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베일에 싸인 협력 던전, 그 실체를 드러내다! 10월 12일(월), 인터넷 방송 매체 '니코니코'를 통해 진행된 '앱뱅크(AppBank) 힘내라 막스 무라이'에서 향후 업데이트될 퍼즐앤드래곤 관련 소식들을 생중계했다.

이날 공개된 정보는 총 3가지로, 우선 이전에 한 차례 거론됐던 협력 던전의 상세 정보가 공개됐으며, 두 번째로 추후 진행될 할로윈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들의 일러스트가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잠재각성 타마도라인 '스킬 턴 밀기 내성 타마도라'(가칭)의 추가 예고가 그 내용이다.




◆ 친구들과 함께 던전에 도전한다! 협력 던전 상세정보 공개

퍼즐앤드래곤은 더 이상 싱글 플레이 게임이 아니다! 지난 도쿄게임쇼(TGS2015)에서 간략하게나마 공개된 협력 던전(멀티 플레이 던전)이 다시금 이번 생방송에 등장했다.

협력 던전은 던전 메뉴의 최상단, 랭킹 던전의 위에 표시되며, 협력 던전에 참여하기 위해선 랭크 100 이상, 협력 던전의 방을 오픈하기 위해선 랭크 400 이상이 필요하다. 더불어, 협력 던전에서는 '챌린지 던전' 등 각종 고난이도 던전부터 기존 러쉬 던전을 더 어렵게 재구성한 '초절 극한 갓 러쉬' 던전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 이날 생방송에서 공개된 협력 던전

협력 던전은 두 사람이 하나의 리더 몬스터를 공유하되 각자의 파티로 던전을 클리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수 아이디를 검색 후 등록하면 서로의 계정이 연동되고, 게임을 진행하게 되면 하나의 화면으로 서로 턴을 번갈아가며 퍼즐을 굴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여러 가지 고난이도 던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퍼즐앤드래곤 협력 던전은 iOS 유저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추후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협력 던전 베타 버전이 배포될 예정이다.





◆ Trick or Treat! 할로윈 이벤트 등장 몬스터 일러스트 공개

협력 던전이 공개된 후 퍼즐앤드래곤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리던 신규 몬스터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방송에서 공개된 몬스터는 토트&소티스, 이자나미, 뱀파이어 로드로, 3가지 몬스터 모두 추후 진행될 할로윈 이벤트의 '레어 에그'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 할로윈 토트&소티스

▲ 할로윈 이자나미(★4)

▲ 할로윈 뱀파이어 로드(★5)



◆ 스킬 턴 밀기? 이제 무섭지 않다! 새로운 잠재각성 타마도라 일러스트 공개

그동안 스킬 턴 밀기에 고통받았던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도착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정보는 신규 잠재각성 타마도라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날 공개된 잠재각성 타마도라는 '스킬 턴 밀기 내성 타마도라(가칭)'으로, 해당 잠재각성 1개당 자신에게 적용되는 스킬 턴 밀기 1개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해당 잠재각성은 앞으로 시바 드래곤처럼 드롭 변환에 좌지우지되는 파티에 주로 사용될 전망이다.

퍼즐앤드래곤의 프로듀어 야마모토 다이케는 "신규 잠재각성 타마도라는 다음 업데이트에 구현될 예정이며, 입수 방법이나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이날 생방송에서 공개된 신규 잠재각성 타마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