 다수 가지고 있다. 특히 짧은 시간 캐릭터를 보이지 않게 하는 '은신'이나 일정 거리 내의 적 뒤로 순간 이동하는 스킬 등은 그동안의 캐릭터에게서 볼 수 없었던 유형인데, 홀로 떨어진 적에게 기습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PvP에 특화된 스킬로 볼 수 있다.

무사나 매화가 보유하고 있던 단거리 대시 스킬과 유사한 '도깨비 걸음' 뿐만 아니라 일정 시간 지구력 소모 없이 빠른 속도로 전력 질주를 할 수 있게 하는 '목표 추격', 공중에서 한 번 더 점프가 가능한 '흐름: 하늘 딛음' 등의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필드에서도 다소 민첩한 움직임을 보이는 편이다.




쿠노이치의 스킬들은 전체적으로 대미지가 강력한 편이라 PvP시 피해량 감소 옵션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지만, 전반적으로 쓸만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비교적 다양한 스킬들이 고루 효율을 보이고 있기에 유저들의 성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해도 좋은 성능을 내는 편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쓸만한 스킬이 많다는 것은 한편으로 스킬 포인트를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모든 스킬을 직접 사용해 보고 선택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효율을 생각한다면 비교적 높은 효율을 내는 스킬을 먼저 마스터 하는 것이 선호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제한된 스킬 포인트,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



바람 베기
★☆☆☆☆

흔히 '평타'라 부르는, 좌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공격 스킬이다. 전투시 투지 회복을 위해 의외로 자주 사용하는 스킬임에도 최종 단계까지 배우기 위해서는 적잖은 스킬 포인트가 필요하고, 그 위력 또한 크게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우선 순위는 상당히 낮은 편이다. 5단계에서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파생 스킬 '치명적인 바람'을 습득할 수 있게 되지만, 치명타 확률 증가 보너스가 기본 공격에만 적용된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사용 빈도에 비해 스킬 포인트 투자 효율은 썩 좋지 않다


표적 추격
★★★★★

짧은 시간이지만 전투 상태를 유지한 채 지구력 소모 없이 전력 질주를 계속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스킬이다. 일반 전투 상태에서의 전력 질주보다 15% 증가된 속도로 달릴 수 있으며, 전투 상태를 해제하지 않고도 단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쿠노이치의 핵심적인 이동 스킬중 하나로 꼽힌다. 최대 3단계까지 배울 수 있으며, 스킬 레벨이 상승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줄어든다.


▲15% 증가된 속도의 전력질주를 지구력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도깨비 걸음
★★★★★

표적 추격과 더불어 쿠노이치가 민첩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중요 스킬 중 하나다. 무사나 매화의 추격과 비슷하게, 짧은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하며 짧은 시간동안 무적 판정을 받고 이후 동작에서는 슈퍼아머 판정이 적용된다.

하지만 도깨비 걸음은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다는 한계가 존재한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이기 때문에, 표적 추격으로 전력 질주하는 사이에 도깨비 걸음을 섞어 사용하는 등의 조합이 필요하다. 최대 3단계까지 배울 수 있으며 스킬의 단계가 상승하면 소모 투지나 재사용 대기 시간의 변화 없이 이동 거리만 조금씩 늘어난다.


▲짧은 거리를 대시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있어 연속 사용은 불가능


닌자 회피
★★☆☆☆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보유하고 있는 회피 이동 스킬이다. 총 3단계로 구분되며, 지구력 소모량 감소 없이 이동 거리만 증가하기 때문에 1단계 이후 더이상 습득하지 않아도 큰 지장은 없다. 일반적인 전투 상황에서는 닌자 회피보다 표창 던지기나 수리검 던지기, 그림자 베기와 같은 횡방향 이동과 공격이 동시에 가능한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우선 순위는 낮은 편이다.


▲좌, 우, 후방으로 회피할 수 있는 이동 스킬


급소 찌르기 / 심장 노리기 / 다단 찌르기 / 수리검 찌르기
★★★☆☆

쿠노이치의 대표적인 공격 스킬 콤보다. 3개의 스킬이 좌클릭+우클릭 조합을 누르고 있는 것만으로 발동하는데, 일반적인 전투 상태에서는 [급소 찌르기 - 다단 찌르기 - 수리검 찌르기] 순서로 콤보가 발동하며, 은신 상태에서는 [심장 노리기 - 다단 찌르기 - 수리검 찌르기] 순서로 발동한다.

각각의 스킬 대미지량은 크게 높은 편이 아니며, 피해를 줄 수 있는 범위 또한 매우 좁은 편이다. 마지막으로 발동하는 수리검 찌르기는 보조 무기로 수리검 계열을 장착하고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도 붙는다.

하지만 젓 번째로 발동하는 급소 찌르기/심장 노리기 스킬이 100% 치명타로 발동할 뿐만 아니라 경직 효과가 붙어 있고, 다단 급소 찌르기에는 체력 비례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며 마지막에 발동하는 수리검 찌르기는 다시 한 번 대상을 경직시켜 후속 공격을 용이하게 한다. 특히, 은신 상태에서만 발동하는 심장 노리기 스킬은 일반 전투 상태에서 발동하는 급소 찌르기 스킬의 2배 이상의 피해량을 한 번에 줄 수 있고, 적중 시 스턴 효과가 적용되기에 치명적인 일격이 가능하다.

보스 전투나 PvP등, 단일 대상과의 전투 등에서 특히 강력한 모습을 발휘하지만 4종류의 스킬을 모두 습득하기까지 필요한 스킬 포인트의 양이 상당하고, 일반적인 사냥 시에는 보다 넓은 범위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스킬을 선택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어 각자의 선택에 따라 우선 순위를 달리 생각해야 한다.


▲좁은 범위에 매우 강력한 공격을 꽂아넣을 수 있는 찌르기 콤보


▲일격필살은 아니지만, 결코 얕볼 수 없는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냉정한 정신
★★★★★

사용하는 즉시 투지를 대폭 회복 시켜주는 스킬로, 높은 단계의 스킬을 배울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고 회복되는 투지량이 증가한다. 순간적으로 다수의 스킬을 쏟아내야 하는 경우, 투지를 회복시켜주는 약초수 등과 함께 조합하면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꼭 배워두어야 하는 스킬중 하나로 손색이 없다.


▲투지를 대폭 회복시키는 스킬, '냉정한 정신'


초승달 베기
★☆☆☆☆

최대 5개체의 적을 공격해 띄울 수 있는 상태이상 스킬이다. 하지만 스킬의 피해량이 낮으면서도 띄우기 이후 곧바로 에어어택으로 연계할 만한 콤보가 많지 않다는 점이 걸림돌이다. 뿐만 아니라 다운된 상태에서 후속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발목 베기와 같은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편이 더 좋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사냥 시의 선호도는 낮은 편에 속한다.


▲광역 띄우기 스킬이지만 실제 효율은 썩 좋지 않다


후려 차기
★★☆☆☆

기본적인 발차기 스킬이다. 타격된 적을 띄우는 효과가 있으며 저항되어 띄우기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회전시킨다. 피해량은 크게 높지 않고 공격 범위가 다소 좁지만, 적중력 보너스와 투지 회복 기능이 붙어 있어 전투 중 주력 공격 스킬 사이에 섞어 사용하면 상태이상 효과와 약간의 투지 수급에 도움이 된다.


▲무난한 성능의 스킬이지만, 주력 스킬로 보기는 어렵다


바닥 쓸기
★☆☆☆☆

빠르게 발동하는 바운드 스킬이다. 투지가 아닌 지구력을 사용하는 스킬이며, 적중력 보너스 효과와 함께 투지 회복, 10초간 다운 어택 피해량 증가 버프까지 얻을 수 있지만 공격 범위가 상당히 좁다는 점에서 실제 활용도는 높지 않다. 필요 스킬 포인트가 많지 않기 때문에 습득에 큰 부담은 없는 편이다.


▲빠르게 발동하는 바운드 스킬이지만 범위가 너무 좁다는 점이 단점


흐름: 내려 차기
★☆☆☆☆

스킬 포인트 3으로 부담없이 습득할 수 있는 연계 스킬이다. 공중에서 한 번 더 점프할 수 있는 흐름: 하늘 딛음 사용 후 사용하면 적들을 바운드 시킬 수 있다. 피해량이 크지는 않지만, 적중력 보너스와 함께 타격된 적의 수만큼 투지가 회복되고 바운드 효과까지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사냥 시 첫 번째 공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상당히 좁은 범위만 타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활용은 어려운 편이다.


▲스킬포인트 3으로 습득할 수 있지만 범위가 좁아 실제 활용은 어려운 편


수리검 던지기 - 수리검: 마비 / 표창 던지기 - 표창: 맹독
★★★☆☆

쿠노이치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인 수리검/표창을 이용한 스킬이다. 수리검은 이동 중 사용할 수는 없지만,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인 수리검: 마비와 함께 전방에서의 공격을 가드할 수 있는 수리검 막기, 수리검 찌르기와 같은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반면 표창은 수리검과 같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빠른 속도로 연사가 가능하며, 표창: 맹독 스킬을 조합하여 원거리에서도 지속적인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리검 던지기 스킬은 수리검 장착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우클릭으로 수리검을 던졌을 때의 공격력과 투지 회복량을 증가시킨다. 점프 중에 수리검 던지기로 적을 적중시키면 적은 짧은 시간 경직되는 효과도 적용된다.

만약, PvP를 즐긴다면 수리검: 마비 스킬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거리에서 날리는 수리검에 맞은 적은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시전 속도가 대폭 감소하는 디버프에 걸리게 된다. 일반적인 전투에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작은 차이가 승패를 가르는 PvP에서는 무시못할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보조무기로 표창을 선택했다면 표창 던지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수리검에 비해 피해량이 높으며, 일정 시간 독 대미지를 주는 표창: 맹독 스킬과 함께 조합하면 원거리의 몬스터를 끌어오는 도중에도 적잖은 대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게 된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수리검과 꾸준한 견제가 가능한 표창! 당신의 선택은?


그림자 베기
★★★★☆

그림자 베기는 쿠노이치의 주력 투지 수급 스킬이다. 공격력은 높지 않지만, 한 번 공격에 최대 7개체를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 시 10초간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전투 중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스킬 중 하나로 꼽힌다. 1단계만 습득해도 충분할 정도의 투지 수급이 가능하지만, 최종 단계까지 모두 습득했을 때의 효율이 좋은 편이므로 스킬 포인트의 여유가 있다면 가급적 마스터 하는 편이 좋다.


▲투지 수급부터 공격 속도 증가 버프까지 한번에!


연막 - 은신
★★☆☆☆

연막-은신 콤보는 쿠노이치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임과 동시에 PvP 상황이 아니면 큰 효용성을 느끼기 힘든 스킬이기도 하다. 장비나 수정 등을 통해 회피 스텟에 투자를 했다면 다수의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연막을 사용해 일시적으로 회피력을 증가시켜 체력 소모를 줄일 수 있겠지만, 연막 스킬 사용 이후에 쓸 수 있는 은신 효과는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사냥용으로는 적절치 않은 스킬이다.

단 연막 스킬은 사용 시 주변 적들을 기절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적에게 둘러싸였을 때 사용하여 회피력 증가와 동시에 위기를 탈출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연막은 이렇게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스킬이기는 하나, 쿠노이치의 가장 강력한 기술중 하나인 [심장 찌르기 - 다단 찌르기 - 수리검 찌르기]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 필수 전제조건이기도 하기에 PvP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습득해야 하는 스킬로 꼽히기도 한다.

은신 스킬을 퀵슬롯에 등록하면 연막을 사용하지 않고도 곧바로 모습을 숨길 수 있다. 특히 PvP시에는 연막 스킬을 사용하면 넓게 먼지가 피어오르는 효과 때문에 상대에게 은신에 들어간다는 것을 들키기 쉽다. 때문에 자신의 위치를 알아차리지 못한 적을 급습할 때에는 연막을 사용하지 않고 곧바로 은신을 사용하는 방법이 효과적일 수도 있다.

은신은 적의 시야에서 완전히 사라질 수 있지만, 광역 공격으로 인한 대미지를 그대로 받을 뿐만 아니라 상태 이상 공격을 받을 경우에는 은신이 해제되므로 주의깊게 사용해야 한다. 특히, 은신을 사용하면 단순히 방향키를 조각해 움직이는것 외의 행동을 하면 은신이 해제될 뿐만 아니라 이동 속도 자체도 굉장히 많이 느려지기 때문에 남발할 경우, 오히려 적의 눈 먼 공격에 큰 피해를 입는 역효과를 낳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 8월 6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 바를 눌러 곧바로 연막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를 통해 전투 중 연막 스킬의 기절 효과를 더욱 매끄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연막 이후 스페이스 바를 한 번 더 눌러 곧바로 은신으로 돌입해 심장 노리기 콤보를 사용하는 등, 그 활용법이 더욱 넓어졌다.


▲수리검 던지기 - 인술: 그림자 밟기 - 연막 - 은신 - 심장 노리기 연계


▲쿠노이치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 연막과 은신


▲은신 스킬을 퀵슬롯에 등록하면 연막 없이 곧바로 은신이 가능하다


타계 낙하
★★★☆☆

타계 낙하는 쿠노이치의 잡기 스킬이다. 최종 단계까지 습득하면 공격력의 985%라는 강력한 피해를 한 번에 입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최대 체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주변 대상을 바운드 시킨다. 다른 캐릭터의 잡기 스킬과 동일하게 100% 적중되기 때문에 잡기 저항 수치를 높이지 않는 이상 피할 수 없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다수의 몬스터를 몰아 한 번에 사냥하는 사냥 시에는 자주 쓰이지 않지만, PvP를 즐긴다면 빼놓아서는 안될 중요한 스킬 중 하나다.


▲비교적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잡기 스킬 타계 낙하


발목 베기
★★★★★

쿠노이치의 주요 스킬 중 하나로, 기본적인 피해량은 높지 않지만 100% 치명타로 적중된자는 점과 피격된 적을 바운드 시킬 수 있다는 점, 그리고 5초간 방어력을 일정 수치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상당히 자주 사용된다.

바운드 이후 다운 어택 효과가 있는 스킬인 여우 발톱, 힘줄 자르기 등의 스킬로 콤보를 이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어력 감소로 인한 다른 스킬의 효율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PvP와 사냥 모두에 유용하게 쓰인다.


▲PvP와 사냥 모두에 필수적인 스킬 발목 베기


도깨비 인사
★★☆☆☆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해 적의 앞에 나타나 띄울 수 있는 접근 기술이다. 초승달 베기와 마찬가지로 띄우기 상태에서 곧바로 이어갈 수 있는 콤보가 마땅치 않아 우선 순위가 높은 스킬은 아니지만, 전투 시작 시 다수의 적에게 상태 이상을 걸 수 있다는 장점은 있다. 하지만 전력 질주 중에 사용해야 스킬이 발동되기 때문에 전투 시작 시가 아니면 사용 조건이 까다롭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적의 눈앞에서 나타나 띄우기 공격을 할 수 있는 도깨비 인사


여우 발톱
★★★★★

캐릭터 전방에 위치한 적을 빠르게 공격하는 스킬로, 투지 소모량이 다소 많은 편이지만 강력한 대미지와 바운드 효과, 다운 어택 효과, 투지 최대량에 비례한 추가 대미지에 적중 보정까지 적용되는 뛰어난 공격 스킬이다. PvP시에는 피해량이 반감된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기기는 하지만 띄우기나 바운드 등으로 넘어진 대상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주력 스킬로는 손색이 없다.


▲캐릭터 전방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공격을 가하는 주력 스킬 여우 발톱



인술: 그림자 밟기 / 그림자 분파
★★★☆☆

조금은 복잡한 사용 조건 등에 따라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공격 스킬이다.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해 접근하면서 강력한 대미지와 함께 띄우기-에어어택 효과를 노릴 수 있는 스킬이며, 그림자 분파 스킬을 연계하여 다운된 적에게 후속타를 넣을 수도 있다. 하지만 긴 시전 속도가 단점으로 꼽히는데, 원거리에서 수리검 던지기 사용 직후에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면 시전 모션 없이 곧바로 공격이 가능하다.

대미지는 강력한 반면, 피해 범위가 넓지 않고 최대 타격 가능한 개체가 5개로 다소 아쉬움을 남긴다는 단점도 있다. 지형이나 스킬 시전 방향 등 기타 조건에 따라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공격하거나 띄우기가 적용되지 않는 등의 변수도 많은 편이라는 점을 유의하자.


▲캐릭터 전방에 비교적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그림자 밟기
수리검 던지기 직후 사용해 선행 모션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림자 밟기 스킬을 사용하면 10초간 그림자 분파 버프가 생성된다. 버프가 남아있는 동안,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부채꼴 모양의 범위에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 그림자 밟기 사용 중 스페이스 버튼을 누르면 그림자 분파를 즉시 사용하지만, 캐릭터가 공격 대상 앞으로 이동해 버려 그림자 분파 공격이 허공에 발사되는 등의 방향 설정이 어렵다는 문제가 따른다. 그림자 분파 스킬을 퀵슬롯에 등록하면 그림자 밟기 사용 이후 원하는 타이밍에 그림자 분파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림자 밟기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추가 공격 스킬 그림자 분파


일섬
★★★★☆

짧은 시간 동안 캐릭터가 사라졌다가 넓은 범위에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스킬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어 주력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지만, 최대 투지 비례 추가 피해 옵션과 타격 시 100% 치명타로 적중하기 때문에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하면 매우 넓은 범위에 경직과 함께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강력한 스킬로 활용할 수 있다.

시전 모션이 길어 전투 중 주 공격 스킬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따르기도 하는데, 캐릭터가 사라지는 짧은 시간 동안에는 적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 위기를 모면할 수도 있다.


▲흑정령의 분노를 소모하면 엄청난 광역기로 변신하는 일섬


인술: 속박의 덫
★☆☆☆☆

캐릭터 주변의 적을 기절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이동 속도를 대폭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긴 시전속도에 비해 그 효과가 특출나지 않아 우선 순위는 낮은 편이며, 첫 공격이 성공했을 때 넓은 범위의 적을 기절시키고 후속타가 적중되면 이동 속도가 감소되는 형태이므로 파티 플레이시 전투를 보조하는 용도로는 고려해볼만 하다.


▲시전 시간이 길고, 그 효과가 특별히 강력하지 않은 보조 스킬 속박의 덫


비장의 칼날
★★☆☆☆

수리검 장착 시 사용할 수 있는 가드 기능을 이용해 매우 강력한 반격을 가할 수 있는 스킬이다. 위험한 상황에서 한 번에 전세 역전을 노릴 수 있을 만큼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지만, 그 사용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주력 스킬로 간주되지는 않는다.

수리검 막기 스킬은 가드 도중 지속적으로 지구력이 소모되는데, 지구력이 200 이하까지 소모되었을 때 공격을 받아야만 발동되며 378% X2에 973% X2라는 엄청난 대미지와 함께 타격시 100% 치명타 적중, 스턴 효과까지 적용된다. 하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로, 연달아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에 실제 활용 빈도는 낮은 편이며 SP의 여유가 있거나 PvP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고려해볼만 하다.

▲강력한 반격으로 전세 역전을 노릴 수 있지만,
스킬 발동 조건이 까다로운 비장의 칼날


지면 꽂기
★★☆☆☆

흐름: 내려차기와 유사하게, 이단 점프인 흐름: 하늘 딛음 이후 사용하는 바운드 스킬이다. 흐름: 내려차기가 SP 필요량도 적고 지구력을 소모하여 다소 좁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는 가벼운 스킬이었다면, 지면 꽂기는 보다 많은 SP를 필요로 하지만 더 넓은 범위에 더 강력한 피해를 가할 수 있는 본격적인 광역 상태이상 스킬로 볼 수 있다.

사냥 시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PvP시에는 흐름: 하늘 딛음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거꾸로 적에게 공격 기회를 만들어 주는 꼴이 될 수도 있어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독특하게도 스킬 사용을 위한 선행 조건으로 점프가 필요하다


힘줄 자르기
★★★★★

단 한 번의 스킬 투자로 강력한 완성형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넓은 범위를 빠르게 이동하면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피격된 적들은 경직 상태에 빠진다. 투지 소모량이 70으로 상당히 많은 편이고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간은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지만, 다운 어택 옵션이 붙어 있어 바운드나 띄우기 등의 상태이상 스킬 이후 사용하면 상당한 대미지를 한 번에 쏟아낼 수 있다.


▲넓은 지역에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핵심 스킬 중 하나


인술: 검은 달빛
★★★☆☆

넓은 범위를 동시에 공격하는 스킬임과 동시에 짧은 시간 동안 무적 효과를 통해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스킬이다. 캐릭터 주변에 많은 수의 수리검과 표창을 떨구는데 적잖은 대미지와 함께 피격된 적을 경직시킨다. 기술 사용 중에는 캐릭터가 피해를 받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을 보존할 수 있는 공방 일체형 스킬로 꼽힌다.

대미지 또한 강력하기는 하지만, 최종 단계까지 습득하기 위해서는 다소 많은 SP를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공격을 위해서는 대체할 다른 공격 스킬을 선택해도 되기 때문에, 1단계만 습득해 생존기로 활용하면서 다른 주요 스킬을 모두 습득한 뒤 SP에 여유가 생겼을 때 마스터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짧은 시간 캐릭터가 무적이 되고 넓은 범위에 광역 공격을 가한다


인술: 그림자 폭발
★★☆☆☆

캐릭터 전방에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이다. 시전 속도가 다소 느린 편이지만, 피격된 적을 밀어내면서 공격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안전도 보장된다. 다만, PvP에서는 밀어내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일부 몬스터들도 밀어내기 등의 상태이상 저항이 높은 경우에는 거꾸로 위협에 노출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대신 538% X7에 최대 투지량 비례 추가 대미지 옵션이 있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광역 공격 스킬 중에서는 가장 높은 위력을 자랑하는 스킬중 하나이기도 하다.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하면 피해량이 감소되고 대기 시간이 23초로 상당히 긴 편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캐릭터 전방에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광역 스킬



암살 수련
★★★★★

별도의 사용 없이 한 번 습득하면 캐릭터의 능력지 자체를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이다. 각 단계마다 근접 회피력 1과 근접 공격력 1 그리고 적중력 0.25% 효과가 번갈아가며 증가하는데, 다소 적은 양의 SP로 캐릭터 자체의 성능을 적잖이 끌어올릴 수 있는 스킬인 만큼 습득 가능한 레벨이 되면 곧바로 습득하는 편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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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리포터 140개 등록됨 (2017-11-16 ~ 2017-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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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16 12:39
11월 16일(목), 검은사막의 발키리와 금수랑 클래스에 주무기의 강화된 스킬인 '진 스킬'이 추가됐다. 발키리와 금수랑에 각각 24개와 21개씩 업데이트되었고, 기존과 마찬가지로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
[뉴스] 불명확한 정보 개선과 히든 옵션 공개 예정, 검은사막 차기 개선사항 공개 [76]
게임뉴스 | 오인수,이동현 (desk@inven.co.kr) | 2017-11-15 01:26
검은사막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던 히든 옵션 등에 관한 이슈에 대해 개발사가 답변을 했다. 검은사막 온라인 개발 스튜디오가 최근 신뢰를 주고 있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사과와 함께 검은사막에 적용.....
[영상] 원작 타격감 그대로! '검은사막 모바일' 전투 영상 공개 인기기사 [117]
동영상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7-11-14 11:51
펄어비스는 금일(14일)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의 3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런칭 시 공개되는 기본 캐릭터 5종인 워리어, 레인저, 자이언트.....
[뉴스] 3주년 프로젝트 공개! 검은사막, 12월 2일 유저행사 '검은사막 FESTA' 개최 [61]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11-13 16:16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2월 2일(토),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대규모.....
[뉴스] "히든 옵션을 공개하라!", 검은사막 대규모 시위 집회 열려 [193]
게임뉴스 | 이동현,이수종 (desk@inven.co.kr) | 2017-11-13 00:21
11월 12일 일요일, 하루가 마무리 되어가는 늦은 밤, 검은사막 하이델 서버 1채널에서 시위가 벌어졌다. 아이템별 히든 옵션 공개 등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에 대한 목소리가 담겨있다....
[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2차 영상 '커스터마이징' 공개! 23일 사전예약 시작 인기기사 [146]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11-10 11:07
10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및 미디어 쇼케이스 일정을 커스터마이징 영상과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만의 강점인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검은사.....
[취재] "매출은 275억 원, 영업이익 150억 원 기록" 펄어비스, 1분기 실적공개 인기기사 [20]
게임뉴스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11-10 09:31
펄어비스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9기 1분기 실적(2017년 7월 1일~2017년 9월 30일 기준)을 10일 공개했다. 펄어비스의 9기 1분기 매출액은 275억 원, 영업이익 150억 원, 당기순이익은 134억 원을 기록.....
[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일정 공개? 펄어비스 미디어 쇼케이스 23일 개최 인기기사 [44]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11-09 18:27
펄어비스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자사의 신작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오는 11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월 16일 최초로 공개한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정보] 복잡한 쿨타임 계산과 버프 관리는 그만! 크론 정식&영약으로 쉽고 빠른 도핑 [15]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09 16:46
11월 9일(목), 검은사막에 새로운 신규 요리와 비약이 추가됐다. 이번에 신규 추가된 아이템들은 요리 3종과 비약 3종으로, 새로운 재료 아이템인 고대 크론의 향신료와 저무는 달의 눈물을 사용해 간이.....
[뉴스] 환상마, 이제 선택해서 가진다! '검은사막' 각종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12]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11-09 11:49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높이기에 나섰 먼.....
[정보] 무사와 매화, 주무기 스킬 강화! 진 스킬 업데이트 [16]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09 11:36
11월 9일(목), 검은사막의 무사와 매화 클래스에 강화된 주무기 기술 '진 스킬'이 추가됐다. 진 스킬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습득할 수 있으며,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
[뉴스] 같은 기능, 하지만 구입 시기에 따라 차등가격? 나파르트 야영지의 나비효과 [103]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11-03 17:08
검은사막에서 판매 중인 나파르트 야영지 상품의 가격 상승으로 적지 않은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나파르트 야영 천막, 나파르트 야영 모루, 나파르트 야영 상점, 야영도구로 구성된 패키지형 펄 상품인.....
[정보] 자주 찾는 정보, 화면에 띄워놓고 게임을 즐기자! 스티커 메모 기능 추가 [11]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11-02 16:52
검은사막에 스티커 메모장 기능이 추가됐다. 메모장은 윈도우의 스티키 노트와 비슷한 외형과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15개의 노트에 각각 최대 2,000자의 메모를 기록해둘 수 있다. 메모장을 이용.....
[뉴스] 펄어비스, 태국 최대 PC 유통업체 JIB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9]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11-02 16:23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태국 최대 PC 유통 업체인 JIB(JIB. Computer Group Company Limite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JIB의 자회사인 레벨업 게임.....
[정보] 닌자&쿠노이치, 공통 및 전용 기술에 진 스킬 업데이트! [46]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1-02 13:03
11월 2일(목), 검은사막의 쿠노이치와 닌자에게 진 스킬이 추가됐다. 기존에 추가된 진 스킬들과 마찬가지로, 스킬들의 특징들은 고스란히 유지하며 계수와 타격 수가 증가했다. 이번 진 스킬은 처음으로.....
[뉴스] 자이언트와 미스틱의 조합, 이지스팀! 아르샤의 창 FALL 우승 차지 [70]
게임뉴스 | 이수종 (Cabon@inven.co.kr) | 2017-10-28 16:19
10월 28일(토), 검은사막의 'ARENA of ARSHA 2017 FALL' 시즌 경기가 모두 막을 내렸다. 지난 21일(토)과 22일(일) 양일 동안 이뤄졌던 예선전에서 진출한 팀 16개 팀이 금일 본선 및 결승에서 치열한 접.....
[정보] 소서러, 자이언트 진 스킬 추가! 계수 상승으로 스킬 위력 상승 [31]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10-26 15:16
지난 주 워리어와 레인저의 진 스킬이 업데이트된 데 이어 이번에는 소서러와 자이언트의 진 스킬이 추가됐다. 추가된 스킬의 기본적은 구성은 기존 직업들과 다르지 않다. 스킬의 특색 자체는 기존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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