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를 닮은 외형의 야만인인 사하긴족은 림사 로민사의 흑와단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평판을 관리할 수 있다.

이들은 종족의 생존을 위해 뭍으로 올라왔으며, 또 다른 사하긴족인 산호작살족과 인간을 상대하며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립적일 때부터 다양한 요리재료를 구할 수 있다.




■ 사하긴족 평판 시작 퀘스트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의 흑와단 군령부에 있는 '흑와단 대령 르아샤'를 통해 '심해에서 올라온 것'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르아샤는 민간 선박이 야만족의 공격으로 침몰당했다고 하며 물고기를 닮은 '사하긴족'을 범인으로 지목하고 플레이어를 동부 라노시아의 '핏빛해안'으로 보내 조난자 수색을 도와달라고 한다.

동부 라노시아의 코스타 델 솔로 텔레포해서 구조 지점으로 가면 '흑와단 일병 빌트팔크'를 만날 수 있다. 그는 흑와단 군용 약품을 사용해 조난자를 도와달라고 한다.





근처에 있는 탈진한 조난자 2명을 구조하고 부상당한 조난자 2명에게 흑와단 군용 약품을 사용한 뒤 빌트팔크에게 돌아가면 퀘스트가 완료되면서 사하긴족 일당이 등장한다.

흑와단은 곧 전투가 벌어질 것으로 보고 긴장하지만 사하긴족이 구출해 온 소년 '로빈'이 조난자 중에 있던 자신의 어머니에게 무사히 돌아가면서 빌트팔크는 혼란스러워한다.


▲ 물 속에서 의문의 소년과 함께 등장한 사하긴 족


로빈은 바다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는 자신을 사하긴족이 구해줬다고 하며 그들은 배에 쳐들어왔던 물고기와 다른 물고기족이라고 한다. 그리고 사하긴 족이 자신을 태우고 온 작은 배에 '은상어 이빨 장식'이 떨어져 있었다고 하며 플레이어에게 되돌려주라고 부탁한다.

서부 라노시아의 맥주 항구로 텔레포해서 '노부의 육성지'에 있는 '젊은 사하긴족'을 찾아가 은상어 이빨 장식을 건네면 육성지의 수장이자 아버지인 '노부'와 만나게 해 준다. 그는 사하긴족이 무엇보다 혈연을 중요하게 여긴다며 인간도 이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로빈을 구했다고 설명한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지상낙원의 혈족' 퀘스트를 받아 산호작살족을 찾아간 노부의 아들인 '퓨우'를 구해달라고 한다.

하프스톤 북쪽 방파벽 근처에 있는 '사하긴군 진영'에 가면 세 마리의 산호작살족이 퓨우를 둘러싸고 있는데, 가까이 다가가서 산호작살족을 물리치고 퓨우를 구한 뒤 노부에게 돌아가면 사하긴족의 평판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 사하긴족 만물상의 위치



▲ 평판이 증가할수록 다양한 아이템을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