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반다이남코게임즈 ⊙장르: VR ♡ ⊙플랫폼: 미정 ⊙출시:미정


외로운 남자들의 희망. '게임'그 이상의 잠재력을 가진 궁극의 비주얼 머신. 'VR'장비를 기반으로 개발중인 4D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인 '섬머레슨'의 영상이 TGS2015에서 공개되었다.

설정부터가 참 마음에 든다. 방 안에, 혹은 집 앞 마당에 여성과 내가 단둘이 있다는 설정. 플레이어는 이제 몇 개월 후 상용화될 VR 장비를 쓴 채 원하는 선택지로 시선을 모으고, 고개를 끄덕이거나 휘휘 저으면 된다. 방 안을 실제 환경처럼 돌아볼 수 있다는 것은 보너스.

'프로젝트 섬머 레슨'은 '철권 시리즈'로 잔뼈가 굵은 게임 기획자인 '하라다 가츠히로' PD가 지휘봉을 잡고 제작중인 VR 기반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비록 '실사'보다는 아직 컴퓨터 그래픽이라는 느낌이 더 강하지만, VR이라는 장비에 부끄럽지 않은 수준의 훌륭한 그래픽은 일품. 그리고 내 시선을 따라 움직이는 상대의 시선은 사실 해본 적은 없지만 부끄러울 것 같다.

이번 'TGS2015'에서 시연 가능한 버전을 공개해 수많은 남성의 가슴에 불을 지를 '섬머 레슨'은 여성에게 말을 붙일 용기를 내지 못해 고민에 휩쌓인 수많은 남성들에게 희망의 등불이 되어줄 것이다. 조심해야 한다. 게임이지만 눈을 마주치지 않으면 화낼 줄 아는 프로그램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