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프족은 다른 야만족에 비해 평판 시작 퀘스트의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다.

실프족의 만물상을 통해 다양한 제작자용 재료를 구할 수 있어 제작 직업을 올리기 전에 실프족의 평판을 올려놓는 것이 좋다.



■ 실프족 평판 시작 퀘스트

그리다니아 신시가지의 쌍사당 통합사령부에 있는 '쌍사당 대령 보르셀'에게서 '임시 주거지를 찾아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보르셀은 플레이어를 실프 임시 주거지로 보내며 학자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오르무시오'라는 실프를 만나보라고 한다.




검은장막 숲 동부삼림 호손 일가의 산장으로 텔레포해서 실프 임시주거지에 가면 '포니시아'라는 이름의 실프가 서 있는 건물 2층에서 '오르무시오'를 만날 수 있다.

오르무시오와 대화한 뒤 건물을 빠져나와 근처 파란색 천막 앞에 있는 '프리크시오'와 대화하면 학자의 행방을 알 수 있다.

학자는 사흘 전에 '실프 영지'로 떠났다고 하며, 다시 오르무시오에게 돌아가면 '임시 주거지를 찾아서' 퀘스트를 완료한 뒤 '어느 박물학자의 고뇌' 퀘스트를 받게 된다.

오르무시오는 플레이어에게 '종달새의 지저귐' 근처에서 학자를 찾아보라고 한다. 그곳은 말썽쟁이 실프와의 완충지대라서 학자는 그곳에서 오도 가도 못 하고 있을 것이라고 한다.



▲ 종달새의 지저귐 위치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서 '지정 지점'을 활성화하면 정체불명의 실프족과 그 부하들이 학자를 포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정체불명의 실프는 학자 '보이스'를 위협하지만, 플레이어를 발견하고 학자와 플레이어를 남겨둔 채 도망간다.

보이스를 풀어준 뒤 실프 임시 주거지로 돌아와서 다시 보이스와 대화하고
오르무시오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실프의 평판을 관리할 수 있다.







■ 실프족 만물상의 위치



▲ 평판이 증가할수록 다양한 아이템을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