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스스톤의 10월 시즌 등급전 보상 '높은망치에서의 난투'(가칭, Highmaulin' and Brawlin)가 공개되었습니다.

높은망치는 하스스톤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에서 드레나이가 도착하기 전까지 드레노어 대륙을 지배했던 오우거 부족으로,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공격대 던전으로도 등장했습니다.

10월 시즌 뒷면 테마인 '높은망치에서의 난투'는 오우거 부족 특유의 투박한 외형과 색채를 잘 드러내고 있으며, 여기저기 기워낸듯한 배경이 오우거 부족의 특성을 잘 살린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높은망치에서의 난투'는 10월의 등급전에서 20등급 이상을 달성한 유저에게 시즌 종료 후 일괄 지급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 시즌 등급 보상을 통해서 19시즌 시작 시 20등급 이내의 유저라 해도 10월 안에 반드시 한 번 이상 접속해야만 시즌 보상 뒷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 ▲ 10월 시즌(19시즌) 등급전 보상 카드 뒷면 테마 높은망치에서의 난투


한편, 9월 시즌이 종료되는 9월 30일에는 하스스톤의 3.1패치가 단행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9월 시즌 등급전 보상인 '엑소다르' 카드 뒷면과 함께 하스스톤 e스포츠 행사 참여로 얻을 수 있는 '열정의 핵' 카드 뒷면이 카드 뒷면 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아직 열정의 핵 카드 뒷면의 정확한 지급일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뒷면 추가와 함께 최근에 만난 상대를 친구 목록에 표시하는 기능이 다시 게임에 적용되었으며, 투스카드 행상인과 윌프레드 피즐뱅, 자락서스의 주먹, 얼음울음, 아비아나, 로닌 등의 카드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스스톤 3.1.0.10357 패치 노트

■ 일반

- 다음 카드 뒷면이 추가되었습니다:
ㄴ엑소다르 – 9월 시즌의 등급전에서 20등급 이상 달성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열정의 핵 – 하스스톤 e스포츠 행사에 참여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최근에 만난 상대가 친구 목록에 다시 표시됩니다.
- 이제 내 카드에서 "대 마상시합"을 검색하면 정상적으로 해당 확장팩의 카드를 보여줍니다.
- 다른 카드를 생성하는 카드가 황금 카드일 때, 해당 카드가 정상적으로 황금 카드를 생성합니다.
- 다음 카드들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투스카르 행상인, 대련 상대, 윌프레드 피즐뱅, 자락서스의 주먹, 얼음울음, 마상시합 유명인, 아비아나, 로닌
- 기타 그래픽, 음향,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