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마쿠할멧세 TGS 슈퍼셀 부스에서 진행된 클래시오브클랜 한일전에서 일본 하이퍼 유니버스 클랜이 한국의 클래시 티비(Clash TV) 클랜을 꺾고 승리를 가져갔다. 뛰어난 실력과 허를 찌르는 전략으로 경기 초, 중반까지 앞서갔던 클래시 티비팀이였지만, 마지막 뒤끝을 발휘한 하이퍼 유니버스 클랜에게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비록 아쉬운 패배였지만 양 팀간의 엄청난 경기력은 박수와 환호를 받기에 충분했다. 아래는 한국의 클래시 티비팀과의 짧막한 인터뷰를 정리한 내용이다.

▲ 우측에서부터 '샤샷', '스탠마시', '도티', '풍미', '테드'

Q. 첫번째 공격에서 다수의 마녀를 사용했는데 그 이유가 궁금하다.

샤샷 : 공격 전에 상대의 인페르노 타워를 살펴보니 싱글 모드로 설정되있었다. 싱글 인페르노 타워를 상대할 때 다수의 마녀가 골렘 조합보다 상대하기 편해서 15마녀 러쉬를 선택했다.


Q. 오늘 사용한 전략이 굉장히 특별했는데 사용하게 된 계기가 있는가?

스탠마시 : 팀원 모두와 의논 끝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초, 중반까지 유리하게 이끌었지만 상대방의 대처에 무너져서 아쉽다.


Q. (To 샤샷) 라벌 조합하면 샤샷님이 가장 즐겨 사용하던 조합인데 이번 경기에서 사용하지 않았다. 쓰지 않았던 이유가 무엇인가

샤샷 : 라벌 조합은 상대의 배치에 따라 사용 유무가 결정된다. 대부분의 진영들이 라벌 조합을 사용하기 까다로웠기 때문에 라벌 대신 지상군 조합을 사용했다.


Q. 오늘 경기 내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샤샷 :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서 많이 아쉽다. 전략이나 실력면에서는 한국팀이 위에 있었지만 일본팀의 대장이 너무 잘한 것 같다. 사실 마지막 공격에서 완파가 나올줄은 예상 못했다.


Q. 마지막으로 한국의 팬분들께 한 마디 부탁한다.

풍미 :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다. 앞으로 더 좋은 내용으로 팬 여러분들을 찾아뵙겠다.

테드 : 먼 일본까지 비행기를 타고 왔는데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최선을 다한 경기였지만 상대팀이 워낙 잘해서 패배를 한 것 같다. 한국에 돌아가서 각자 활동을 하게 되면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앞으로도 지켜봐주시기 바란다.

도티 : 8홀로 팀의 막내 역할을 했는데 크게 기여하지 못한 것 같다. 저희가 계획했던데로 잘됐지만 상대가 너무 잘한 것 같다.

스탠마시 : 오늘 경기 같이 하셨던 모든 분들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아쉽게 1점차로 졌지만 팀이 세웠던 전략대로 잘 진행한 것에 대해 의의를 두고 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다.

샤샷 : 이번에 일본까지 와서 좋은 경험을 하고, 또 좋은 플레이어를 만나 좋은 경기를 해서 뿌듯했다. 다만 후반에 승리가 확정되면 더 특이한 조합을 준비했는데 보여주지 못한 것이 다소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