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한 계정에서 복수의 구단을 운영할 수 있는 멀티 구단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또한, 각 연도덱에서 특수능력을 통해 스탯에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11차 프랜차이즈 카드가 출시되었다.

발 빠른 선수들을 이용하여, 선수 카드를 수급할 수 있는 달려라 도루왕 이벤트가 다시 시작되었고, 특성 능력 이전권이 새롭게 생겨 원하는 특수 능력을 다른 카드로부터 수급할 수 있다.


▲ 이제 한 계정으로 두 개의 구단을 자유롭게 운영해보자!




■ 이제 1계정 2구단 운영 가능! 멀티 구단 시스템 도입

프로야구 매니저에서 선수 카드팩을 개봉하다보면 다른 계정에 필요한 선수가 나오는 안타까운 상황이 올 때가 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아쉬워 할 필요가 없다. 멀티 구단 생성을 통해 본 계정과 부 계정간에 자유롭게 카드를 옮길 수 있게 된 것이다.

멀티 구단은 기존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물론 신규 유저도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고, 동일 서버를 제외한 모든 것을 동일한 조건으로 즐길 수 있다.

유저들의 시선이 특히 집중된 것은 멀티 구단간의 자유로운 선수 이동이다. 보유 중인 선수 카드를 선수 이전 메뉴를 통해 어느 정도 금액을 지불하고 손쉽게 선수를 옮길 수 있다.

다만 선수 이전 메뉴를 통해 카드를 옮기면 해당 카드의 특성, 유학, 장착 스킬, 교정, 스타 영입, 프리미엄 계약, 멘토링, 육성 정보 등 모든 육성 정보가 초기화 된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던 카드가 다른 계정에 나와서 속만 썩여야 했던 것과 비교하자면, 훨씬 완화된 조건으로 좀 더 자신이 원하는 덱을 맞출 수 있게 된 셈.


▲ 이전을 통해 내가 원하는 덱을 좀 더 쉽게 맞출 수 있다!



물론 무작정 선수를 옮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루에 5회씩 선수 이전 등록이 가능하며, 선수 이전 메뉴 탭에 최대 25명의 선수 카드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이전에 소모되는 비용도 적은 편은 아니다. 노말 등급부터 레어, 라이브, 라이브원, 라이브레어, 국가대표는 100만 PT가 소모되며, 올스타와 골든글러브, 신인왕과 MVP카드는 300만, 포텐셜과 클래식 400만, EX카드는 600만이 소모되며, 최고의 카드라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레전드, 커리어하이 카드는 800만 PT가 소모된다.

다만 현재는 멀티 구단 생성 이벤트 기간이므로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수 이전할 수 있다.



▲ 지금은 세일중! 선수 이전에는 만만치않은 PT가 소모된다



멀티 구단을 생성하는 방법은 처음 시작하기와 동일한데, 선호 구단을 선택하고 매니저 선택, 그리고 튜토리얼까지 신생 구단 생성과정과 동일하다.

또한, 게임내에서 구단 엠블렘을 클릭하거나 게임 종료 버튼 중 구단 전환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본래의 구단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이벤트를 통해 멀티 구단을 새로 생성하면, 신생 구단 창설 축하 아이템은 물론 멀티 구단 생성 지급품인 커리어하이 위시팩, 그리고 레전드, All 코스트, Ex 위시팩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만일 자신이 멀티 구단을 본격적으로 육성하지 않더라도, 커리어 하이 카드 및 레전드 카드 등을 선수 이전 메뉴를 통해 본래의 구단으로 공짜로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참여하는 것이 좋다.


▲ 꿈에 그리던 커리어하이를 이렇게 얻게 되다니...




■ 마이너덱의 새로운 활력소? 11차 프랜차이즈 카드 출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프랜차이즈 카드 또한 출시되었다. 11번째로 출시된 프랜차이즈 카드는 99년도 삼성 신동주 카드를 시작으로 10년도 손승락까지 총 16장이 발매되었다.

프랜차이즈 카드는 해당연도덱의 타선이나 투수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특수 카드로서 해당 카드의 유무에 따라 덱의 성적이 달라질 정도로 중요하다.

유저들이 애용하는 덱에 필요한 프랜차이즈 카드도 있으나, 마이너하다고 평가받는 연도에 발매된 카드가 많아 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출시때마다 선정 논란이 있으나, 분명 해당 연도덱에 큰 도움이 된다




■ 원하는 특성이 안나와? 특성 이전권을 사용해보자!

멀티 구단과 마찬가지로 선수간의 특성 역시 이전할 수 있도록 특성 이전권이 출시되었다. 특성 이전은 한 구단 내에서만 가능하며, 선수 성장 탭의 특성훈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성 이전에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우선 특성을 이전시킬 대상카드와 특성을 줄 카드 모두 특성이 달려 있어야 한다.

또한, 특성을 받고자 하는 카드의 특성 등급은 주고자 하는 카드의 특성 등급과 같더나 높아야한다. 즉, S등급의 특성을 A등급의 특성을 보유한 카드에 이전할 수는 없다.

마지막으로 특성 이전을 한 카드의 특성과 특성 이전이 된 카드가 가지고 있는 본래 특성은 이전이 끝난 후, 사라지니 신중히 특성 이전을 사용해야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미니 게임인 달려라 도루왕 두번째가 새롭게 시작되었고, 기존에 진행되었던 9회말 2아웃 이벤트 및 관련 아이템은 삭제되었다.


▲ 이제 꿀같은 특성을 원하는 타자에게로 전수할 수 있다